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고점과 저점을 대상으로 수평선을 그을 수 있을까요?

프로필 이미지
트러스톤
2013-10-02 21:55:13
282
글번호 68080
답변완료

첨부 이미지

예를 들면 단기이평선에서도 고점과 저점이 발생하는데, 전고점 대비 높낮이를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싶습니다. 예시처럼요. 고점을 기준으로 수평선을 그을 때는 붉은색, 저점을 기준으로 수평선을 그을 때는 푸른색 등 으로도 표현하고 싶습니다. 안되면 그림2처럼요 분봉 및 일봉에서도 적용하고 싶습니다.
지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3-10-04 10:48:43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문의하신 내용 추세선을 이용해 작성해야 하며 고점과 저점의 갯수를 무한정으로 할수는 없습니다. 최근 3개씩만 그리게 작성했습니다. 아래식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nput : P(20),Left(3),Right(3); var : mav(0),cnt(0); Array : HH[3](0),HD[3](0),HT[3](0),LL[3](0),LD[3](0),LT[3](0); mav = ma(c,P); plot1(mav); if SwingHigh(1,mav,Left,Right,Left+Right+1) != -1 Then{ HH[0] = mav[Right]; HD[0] = sdate[Right]; HT[0] = Stime[Right]; for cnt = 1 to 2{ HH[cnt] = HH[cnt-1][1]; HD[cnt] = HD[cnt-1][1]; HT[cnt] = HT[cnt-1][1]; } } if SwingLow(1,mav,Left,Right,Left+Right+1) != -1 Then{ LL[0] = mav[Right]; LD[0] = sdate[Right]; LT[0] = Stime[Right]; for cnt = 1 to 2{ LL[cnt] = LL[cnt-1][1]; LD[cnt] = LD[cnt-1][1]; LT[cnt] = LT[cnt-1][1]; } } if HH[0] > 0 then{ TL_Delete(var1); var1 = TL_New(HD[0],HT[0],HH[0],sdate,stime,HH[0]); TL_SetColor(var1,red); } if HH[1] > 0 then{ TL_Delete(var2); var2 = TL_New(HD[1],HT[1],HH[1],sdate,stime,HH[1]); TL_SetColor(var2,red); } if HH[2] > 0 then{ TL_Delete(var3); var3 = TL_New(HD[2],HT[2],HH[2],sdate,stime,HH[2]); TL_SetColor(var3,red); } if LL[0] > 0 then{ TL_Delete(var4); var4 = TL_New(LD[0],LT[0],LL[0],sdate,stime,LL[0]); TL_SetColor(var4,BLUE); } if LL[1] > 0 then{ TL_Delete(var5); var5 = TL_New(LD[1],LT[1],LL[1],sdate,stime,LL[1]); TL_SetColor(var5,BLUE); } if LL[2] > 0 then{ TL_Delete(var6); var6 = TL_New(LD[2],LT[2],LL[2],sdate,stime,LL[2]); TL_SetColor(var6,BLUE); } 즐거운 하루되세요 > 트러스톤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고점과 저점을 대상으로 수평선을 그을 수 있을까요? > 예를 들면 단기이평선에서도 고점과 저점이 발생하는데, 전고점 대비 높낮이를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싶습니다. 예시처럼요. 고점을 기준으로 수평선을 그을 때는 붉은색, 저점을 기준으로 수평선을 그을 때는 푸른색 등 으로도 표현하고 싶습니다. 안되면 그림2처럼요 분봉 및 일봉에서도 적용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