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매수신호 발생한 봉의 시,고,저,종가를 알수있을까요?
2003-09-09 00:00:00
1063
글번호 704
매수발생했을때 그때의 시,고,저,종가를 사용해서
청산 산식을 만들고 싶은데요..
단순하게 매수조건성립때에서 변수에 저장하여 청산식에서 사용하려니 좀 이상한것 같아서요~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3-09-15 00:00:00
안녕하세요..예스스탁입니다.
5-20 이동평균선 크로스를 이용한 식으로 예를 들어 지표식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아래식에서 value1은 매수진입시점의 종가를 나타내고, value2는 매수청산 시점의 종가를 나타냅니다.
input : sp(5), lp(20);
var : value1(0), value2(0), buypos(0);
if CrossUp(ma(C,sp), ma(C,lp)) and buypos[1] != 1 then {
value1 = C ;
buypos = 1;
}
if CrossDown(ma(C,sp), ma(C,lp)) then {
value2 = C ;
buypos = 0;
}
plot1(value1);
plot2(value2);
> 마법사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매수신호 발생한 봉의 시,고,저,종가를 알수있을까요?
> 매수발생했을때 그때의 시,고,저,종가를 사용해서
>
> 청산 산식을 만들고 싶은데요..
>
> 단순하게 매수조건성립때에서 변수에 저장하여 청산식에서 사용하려니 좀 이상한것 같아서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