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문의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에리조나
2015-01-15 13:25:52
120
글번호 82269
답변완료
매번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분봉에 적용중인데..진입은 정상으로 되었습니다. 그런데 청산이 안됩니다. 첫번째 제가 구현하고자 하는 내용은 진입가에서 5% 이상시 최고가 대비 2%하락시 청산하는 내용입니다. /*청산수식 */ if MarketPosition == 1 and condition1 == true then{ if H > HH Then HH = H; /* 봉의 종가가 진입가대비 5% 상승하면 */ if c > EntryPrice * P then{ /* 최고가에서 2% 이하로 하락하면 청산*/ ExitLong("A2",AtStop, HH*(1-X1/100)); } } 두번째 만약 오늘 진입을 해서 포지션을 보유중인데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다음날 청산수식에 의해서 청산하고자 할려면 어떻게 구현해야 하는지 부탁합니다. 즉, 진입가격(entryprice), 진입이후 최고가(HH) 의 값을 전일것을 가지고 있는건지도 궁금합니다. 아래의 수식을 적용하려고 하는데 맞는지 확인부탁합니다. if index == 0 Then buy("b",OnClose,def,수량); HH = H; Condition1 = true; /*청산수식 */ if MarketPosition == 1 and condition1 == true then{ if H > HH Then HH = H; /* 봉의 종가가 진입가대비 5% 상승하면 */ if c > entryprice* P then{ /* 최고가에서 2% 이하로 하락하면 청산*/ ExitLong("A2",AtStop, HH*(1-X1/100)); } }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5-01-15 16:42:06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if MarketPosition == 1 and condition1 == true then{ if H > HH Then HH = H; if c > EntryPrice * P then{ ExitLong("A2",AtStop, HH*(1-X1/100)); } } 위 식은 신호가 발생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종가가 진입가 대비 5% 이상 있는 상태에서 다음봉에서 최고가 대비 2% 하락해야만 청산을 합니다. 위 내용이시면 해당식이 맞습니다. 구현하고자 하시는 내용이 진입이후 5% 이상 수익이 발생한적이 있고 최고가대비 2% 하락하면 청산하는 식이시면 청산식을 아래와 같이 작성하시면 됩니다. if MarketPosition == 1 and condition1 == true then{ if H > HH Then HH = H; if HH >= EntryPrice * P then{ ExitLong("A2",AtStop, HH*(1-X1/100)); } } 진입이후 최고가는 아래와 같이 같단히 작성하셔도 됩니다. if MarketPosition == 1 and condition1 == true then{ if Highest(H,BarsSinceEntry) >= EntryPrice * P then{ ExitLong("A2",AtStop, Highest(H,BarsSinceEntry)*(1-X1/100)); } } 차트에 진입신호가 있으면 해당식이 진입이후 최고가를 계산을 합니다. 날짜가 변경되도 진입신호만 과거일에 발생되어 있으면 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에리조나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드립니다. > 매번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분봉에 적용중인데..진입은 정상으로 되었습니다. 그런데 청산이 안됩니다. 첫번째 제가 구현하고자 하는 내용은 진입가에서 5% 이상시 최고가 대비 2%하락시 청산하는 내용입니다. /*청산수식 */ if MarketPosition == 1 and condition1 == true then{ if H > HH Then HH = H; /* 봉의 종가가 진입가대비 5% 상승하면 */ if c > EntryPrice * P then{ /* 최고가에서 2% 이하로 하락하면 청산*/ ExitLong("A2",AtStop, HH*(1-X1/100)); } } 두번째 만약 오늘 진입을 해서 포지션을 보유중인데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다음날 청산수식에 의해서 청산하고자 할려면 어떻게 구현해야 하는지 부탁합니다. 즉, 진입가격(entryprice), 진입이후 최고가(HH) 의 값을 전일것을 가지고 있는건지도 궁금합니다. 아래의 수식을 적용하려고 하는데 맞는지 확인부탁합니다. if index == 0 Then buy("b",OnClose,def,수량); HH = H; Condition1 = true; /*청산수식 */ if MarketPosition == 1 and condition1 == true then{ if H > HH Then HH = H; /* 봉의 종가가 진입가대비 5% 상승하면 */ if c > entryprice* P then{ /* 최고가에서 2% 이하로 하락하면 청산*/ ExitLong("A2",AtStop, HH*(1-X1/10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