커뮤니티
초보가 질문합니다
2003-08-29 00:00:00
832
글번호 674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가) 시스템 적용(스토케스틱)
1. 매도신호 스토케스틱 다이브젼스
*가격은 상승~스토5.3.3하락전환 /표현가능 하다면 쌍봉 더좋고요
2.매수신호 스토케스틱 다이브젼스
*가격은 하락~스토 5.3.3 상승전환//표현가능 하다면 쌍바닥 더좋고요
.......건의.........
주문에서요 선물 신속주문 가능을 하게 했으면 해서요.
계약수 미리 설정해두고 원하는 표지션 매수 매도 에서
마우스 크릭으로 주문기능.
매번 도움을 주셔서 감사함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3-08-29 00:00:00
문의하신 내용 답변드립니다.
다이버젼스나 쌍봉과 같은 것은 주관적인 요소가 강해서 명확히 작성하기는 어렵습니다.
주관적으로 작성해본 내용이므로 참고해서 작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다이버젼스의 경우 하락추세에서는 지속적으로 상승형 다이버젼스가 발생하고 상승추세에서는 지속적으로 하락형 다이버젼스가 발생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매매는 추세에 역행해서 매매하게 될 위험이 있으므로 전략 응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래식은 stochastics slow%D(5,3,3) 선과 주가와의 다이버젼스를 이용하여 상승형다이버젼스가 발생할때 매수하고, 하락형 다이버젼스가 발생할때 청산하는 식입니다.
[시스템식]
var : value1(0), value2(0), value3(0), value4(0), value5(0);
var : SLindex1(0), SLindex2(0), Lindex1(0), Lindex2(0);
var : SHindex1(0), SHindex2(0), Hindex1(0), Hindex2(0);
value1 = stochasticsD(5,3,3);
value2 = value1 > value1[1] and value1[1] <= value1[2]; // 스토캐스틱 상승반전
value3 = L > L[1] and L[1] <= L[2]; // 저가 상승반전
value4 = value1 < value1[1] and value1[1] >= value1[2]; // 스토캐스틱 하락반전
value5 = H < H[1] and H[1] >= H[2]; // 고가 하락반전
SLindex1 = MRO(value2,15,1); // 최근 스토캐스틱 상승반전 시점의 현재로 부터의 index
SLindex2 = MRO(value2,15,2); // 두번째로 최근 스토캐스틱 상승반전 시점의 현재로 부터의 index
Lindex1 = MRO(value3,15,1); // 최근 저가 상승반전 시점의 현재로 부터의 index
Lindex2 = MRO(value3,15,2); // 두번째로 최근 저가 상승반전 시점의 현재로 부터의 index
SHindex1 = MRO(value4,15,1); // 최근 스토캐스틱 하락반전 시점의 현재로 부터의 index
SHindex2 = MRO(value4,15,2); // 두번째로 최근 스토캐스틱 하락반전 시점의 현재로 부터의 index
Hindex1 = MRO(value5,15,1); // 최근 고가 하락반전 시점의 현재로 부터의 index
Hindex2 = MRO(value5,15,2); // 두번째로 최근 고가 하락반전 시점의 현재로 부터의 index
if value1[SLindex1+1] > value1[SLindex2+1] and // 최근 스토 상승반전 시점의 값이 이전 반전 시점의 값보다 크고
L[Lindex1+1] < L[Lindex2+1] and // 최근 저가 상승반전 시점의 값은 이전 저가 반전 값보다 작고
value2 and lowest(L,5) == lowest(L,15) then { // 스토캐스틱 상승반전 되었고 5봉동안의 최저가가 15봉 동안의 최저가 이면
buy();
exitshort();
}
if value1[SHindex1+1] < value1[SHindex2+1] and // 최근 스토 하락반전 시점의 값이 이전 반전 시점의 값보다 작고
H[Lindex1+1] > H[Lindex2+1] and // 최근 고가가 하락반전 시점의 값은 이전 고가 반전 값보다 크고
value4 and highest(H,5) == highest(H,15) then { // 스토캐스틱 하락반전 되었고 5봉동안의 최고가가 15봉 동안의 최고가 이면
sell();
exitLong();
}
> jbouu123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초보가 질문합니다
> 안녕하세요
> 반갑습니다
> 가) 시스템 적용(스토케스틱)
> 1. 매도신호 스토케스틱 다이브젼스
> *가격은 상승~스토5.3.3하락전환 /표현가능 하다면 쌍봉 더좋고요
> 2.매수신호 스토케스틱 다이브젼스
> *가격은 하락~스토 5.3.3 상승전환//표현가능 하다면 쌍바닥 더좋고요
> .......건의.........
> 주문에서요 선물 신속주문 가능을 하게 했으면 해서요.
> 계약수 미리 설정해두고 원하는 표지션 매수 매도 에서
> 마우스 크릭으로 주문기능.
> 매번 도움을 주셔서 감사함니다
>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