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주문함수에 관련한 질문들...
2003-09-22 00:00:00
1005
글번호 736
안녕하세요.
질문의 요지는 보유하고 있는 현물의 수량을 분할 매도해 보자는 의도에서 시스템을 작성하던 중에 발생된 의문들입다.
예를들어 500주의 삼성전자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가 시스템 상에서 추가로 500주를 매수하게 되었다면 나중에 모든 주식을 처분하기 위해서는 1000주를 매도 해야 겠지만,
현재 예스프로에서는 시스템 적용시에 설정 창에서 설정한 수량만 주문함수에서 가능한것이니
위에서 처럼 500주일지 상황에 따라 500주가 늘어 1000주가 될지에 따라 두가지의 매도수량이
발생되었을시에는 어떻게 해야 할지요.
다음과 같이 해 보려는데 가능한가요?
먼저 상황에 따라 추가적인 매수가 발생하는 시스템.
Input : 시작시간(0), 매수가격(0), 추가매수가격(0), 손절가격(0), 삼퍼센트(0), 육퍼센트(0), 끝시간(0);
Var : 추가매수상태(0), 삼퍼센트상태(0);
if date!=date[1] then
{
추가매수상태 = 0;
삼퍼센트상태 = 0;
}
if stime>=시작시간 && H>=(매수가격*(삼퍼센트/100+1)) then
{
삼퍼센트상태 = 1;
}
if stime>=시작시간 && 추가매수상태==0 && L<=추가매수가격 && 삼퍼센트상태==0 then
{
Buy();
추가매수상태 = 1;
}
매도에 관련된 시스템.
중요한 것은 ExitLong 함수가 원하는 시점에서 정확이 작동하여
위의 예에서 처럼 500, 혹은 500, 500 두번해서 1000주가 정확히 매도 될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Input : 시작시간(0), 매수가격(0), 추가매수가격(0), 손절가격(0), 삼퍼센트(0), 육퍼센트(0), 끝시간(0);
Var : 추가매수상태(0), 손절매도상태(0), 삼퍼센트상태(0);
if date!=date[1] then
{
추가매수상태 = 0;
손절매도상태 = 0;
삼퍼센트상태 = 0;
}
if stime>=시작시간 && H>=(매수가격*(삼퍼센트/100+1)) then
{
삼퍼센트상태 = 1;
}
if stime>=시작시간 && 추가매수상태==0 && L<=추가매수가격 && 삼퍼센트상태==0 then
{
추가매수상태 = 1;
}
if stime>=시작시간 && 손절매도상태==0 && L<=손절가격 then
{
ExitLong();
if 추가매수상태==1 then
{
ExitLong();
}
손절매도상태 = 1;
}
한 종목을 대상으로 일정 수량을 보유한 뒤, 위의 두가지 시스템을 걸어 놓은 상태라면
조건에 맞게 모든 처리가 이뤄지는지 궁금합니다.
잘못 된 것이라면 저의 의도대로 할 수 있는 방법도 좀 제시해 주시길 부탁합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3-09-22 00:00:00
안녕하세요..예스스탁입니다.
주문 수량은 현재 시스템트레이딩 설정창에서만 적용할 수 있으며,
식으로 제어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식으로 표현하더라도 수동으로 추가로 매수했는지의 여부를 알 수 없으므로
의도대로 표현하기는 불가능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도움이 되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 버티기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주문함수에 관련한 질문들...
> 안녕하세요.
질문의 요지는 보유하고 있는 현물의 수량을 분할 매도해 보자는 의도에서 시스템을 작성하던 중에 발생된 의문들입다.
예를들어 500주의 삼성전자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가 시스템 상에서 추가로 500주를 매수하게 되었다면 나중에 모든 주식을 처분하기 위해서는 1000주를 매도 해야 겠지만,
현재 예스프로에서는 시스템 적용시에 설정 창에서 설정한 수량만 주문함수에서 가능한것이니
위에서 처럼 500주일지 상황에 따라 500주가 늘어 1000주가 될지에 따라 두가지의 매도수량이
발생되었을시에는 어떻게 해야 할지요.
다음과 같이 해 보려는데 가능한가요?
먼저 상황에 따라 추가적인 매수가 발생하는 시스템.
Input : 시작시간(0), 매수가격(0), 추가매수가격(0), 손절가격(0), 삼퍼센트(0), 육퍼센트(0), 끝시간(0);
Var : 추가매수상태(0), 삼퍼센트상태(0);
if date!=date[1] then
{
추가매수상태 = 0;
삼퍼센트상태 = 0;
}
if stime>=시작시간 && H>=(매수가격*(삼퍼센트/100+1)) then
{
삼퍼센트상태 = 1;
}
if stime>=시작시간 && 추가매수상태==0 && L<=추가매수가격 && 삼퍼센트상태==0 then
{
Buy();
추가매수상태 = 1;
}
매도에 관련된 시스템.
중요한 것은 ExitLong 함수가 원하는 시점에서 정확이 작동하여
위의 예에서 처럼 500, 혹은 500, 500 두번해서 1000주가 정확히 매도 될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Input : 시작시간(0), 매수가격(0), 추가매수가격(0), 손절가격(0), 삼퍼센트(0), 육퍼센트(0), 끝시간(0);
Var : 추가매수상태(0), 손절매도상태(0), 삼퍼센트상태(0);
if date!=date[1] then
{
추가매수상태 = 0;
손절매도상태 = 0;
삼퍼센트상태 = 0;
}
if stime>=시작시간 && H>=(매수가격*(삼퍼센트/100+1)) then
{
삼퍼센트상태 = 1;
}
if stime>=시작시간 && 추가매수상태==0 && L<=추가매수가격 && 삼퍼센트상태==0 then
{
추가매수상태 = 1;
}
if stime>=시작시간 && 손절매도상태==0 && L<=손절가격 then
{
ExitLong();
if 추가매수상태==1 then
{
ExitLong();
}
손절매도상태 = 1;
}
한 종목을 대상으로 일정 수량을 보유한 뒤, 위의 두가지 시스템을 걸어 놓은 상태라면
조건에 맞게 모든 처리가 이뤄지는지 궁금합니다.
잘못 된 것이라면 저의 의도대로 할 수 있는 방법도 좀 제시해 주시길 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