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이 수식 검증은 되는데 왜 차트에 안그려질까요 ㅠㅠ
2015-03-11 06:24:20
141
글번호 83905
Input: period(20);
Var1= Max(H,C[1]) - Min(L,C[1]);
Var2= (Var2[1]*(period-1)+Var1)/period;
Plot1(Var2,"ATR");
7th 감각 시스템트레이딩 이라는 책에서 나온 수식을 예스랭귀지로 바꿔봤는데
아무것도 안그려지네요 무슨 이유인가용?
비슷하게
Input: period(20);
Var1= (C[1]*(period-1)+C)/period;
Plot1(Var1,"A");
이라고하면 그려지던뎅..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5-03-11 10:33:02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nput: period(20);
Var1= Max(H,C[1]) - Min(L,C[1]);
Var2= (Var2*(period-1)+Var1)/period;
Plot1(Var2,"ATR");
var2가 직전봉의 var2의 값을 사용합니다.
차트 첫봉에서는 var2에 값이 없으므로 N/A(계산가능하지 않는 값)입니다.
N/A가 저장된 상태에서 계산식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var2에 기초값을 0이므로
var2 = var2+
로 지정하시면 첫봉에서도 전봉이 아닌 0을 할당해 계산을 처리할수 있습니다.
Var1= (C[1]*(period-1)+C)/period;
위 내용에서는 C[1]은 종가의 전봉값입니다.
랭귀지는 데이터가 사용되면 해당 데이터가 존재할때부터 자동으로 계산되므로
해당 식은 값이 출력되는 것입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ysp2101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이 수식 검증은 되는데 왜 차트에 안그려질까요 ㅠㅠ
> Input: period(20);
Var1= Max(H,C[1]) - Min(L,C[1]);
Var2= (Var2[1]*(period-1)+Var1)/period;
Plot1(Var2,"ATR");
7th 감각 시스템트레이딩 이라는 책에서 나온 수식을 예스랭귀지로 바꿔봤는데
아무것도 안그려지네요 무슨 이유인가용?
비슷하게
Input: period(20);
Var1= (C[1]*(period-1)+C)/period;
Plot1(Var1,"A");
이라고하면 그려지던뎅..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