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문의드립니다
2003-09-15 00:00:00
1380
글번호 724
1,변수사용시 다른변수를 포함할 수는 없나요?
답변 5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3-09-15 00:00:00
안녕하십니까? 예스스탁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이 모호하여 답변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좀더 구체적으로 문의해주시면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myway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드립니다
> 변수사용시 다른변수를 포함할 수는 없나요?
>
>
회원
2003-09-15 00:00:00
bw 교차상황을 변수로 구현하려다 보니 잘 안되서요.
예전수식 : bw_n()&&bw_c()
지금수식은 _n, _c가 없어진 것같군요
그래서 변수를 정의하다보니
bw(0); bb(0)
bw=(20,12,5,3);
bb=bw[1]<=0&&bw>0;
이렇게 작성하니 안되서 문의드립니다.
위식을 보면 변수속에 변수를 포함하고 있지요?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문의드립니다
> 안녕하십니까? 예스스탁입니다.
>
> 질문하신 내용이 모호하여 답변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 좀더 구체적으로 문의해주시면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감사합니다.
>
>
>
> > myway 님이 쓴 글입니다.
>
> > 제목 : 문의드립니다
>
> > 변수사용시 다른변수를 포함할 수는 없나요?
> >
> >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3-09-15 00:00:00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임의로 바이너리 웨이브를 이용해서 문의하신 식을 지표식으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아래 지표식에서도 보실 수 있겠지만 내부변수(bb)에서 다른 내부변수(bw)를 사용할 수 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지표식==
Input : maperiod(20), RocPeriod(12), stoPeriod1(5), stoPeriod2(3);
var : bw(0), bb(0);
bw = _BW(maperiod, RocPeriod, stoPeriod1, stoPeriod2);
bb = crossup(bw,0);
plot1(bb);
===================================================================================
==사용자함수(바이너리 웨이브)==
_BW
Input : maPeriod(Numeric), ROCPeriod(Numeric), stoPeriod1(Numeric), stoPeriod2(Numeric);
Var : value(0);
If ema(C,12)-ema(C,26) > ema(ema(C,12)-ema(C,26),9) Then
value = 1;
Else
value = -1;
If C > ma(C, maPeriod) Then
value = value+1;
Else
value = value-1;
If (C-C[ROCPeriod])/C[ROCPeriod]*100 > 0 Then
value = value+1;
Else
value = value-1;
If ema((C-lowest(L, stoPeriod1))/(highest(H, stoPeriod1)-lowest(L,stoPeriod1))*100,stoPeriod2) > 50 Then
value = value+1;
Else
value = value-1;
_BW = value;
====================================================================================
즐거운 하루 되세요....
> myway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Re : 문의드립니다
> bw 교차상황을 변수로 구현하려다 보니 잘 안되서요.
> 예전수식 : bw_n()&&bw_c()
> 지금수식은 _n, _c가 없어진 것같군요
>
> 그래서 변수를 정의하다보니
>
> bw(0); bb(0)
> bw=(20,12,5,3);
> bb=bw[1]<=0&&bw>0;
>
> 이렇게 작성하니 안되서 문의드립니다.
> 위식을 보면 변수속에 변수를 포함하고 있지요?
>
>
>
>
>
>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 > 제목 : Re : 문의드립니다
>
> > 안녕하십니까? 예스스탁입니다.
> >
> > 질문하신 내용이 모호하여 답변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 > 좀더 구체적으로 문의해주시면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 > 감사합니다.
> >
> >
> >
> > > myway 님이 쓴 글입니다.
> >
> > > 제목 : 문의드립니다
> >
> > > 변수사용시 다른변수를 포함할 수는 없나요?
> > >
> > >
회원
2003-09-15 00:00:00
답변 고맙습니다.
죄송하지만 한가지만 더 문의드립니다
bb=bw[1]<=0&&bw>0;
전 윗식에 이상이 없는 것 같은데
안되는 군요..
꼭 crossup만을 사용해야 하는지요?
자꾸 문의해 죄송합니다..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내부변수...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
> 임의로 바이너리 웨이브를 이용해서 문의하신 식을 지표식으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 아래 지표식에서도 보실 수 있겠지만 내부변수(bb)에서 다른 내부변수(bw)를 사용할 수 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
>
> ==지표식==
> Input : maperiod(20), RocPeriod(12), stoPeriod1(5), stoPeriod2(3);
> var : bw(0), bb(0);
>
> bw = _BW(maperiod, RocPeriod, stoPeriod1, stoPeriod2);
> bb = crossup(bw,0);
>
> plot1(bb);
>
> ===================================================================================
>
> ==사용자함수(바이너리 웨이브)==
> _BW
> Input : maPeriod(Numeric), ROCPeriod(Numeric), stoPeriod1(Numeric), stoPeriod2(Numeric);
> Var : value(0);
>
> If ema(C,12)-ema(C,26) > ema(ema(C,12)-ema(C,26),9) Then
> value = 1;
> Else
> value = -1;
> If C > ma(C, maPeriod) Then
> value = value+1;
> Else
> value = value-1;
> If (C-C[ROCPeriod])/C[ROCPeriod]*100 > 0 Then
> value = value+1;
> Else
> value = value-1;
> If ema((C-lowest(L, stoPeriod1))/(highest(H, stoPeriod1)-lowest(L,stoPeriod1))*100,stoPeriod2) > 50 Then
> value = value+1;
> Else
> value = value-1;
>
> _BW = value;
>
> ====================================================================================
>
> 즐거운 하루 되세요....
>
>
>
>
> > myway 님이 쓴 글입니다.
>
> > 제목 : Re : Re : 문의드립니다
>
> > bw 교차상황을 변수로 구현하려다 보니 잘 안되서요.
> > 예전수식 : bw_n()&&bw_c()
> > 지금수식은 _n, _c가 없어진 것같군요
> >
> > 그래서 변수를 정의하다보니
> >
> > bw(0); bb(0)
> > bw=(20,12,5,3);
> > bb=bw[1]<=0&&bw>0;
> >
> > 이렇게 작성하니 안되서 문의드립니다.
> > 위식을 보면 변수속에 변수를 포함하고 있지요?
> >
> >
> >
> >
> >
> >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
> > > 제목 : Re : 문의드립니다
> >
> > > 안녕하십니까? 예스스탁입니다.
> > >
> > > 질문하신 내용이 모호하여 답변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 > > 좀더 구체적으로 문의해주시면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
> > > 감사합니다.
> > >
> > >
> > >
> > > > myway 님이 쓴 글입니다.
> > >
> > > > 제목 : 문의드립니다
> > >
> > > > 변수사용시 다른변수를 포함할 수는 없나요?
> > > >
> > > >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3-09-15 00:00:00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문의하신 "bb=bw[1]<=0&&bw>0; "를 사용해도 무방합니다....테스트 결과 이상이 없었습니다....
즐거운 한 주 되세요....
> myway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내부변수...
> 답변 고맙습니다.
> 죄송하지만 한가지만 더 문의드립니다
>
> bb=bw[1]<=0&&bw>0;
>
> 전 윗식에 이상이 없는 것 같은데
> 안되는 군요..
> 꼭 crossup만을 사용해야 하는지요?
>
> 자꾸 문의해 죄송합니다..
>
>
>
>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 > 제목 : 내부변수...
>
>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 >
> > 임의로 바이너리 웨이브를 이용해서 문의하신 식을 지표식으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 > 아래 지표식에서도 보실 수 있겠지만 내부변수(bb)에서 다른 내부변수(bw)를 사용할 수 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 > ================================================================================
> >
> > ==지표식==
> > Input : maperiod(20), RocPeriod(12), stoPeriod1(5), stoPeriod2(3);
> > var : bw(0), bb(0);
> >
> > bw = _BW(maperiod, RocPeriod, stoPeriod1, stoPeriod2);
> > bb = crossup(bw,0);
> >
> > plot1(bb);
> >
> > ===================================================================================
> >
> > ==사용자함수(바이너리 웨이브)==
> > _BW
> > Input : maPeriod(Numeric), ROCPeriod(Numeric), stoPeriod1(Numeric), stoPeriod2(Numeric);
> > Var : value(0);
> >
> > If ema(C,12)-ema(C,26) > ema(ema(C,12)-ema(C,26),9) Then
> > value = 1;
> > Else
> > value = -1;
> > If C > ma(C, maPeriod) Then
> > value = value+1;
> > Else
> > value = value-1;
> > If (C-C[ROCPeriod])/C[ROCPeriod]*100 > 0 Then
> > value = value+1;
> > Else
> > value = value-1;
> > If ema((C-lowest(L, stoPeriod1))/(highest(H, stoPeriod1)-lowest(L,stoPeriod1))*100,stoPeriod2) > 50 Then
> > value = value+1;
> > Else
> > value = value-1;
> >
> > _BW = value;
> >
> > ====================================================================================
> >
> > 즐거운 하루 되세요....
> >
> >
> >
> >
> > > myway 님이 쓴 글입니다.
> >
> > > 제목 : Re : Re : 문의드립니다
> >
> > > bw 교차상황을 변수로 구현하려다 보니 잘 안되서요.
> > > 예전수식 : bw_n()&&bw_c()
> > > 지금수식은 _n, _c가 없어진 것같군요
> > >
> > > 그래서 변수를 정의하다보니
> > >
> > > bw(0); bb(0)
> > > bw=(20,12,5,3);
> > > bb=bw[1]<=0&&bw>0;
> > >
> > > 이렇게 작성하니 안되서 문의드립니다.
> > > 위식을 보면 변수속에 변수를 포함하고 있지요?
> > >
> > >
> > >
> > >
> > >
> > >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 >
> > > > 제목 : Re : 문의드립니다
> > >
> > > > 안녕하십니까? 예스스탁입니다.
> > > >
> > > > 질문하신 내용이 모호하여 답변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 > > > 좀더 구체적으로 문의해주시면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 >
> > > > 감사합니다.
> > > >
> > > >
> > > >
> > > > > myway 님이 쓴 글입니다.
> > > >
> > > > > 제목 : 문의드립니다
> > > >
> > > > > 변수사용시 다른변수를 포함할 수는 없나요?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