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문의드립니다.
2015-01-12 14:03:19
166
글번호 82163
안녕하세요.
추운 날씨에 고생이 많으십니다.
문의 드릴 사항은요...
해외선물 크루드 오일의 경우 아침 07시20분에 장이 마감되고 08시에 다시시작됩니다.
여기서 당일을 아침 08:00부터 익일 07:20까지라고 볼때,,
1. 당일 최고가격과 최저가격의 중심값
2. 당일 첫 3분봉의 (고가+저가)/2
3-1. (당일 최고가격+당일최저가격)/2 가격을 양봉으로 터치하면 그 시점부터 중심값을 파란색으로 표시, 음봉으로 터치하면 그시점부터 중심값을 빨간색으로 표시
*현재까지의 당일 중심값이 48.5라고 할때 이 라인은 중심값이 변하더라도 주가가 변한 중심값을 터치하기 전까지는 48.5 가격에 계속 그려져야 함
* 변동된 중심값을 주가가 터치하면 그 순간 48.5라인은 더이상 그려지지 않고 변동된 중심값이 그려져야 함.
3-2. 최초 중심가격 터치되어 중심라인이 그려진 이후 고가 갱신이나 저가 갱신으로 중심가격의 변동이 오고 그 변동된 중심가격을 양봉이나 음봉으로 터치시 3-1에서 생긴 중심선 라인은 표시를 멈추고 변동된 중심선 가격에 라인이 표시되도록 수식 부탁 드립니다.
이전 중심값을 터치할 경우에는 기존 중심값이 계속 나타나면 되고,
새롭게 변동된 중심값을 주가가 터치 할 때마다 새로운 중심값이 표시되도록 부탁드립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5-01-12 17:14:41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var1 = (dayhigh+daylow)/2;
if dayindex == 0 Then{
value2 = 0;
var2 = (H+L)/2;
}
if crossup(c,var1) and C > O Then{
value1 = var1;
value2 = 1;
}
if CrossDown(c,var1) and C < O Then{
value1 = var1;
value2 = -1;
}
if value2 == 1 Then
plot1(value1,"중심값",BLUE);
if value2 == -1 Then
plot1(value1,"중심값",RED);
plot2(var2,"첫봉중간",green);
중심값의 경우 당일 처음 터치시 부터 출력이 되야 하므로
지표속성에서 일자그래프로 지정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하루만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추운 날씨에 고생이 많으십니다.
문의 드릴 사항은요...
해외선물 크루드 오일의 경우 아침 07시20분에 장이 마감되고 08시에 다시시작됩니다.
여기서 당일을 아침 08:00부터 익일 07:20까지라고 볼때,,
1. 당일 최고가격과 최저가격의 중심값
2. 당일 첫 3분봉의 (고가+저가)/2
3-1. (당일 최고가격+당일최저가격)/2 가격을 양봉으로 터치하면 그 시점부터 중심값을 파란색으로 표시, 음봉으로 터치하면 그시점부터 중심값을 빨간색으로 표시
*현재까지의 당일 중심값이 48.5라고 할때 이 라인은 중심값이 변하더라도 주가가 변한 중심값을 터치하기 전까지는 48.5 가격에 계속 그려져야 함
* 변동된 중심값을 주가가 터치하면 그 순간 48.5라인은 더이상 그려지지 않고 변동된 중심값이 그려져야 함.
3-2. 최초 중심가격 터치되어 중심라인이 그려진 이후 고가 갱신이나 저가 갱신으로 중심가격의 변동이 오고 그 변동된 중심가격을 양봉이나 음봉으로 터치시 3-1에서 생긴 중심선 라인은 표시를 멈추고 변동된 중심선 가격에 라인이 표시되도록 수식 부탁 드립니다.
이전 중심값을 터치할 경우에는 기존 중심값이 계속 나타나면 되고,
새롭게 변동된 중심값을 주가가 터치 할 때마다 새로운 중심값이 표시되도록 부탁드립니다.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