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이 수식 검증은 되는데 왜 차트에 안그려질까요 ㅠㅠ

프로필 이미지
ysp2101
2015-03-11 06:24:20
141
글번호 83905
답변완료
Input: period(20); Var1= Max(H,C[1]) - Min(L,C[1]); Var2= (Var2[1]*(period-1)+Var1)/period; Plot1(Var2,"ATR"); 7th 감각 시스템트레이딩 이라는 책에서 나온 수식을 예스랭귀지로 바꿔봤는데 아무것도 안그려지네요 무슨 이유인가용? 비슷하게 Input: period(20); Var1= (C[1]*(period-1)+C)/period; Plot1(Var1,"A"); 이라고하면 그려지던뎅..
지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5-03-11 10:33:02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nput: period(20); Var1= Max(H,C[1]) - Min(L,C[1]); Var2= (Var2*(period-1)+Var1)/period; Plot1(Var2,"ATR"); var2가 직전봉의 var2의 값을 사용합니다. 차트 첫봉에서는 var2에 값이 없으므로 N/A(계산가능하지 않는 값)입니다. N/A가 저장된 상태에서 계산식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var2에 기초값을 0이므로 var2 = var2+ 로 지정하시면 첫봉에서도 전봉이 아닌 0을 할당해 계산을 처리할수 있습니다. Var1= (C[1]*(period-1)+C)/period; 위 내용에서는 C[1]은 종가의 전봉값입니다. 랭귀지는 데이터가 사용되면 해당 데이터가 존재할때부터 자동으로 계산되므로 해당 식은 값이 출력되는 것입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ysp2101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이 수식 검증은 되는데 왜 차트에 안그려질까요 ㅠㅠ > Input: period(20); Var1= Max(H,C[1]) - Min(L,C[1]); Var2= (Var2[1]*(period-1)+Var1)/period; Plot1(Var2,"ATR"); 7th 감각 시스템트레이딩 이라는 책에서 나온 수식을 예스랭귀지로 바꿔봤는데 아무것도 안그려지네요 무슨 이유인가용? 비슷하게 Input: period(20); Var1= (C[1]*(period-1)+C)/period; Plot1(Var1,"A"); 이라고하면 그려지던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