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시스템
2015-01-16 13:17:41
153
글번호 82312
수고하십니다.
옵션 시스템 프로그램 부탁 드리겠습니다.
첫번째 프로그램 : 콜매도
1. 현재 물 만기일 1주일 전에만 매매
2. 9시 30분에 현재 차트의 현재가 콜매도 가격에 콜 매도, 10분에 종가 청산.
3. 손절은 10틱, 수익은 150틱 입니다.
두번째 프로그램은 : 콜매수
1. 현재 물 만기일 1주일 전에만 매매
2. 9시 30분에 현재 차트의 현재가 콜 매수, 10분에 종가 청산
-> 콜매수시 자금의 10%인 만큼만 콜매수
3. 손절은 20틱 , 수익은 200틱 입니다.
질문
1) 시스템으로 하기위해선 현재종목의 꼭 필요한가요?
: 자동으로 현재가를 찾는게 불가하다고 하셔서요. 아니면 다른 지표를 통해서 가능한 방법은 없는지요?
2) 옵션에서 원웨이 상승이나 원웨이 하강시 옵션프리미엄이 많이 붙는데요 이 부분을 초기에 확인할수 있는 지표나 기준이되는 데이터는 주로 무엇으로 사용하시는지요?
: YesStock Wave 나 이격도 등등
그럼 좋은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5-01-16 16:14:36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랭귀지에 만기일에 대한 정보가 없습니다.
만기일 일주일전 날짜를 알수 없으므로 날짜를 직접 지정하셔야 합니다.
콜매수의 경우 투입자금을 지정해 주셔야 합니다.
시스템은 차트데이터를 이용하므로 실제 잔고상 가능한 자본이 얼마인지 알수 없습니다.
1 콜매도
input : 만기일주일(20150205);
if sdate <= 만기일주일 and stime == 93000 Then
sell();
if MarketPosition == -1 and TimeToMinutes(stime) >= TimeToMinutes(EntryTime)+10 Then
ExitShort();
SetStopLoss(PriceScale*10,PointStop);
SetStopProfittarget(PriceScale*150,PointStop);
2, 콜매수
input : 만기일주일(20150205),투입금(10000000);
var : xVol1(0);
if CodeCategoryEx == 11 and BasePrice < 50000 Then{
xvol1 = int(int(투입금/(C*BigPointValue))/10)*10;
}
Else{
xvol1 = int(투입금/(C*BigPointValue));
}
if sdate <= 만기일주일 and stime == 93000 Then
buy();
if MarketPosition == -1 and TimeToMinutes(stime) >= TimeToMinutes(EntryTime)+10 Then
ExitShort();
SetStopLoss(PriceScale*10,PointStop);
SetStopProfittarget(PriceScale*150,PointStop);
3
시스템은 차트에 적용이 되고 해당 차트의 데이터를 이용해 신호를 만들어 내게 됩니다.
즉 어떤종목 몇분주기로 거래를 할것인지 정하고 시스템을 적용하게 됩니다.
4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지표에 대해서는 정보가 없습니다.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왼손잡이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
> 수고하십니다.
옵션 시스템 프로그램 부탁 드리겠습니다.
첫번째 프로그램 : 콜매도
1. 현재 물 만기일 1주일 전에만 매매
2. 9시 30분에 현재 차트의 현재가 콜매도 가격에 콜 매도, 10분에 종가 청산.
3. 손절은 10틱, 수익은 150틱 입니다.
두번째 프로그램은 : 콜매수
1. 현재 물 만기일 1주일 전에만 매매
2. 9시 30분에 현재 차트의 현재가 콜 매수, 10분에 종가 청산
-> 콜매수시 자금의 10%인 만큼만 콜매수
3. 손절은 20틱 , 수익은 200틱 입니다.
질문
1) 시스템으로 하기위해선 현재종목의 꼭 필요한가요?
: 자동으로 현재가를 찾는게 불가하다고 하셔서요. 아니면 다른 지표를 통해서 가능한 방법은 없는지요?
2) 옵션에서 원웨이 상승이나 원웨이 하강시 옵션프리미엄이 많이 붙는데요 이 부분을 초기에 확인할수 있는 지표나 기준이되는 데이터는 주로 무엇으로 사용하시는지요?
: YesStock Wave 나 이격도 등등
그럼 좋은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