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문의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15-03-12 16:30:53
101
글번호 83966
답변완료
예를 들어 장중에 시스템적용 시점에 있어서 실계좌에 매수포지션이 하나도 없는 상태에서 시스템신호에서 청산과 매도진입이 발생하였을때 어떻게 됩니까? 모의투자로 돌려본 결과 청산 하나 매도 하나 들어가서 매도포지션이 2개가 되었는데요 실계좌도 그렇게 됩니까? marketposition == 1일때만 이라고 식을 넣었지만 매도2개가 발생하네요!! 이렇게 되면 장중에 돌릴게 되었을때 포지션이 엉망이 되어 버리는데요 어떻게 해야 합니까? 해외선물 같은 경우에는 장중에 접속할수 밖에 없는데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5-03-13 10:15:50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랭귀지의 모든 포지션 관련 함수는 차트상의 포지션입니다. 계좌의 잔고가 아닙니다. 시스템은 사용자분이 지정한 조건으로 신호를 만들고 주문를 합니다. 잔고를 판단해 신호발생여부를 판단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시스템을 적용시에 시스템 트레이딩 설정창의 매매탭에 "주문시작신호"라는 옵션이 있습니다. 주문시작신호를 "모든신호"로 지정하시면 차트에 시스템을 적용한 이후에 발생되는 모든 신호에 대하 주문을 집행합니다. 주문시작신호를 "진입신호"로 지정하시면 차트에 시스템을 적용 처음 발생하는 진입산호부터 주문을 집행합니다. 잔고의 포지션에 없으시면 주문시작신호를 "진입신호"로 지정하고 자동매매를 시작하시면 되며 현재 적용시점 이전에 발생되어 있는 신호와 같은 포지션을 잔고에 가지고 있다면 "모든신호"로 지정하고 적용하시면 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YG_hj******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드립니다. > 예를 들어 장중에 시스템적용 시점에 있어서 실계좌에 매수포지션이 하나도 없는 상태에서 시스템신호에서 청산과 매도진입이 발생하였을때 어떻게 됩니까? 모의투자로 돌려본 결과 청산 하나 매도 하나 들어가서 매도포지션이 2개가 되었는데요 실계좌도 그렇게 됩니까? marketposition == 1일때만 이라고 식을 넣었지만 매도2개가 발생하네요!! 이렇게 되면 장중에 돌릴게 되었을때 포지션이 엉망이 되어 버리는데요 어떻게 해야 합니까? 해외선물 같은 경우에는 장중에 접속할수 밖에 없는데 어떻게 해야하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