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수식작성 문의 드립니다
2015-01-14 15:22:35
134
글번호 82252
항상 좋은 답변 정말 감사 드립니다
주식에서
진입이후
12시 이후에 체크해서
#평균단가 대비 5% 이상 손실이 발생한 상태에서
1번 # 당일의 최저가 대비 2% 하락하면 총 진입 수량의 1/5청산
2번 # 당일의 최저가 대비 3% 하락하면 총 진입 수량의 1/4청산
진입이후
12시 이후에 체크해서
#평균단가 대비 5% 이상 손실이 발생한 상태에서
# 당일의 최저가 대비 2% 하락하면 전량청산
진입이후
12시 이후에 체크해서
#시가 대비 5% 이상 하락한 상황하며 조건 발생
# 12시 이후 당일의 저가 -2%가 되면 전량 청산
위의 수식을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도움 부탁드려요
항상 정말 감사 드립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5-01-14 18:11:48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var : xVol1(0),xvol2(0),xvol3(0);
if stime >= 120000 and
Lowest(H,BarsSinceEntry) <= avgEntryPrice*0.95 Then{
if CodeCategoryEx == 11 and BasePrice < 50000 Then{
xvol1 = int(int(MaxContracts*(1/5))/10)*10;
xvol2 = int(int(MaxContracts*(1/4))/10)*10;
}
Else{
xvol1 = int(MaxContracts*(1/5));
xvol2 = int(MaxContracts*(1/4));
}
exitlong("bx1",atstop,daylow*0.98,"",Xvol1,1);
exitlong("bx2",atstop,daylow*0.97,"",Xvol2,1);
}
2.
if stime >= 120000 and
Lowest(H,BarsSinceEntry) <= avgEntryPrice*0.95 Then{
exitlong("bx1",atstop,daylow*0.98);
}
3.
if stime >= 120000 and
Lowest(H,BarsSinceEntry) <= DayOpen*0.95 Then{
exitlong("bx1",atstop,daylow*0.98);
}
4
수식은 올려주신 내용으로 작성했습니다.
현재 시세가 하락중에 당일최저가를 갱신하면
최저가-2%값도 같이 낮아지므로
현재가가 해당 값을 만나지 않아 청산이 발생하기 어렵습니다.
위식은 가장 최근 완성된 봉(직전봉)의 당일최저가에서 다음봉의 시세가
-2% -3% 하락하는 시세가 발생하면 청산합니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리버최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작성 문의 드립니다
> 항상 좋은 답변 정말 감사 드립니다
주식에서
진입이후
12시 이후에 체크해서
#평균단가 대비 5% 이상 손실이 발생한 상태에서
1번 # 당일의 최저가 대비 2% 하락하면 총 진입 수량의 1/5청산
2번 # 당일의 최저가 대비 3% 하락하면 총 진입 수량의 1/4청산
진입이후
12시 이후에 체크해서
#평균단가 대비 5% 이상 손실이 발생한 상태에서
# 당일의 최저가 대비 2% 하락하면 전량청산
진입이후
12시 이후에 체크해서
#시가 대비 5% 이상 하락한 상황하며 조건 발생
# 12시 이후 당일의 저가 -2%가 되면 전량 청산
위의 수식을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도움 부탁드려요
항상 정말 감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