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부탁 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너무조아
2015-03-15 12:37:54
152
글번호 84049
답변완료
다음의 조건에 맞는 시스템식을 부탁드립니다. DMA(Displace Moving Average) & 거래량(Volum) 시스템 1. 준비단계 a) 7개봉 종가의 이동평균을 구하고 이것을 5개의 봉 뒤로 대체(displace)한다. b) 거래량(Volume)의 7개봉의 이동평균을 구하고 이것을 5개의 봉 뒤로 대체(displace)한다. 2. 매수진입 종가가 종가 DMA를 상향하고, 거래량이 거래량 DMA보다 크면 다음 봉의 시가에 10개봉의 ATR의 20%를 더한 가격에 매수한다. 3. 매도진입 종가가 종가 DMA보다 하향하고, 거래량이 거래량 DMA보다 작으면 다음봉의 시가에 10개 봉 ATR의 20%를 뺀 가격에 매도한다. 4. 청산 a) 매수 포지션 진입 후, 최근 5개 봉의 최저가에 trailing stop을 적용한다. b) 매도 포지션 진입 후, 최근 5개 봉의 최고가에 trailing stop를 적용한다. c) 종가가 종가 DMA를 하향하면 매수 청산한다. d) 종가가 종가 DMA를 상향하면 매도 청산한다.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5-03-16 14:04:27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이평을 계산해서 5개봉 뒤로 보내고 5개봉 뒤의 종가와 비교해 5개봉전에 신호를 낼수는 없습니다. 신호는 현재봉에서만 나오게 됩니다. 즉 현재봉에서 계산한 이평과 5개봉전 값과 비교해 현재봉에서 신호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var1 = ma(c,7); var2 = ma(v,7); if crossup(c[5],var1) and V[5] > var2 Then buy("b",AtStop,NextBarOpen+ATR(10)*0.2); if CrossDown(c[5],var1) and V[5] < var2 Then sell("s",AtStop,NextBarOpen-ATR(10)*0.2);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bx1",AtStop,lowest(L,5)); if CrossDown(C[5],var1) Then exitlong("bx2"); }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Short("sx1",AtStop,highest(H,5)); if CrossUp(C[5],var1) Then ExitShort("sx2"); } 즐거운 하루되세요 > 너무조아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부탁 합니다. > 다음의 조건에 맞는 시스템식을 부탁드립니다. DMA(Displace Moving Average) & 거래량(Volum) 시스템 1. 준비단계 a) 7개봉 종가의 이동평균을 구하고 이것을 5개의 봉 뒤로 대체(displace)한다. b) 거래량(Volume)의 7개봉의 이동평균을 구하고 이것을 5개의 봉 뒤로 대체(displace)한다. 2. 매수진입 종가가 종가 DMA를 상향하고, 거래량이 거래량 DMA보다 크면 다음 봉의 시가에 10개봉의 ATR의 20%를 더한 가격에 매수한다. 3. 매도진입 종가가 종가 DMA보다 하향하고, 거래량이 거래량 DMA보다 작으면 다음봉의 시가에 10개 봉 ATR의 20%를 뺀 가격에 매도한다. 4. 청산 a) 매수 포지션 진입 후, 최근 5개 봉의 최저가에 trailing stop을 적용한다. b) 매도 포지션 진입 후, 최근 5개 봉의 최고가에 trailing stop를 적용한다. c) 종가가 종가 DMA를 하향하면 매수 청산한다. d) 종가가 종가 DMA를 상향하면 매도 청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