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초보가 문의 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03-09-01 00:00:00
840
글번호 688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문의 내용은요 시스템적용 1)스토 % K 쌍봉 매도신호 .쌍바닥 매수신호 부탁합니다.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3-09-01 00:00:00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쌍봉, 쌍바닥의 경우는 이전에도 말씀드린 바와 같이 주관적 요소가 크기 때문에 정의 내리기가 명확하지 않습니다... 다만, 답변자가 이전 답변을 수정해서 임의적으로 작성을 해 보았습니다..... 식 작성에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var : value1(0), value2(0), value3(0), value4(0), value5(0); var : SLindex1(0), SLindex2(0); var : SHindex1(0), SHindex2(0); value1 = stochasticsD(5,3,3); value2 = value1 > value1[1] and value1[1] <= value1[2]; // 스토캐스틱 상승반전 value4 = value1 < value1[1] and value1[1] >= value1[2]; // 스토캐스틱 하락반전 SLindex1 = MRO(value2,15,1); // 최근 스토캐스틱 상승반전 시점의 현재로 부터의 index SLindex2 = MRO(value2,15,2); // 두번째로 최근 스토캐스틱 상승반전 시점의 현재로 부터의 index SHindex1 = MRO(value4,15,1); // 최근 스토캐스틱 하락반전 시점의 현재로 부터의 index SHindex2 = MRO(value4,15,2); // 두번째로 최근 스토캐스틱 하락반전 시점의 현재로 부터의 index if value1[SLindex1+1] > value1[SLindex2+1] and value2 and lowest(L,5) == lowest(L,15) then { buy(); exitshort(); } if value1[SHindex1+1] < value1[SHindex2+1] and value4 and highest(H,5) == highest(H,15) then { sell(); exitLong(); } 감사합니다.... > jbouu123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초보가 문의 합니다 > 안녕하세요 > 문의 내용은요 > 시스템적용 > 1)스토 % K 쌍봉 매도신호 .쌍바닥 매수신호 > 부탁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