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고점과 저점을 대상으로 수평선을 그을 수 있을까요?
2013-10-02 21:55:13
282
글번호 68080
예를 들면 단기이평선에서도 고점과 저점이 발생하는데, 전고점 대비 높낮이를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싶습니다. 예시처럼요. 고점을 기준으로 수평선을 그을 때는 붉은색, 저점을 기준으로 수평선을 그을 때는 푸른색 등 으로도 표현하고 싶습니다.
안되면 그림2처럼요
분봉 및 일봉에서도 적용하고 싶습니다.
- 1. 68526_예시.gif (0.00 MB)
- 2. 예시2.gif (0.00 MB)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3-10-04 10:48:43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문의하신 내용 추세선을 이용해 작성해야 하며
고점과 저점의 갯수를 무한정으로 할수는 없습니다.
최근 3개씩만 그리게 작성했습니다.
아래식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nput : P(20),Left(3),Right(3);
var : mav(0),cnt(0);
Array : HH[3](0),HD[3](0),HT[3](0),LL[3](0),LD[3](0),LT[3](0);
mav = ma(c,P);
plot1(mav);
if SwingHigh(1,mav,Left,Right,Left+Right+1) != -1 Then{
HH[0] = mav[Right];
HD[0] = sdate[Right];
HT[0] = Stime[Right];
for cnt = 1 to 2{
HH[cnt] = HH[cnt-1][1];
HD[cnt] = HD[cnt-1][1];
HT[cnt] = HT[cnt-1][1];
}
}
if SwingLow(1,mav,Left,Right,Left+Right+1) != -1 Then{
LL[0] = mav[Right];
LD[0] = sdate[Right];
LT[0] = Stime[Right];
for cnt = 1 to 2{
LL[cnt] = LL[cnt-1][1];
LD[cnt] = LD[cnt-1][1];
LT[cnt] = LT[cnt-1][1];
}
}
if HH[0] > 0 then{
TL_Delete(var1);
var1 = TL_New(HD[0],HT[0],HH[0],sdate,stime,HH[0]);
TL_SetColor(var1,red);
}
if HH[1] > 0 then{
TL_Delete(var2);
var2 = TL_New(HD[1],HT[1],HH[1],sdate,stime,HH[1]);
TL_SetColor(var2,red);
}
if HH[2] > 0 then{
TL_Delete(var3);
var3 = TL_New(HD[2],HT[2],HH[2],sdate,stime,HH[2]);
TL_SetColor(var3,red);
}
if LL[0] > 0 then{
TL_Delete(var4);
var4 = TL_New(LD[0],LT[0],LL[0],sdate,stime,LL[0]);
TL_SetColor(var4,BLUE);
}
if LL[1] > 0 then{
TL_Delete(var5);
var5 = TL_New(LD[1],LT[1],LL[1],sdate,stime,LL[1]);
TL_SetColor(var5,BLUE);
}
if LL[2] > 0 then{
TL_Delete(var6);
var6 = TL_New(LD[2],LT[2],LL[2],sdate,stime,LL[2]);
TL_SetColor(var6,BLUE);
}
즐거운 하루되세요
> 트러스톤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고점과 저점을 대상으로 수평선을 그을 수 있을까요?
> 예를 들면 단기이평선에서도 고점과 저점이 발생하는데, 전고점 대비 높낮이를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싶습니다. 예시처럼요. 고점을 기준으로 수평선을 그을 때는 붉은색, 저점을 기준으로 수평선을 그을 때는 푸른색 등 으로도 표현하고 싶습니다.
안되면 그림2처럼요
분봉 및 일봉에서도 적용하고 싶습니다.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