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수식문의

프로필 이미지
성준아빠
2015-01-14 11:52:13
130
글번호 82245
답변완료
콜 풋 두개의 행사가로 거래를 하기를 원합니다. 콜이 10일 이동평균선을 하향 돌파하면 풋을 매수한 후, 콜이 다시 10일 이동 평균선을 상향돌파 하면 풋을 매수 청산하고, 또는 풋이 5일 이동평균선을 하향돌파하면 매수청산하여라 하는 식과, 반대로 풋이 10일 이동평균선을 하향 돌파하면 콜을 매수한 후 풋이 10일 이동평균선을 상향 돌파하거나, 콜이 5일 이동평균선을 하향돌파하면 매수 청산하라는 식을 구하고 싶습니다. 또한 진입을 15개를 한 후 10틱 손해가 나면 전량 손절을 하고, 10틱 수익이 나면 5개 청산, 20틱 수익이 나면 또 5개 청산, 5일선 하향시 전량 청산하라는 수식을 알고 싶습니다.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5-01-14 13:23:12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시스템은 하나의 차트에서 주종목에만 주문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문의하신 내용은 콜과 풋차트를 2개를 띄우시고 각각 반대 종목을 참조데이터로 추가하신 후에 식을 적용하셔야 합니다 차트의 왼쪽 상단의 종목선택버튼(돋보기아이콘) 중 오른쪽이 주종목 왼쪽이 참조데이터를 추가하는 버튼입니다. 1 주종목 풋, 참조데이타(data2) 콜 if data2(crossdown(c,ma(c,10))) then buy("b",OnClose,def,15); if MarketPosition == 1 and data2(CrossUp(c,ma(c,10))) then exitlong(); if MarketPosition == 1 and data1(CrossUp(c,ma(c,5))) then exitlong();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bl1",AtStop,EntryPrice-PriceScale*10); ExitLong("bp1",Atlimit,EntryPrice+PriceScale*10,"",5,1); ExitLong("bp2",Atlimit,EntryPrice+PriceScale*20,"",5,1); } 2 주종목 콜, 참조데이타(data2) 풋 if data2(CrossDown(c,ma(c,10))) then buy("b",OnClose,def,15); if MarketPosition == 1 and data2(CrossUp(c,ma(c,10))) then exitlong(); if MarketPosition == 1 and data1(CrossUp(c,ma(c,5))) then exitlong();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bl1",AtStop,EntryPrice-PriceScale*10); ExitLong("bp1",Atlimit,EntryPrice+PriceScale*10,"",5,1); ExitLong("bp2",Atlimit,EntryPrice+PriceScale*20,"",5,1); } 즐거운 하루되세요 > 성준아빠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문의 > 콜 풋 두개의 행사가로 거래를 하기를 원합니다. 콜이 10일 이동평균선을 하향 돌파하면 풋을 매수한 후, 콜이 다시 10일 이동 평균선을 상향돌파 하면 풋을 매수 청산하고, 또는 풋이 5일 이동평균선을 하향돌파하면 매수청산하여라 하는 식과, 반대로 풋이 10일 이동평균선을 하향 돌파하면 콜을 매수한 후 풋이 10일 이동평균선을 상향 돌파하거나, 콜이 5일 이동평균선을 하향돌파하면 매수 청산하라는 식을 구하고 싶습니다. 또한 진입을 15개를 한 후 10틱 손해가 나면 전량 손절을 하고, 10틱 수익이 나면 5개 청산, 20틱 수익이 나면 또 5개 청산, 5일선 하향시 전량 청산하라는 수식을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