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수식부탁드립니다.
2015-03-17 07:53:35
148
글번호 84098
제설명이 부족하였네요.
재요청드립니다.
아래내용 보충설명 드립니다.
오벼용과 데이용(당일청산) 기존수식의 "매도신호 발생봉의 종가기준" 또는 "매수신호 발생봉의 종가기준" 즉 "buy" "sell" 신호 발생시점의 완성봉 종가기준으로 상방 하방을 합한 변폭임니다.
(신호발생봉 종가기준 상방 0PT 하방으로 4PT, 상방으로 4PT 한방향 0PT의 변폭도 포함은 되지만 절대적인 기준 아닙니다. 항상 상 하방을 합한 변폭은 유동적 비례로 변함니다.)
오벼용 예 => 3/11 11:30 10분봉 종가 253.90 매도발생 이후 3/16 까지의 변폭은 최고가는 254.10이고 최저가는 249.80 변폭은 4.30 변폭 달성 입니다.
1) 설정변폭(4.0PT, 외부변수)의 경우 3/11 09:10 완성봉이 설정변폭 4.0PT을 하향으로 이탈하였으므로 09:20 완성봉 부터 1봉전 기준조건인 수식 요청 1. 조건 충족으로 신호발생
2) 오버용 => 설정변폭(4.0PT, 외부변수)의 경우 3/11 09:10 완성봉에 설정변폭 4.0PT을 하향으로 09:20 봉부터 1봉전 249.80 으로 설정변폭 이탈한적이 있으므로 3/11 11:40 완성봉 251.60 부터 최저점에서 재진입 1.5PT 조건으로 11:50분 봉에 1봉전에 기준조건인 수식 요청2. 조건 충족으로 신호발생
3) 데이용 => 설정변폭(4.0PT, 외부변수)의 경우 당일에 발생한 완성봉 신호의 종가을 기준으로 상하 합의 변폭을 기준으로 조건충족 신호발생
위의 제 설명이 부족하시면 전화 주세요.
수정 재요청내용 입니다.
오버용 / 데이용 / PT / % 로 구분 요청드립니다.
1, 기존수식 신호 발생 이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4PT, 외부변수 지정)을, 당일 직전봉 완성시 변폭 돌파 하는 경우
매도신호 발생 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 4PT을, 직전봉의 고가가 상향 돌파하는경우 매수진입
매수신호 발생 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 4PT을, 직전봉의 저가가 하향 돌파하는경우 매도진입
매도신호 발생 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 4PT을, 직전 완성봉의 고가가 상향 돌파하는경우 매도청산
매수신호 발생 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 4PT을, 직전 완성봉의 저가가 하향 돌파하는경우 매수청산
2. 기존수식 신호 발생 이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4PT, 외부변수 지정)을, 당일 직전봉 완성시 변폭 돌파한 후 최저점 최고점에서 1.5PT(15%)(외부변수 지정) 이상 재진입 하는 경우
매도신호 발생 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 4PT을, 직전봉의 고가가 하향 돌파한 후 1.5PT (15%) 재진입시 매수진입
매수신호 발생 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 4PT을, 직전봉의 저가가 상향 돌파한 후 1.5PT(15%) 재진입시 매도진입
매도신호 발생 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 4PT을, 직전봉의 고가가 하향 돌파한 후 1.5PT(15%) 재진입시 매도청산
매수신호 발생 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 4PT을, 직전봉의 저가가 상향 돌파한 후 1.5PT(15%) 재진입시 매수청산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아래 내용이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변폭이 어떤 가격기준이신지 모호합니다. 진입가격 대비로 작성했습니다.
또한 직전봉이 최근 완성봉을 말씀하시는지 1봉전을 의미하시는지 정확치 않아
봉완성시로 작성했습니다.
아래 내용 아니시면 좀더 자세한 내용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1.
input : pt(5);
#매도진입 후 고가가 진입가격대비+5포인트를 상향돌파하면 매수진입
if MarketPosition == -1 and crossup(H,EntryPrice+Pt) Then
buy();
#매수진입 후 저가가 진입가격대비-5포인트를 하향돌파하면 매도진입
if MarketPosition == 1 and CrossDown(L,EntryPrice-Pt) Then
sell();
#매도진입 후 고가가 진입가격대비+5포인트를 상향돌파하면 매도청산
if MarketPosition == -1 and crossup(H,EntryPrice+Pt) Then
ExitShort();
#매수진입 후 저가가 진입가격대비-5포인트를 하향돌파하면 매수청산
if MarketPosition == 1 and CrossDown(L,EntryPrice-Pt) Then
exitlong();
2.
input : pt(5),aa(1.5);
#매도진입후 진입가+5를 하향이탈한적이 있고
#진입가+1.5를 하향이탈하면 매수진입
if MarketPosition == -1 and
countif(CrossDown(H,EntryPrice+Pt),BarsSinceEntry) >= 1 And
CrossDown(C,EntryPrice+aa) Then
buy();
#매도진입후 진입가-5를 상향돌파한적이 있고
#진입가-1.5를 상향돌파하면 매수진입
if MarketPosition == 1 and
countif(CrossUp(L,EntryPrice-Pt),BarsSinceEntry) >= 1 And
Crossup(C,EntryPrice-aa) Then
sell();
#매도진입후 진입가+5를 하향이탈한적이 있고
#진입가+1.5를 하향이탈하면 매도청산
if MarketPosition == -1 and
countif(CrossDown(H,EntryPrice+Pt),BarsSinceEntry) >= 1 And
CrossDown(C,EntryPrice+aa) Then
ExitShort();
#매도진입후 진입가-5를 상향돌파한적이 있고
#진입가-1.5를 상향돌파하면 매수청산
if MarketPosition == 1 and
countif(CrossUp(L,EntryPrice-Pt),BarsSinceEntry) >= 1 And
Crossup(C,EntryPrice-aa) Then
ExitLong();
즐거운 하루되세요
> dandy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부탁드립니다.
> 수식부탁드립니다.
선물옵션 분봉 틱봉 기존수식의 매수 매도신호 발생 후 기준 시점부터 , 임의로 설정한 최고점 최저점의 변폭(5PT, 외부변수)을, 당일 직전봉이 변폭을 돌파할 경우 와 돌파한 후 재진입 할 경우의 진입 청산 수식 4가지 요청 드립니다.
1, 기존수식 신호 발생 이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5PT, 외부변수 지정)을, 당일 직전봉 완성시 변폭 돌파 하는 경우
매도신호 발생 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 5PT을, 직전봉의 고가가 상향 돌파하는경우 매수진입
매수신호 발생 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 5PT을, 직전봉의 저가가 하향 돌파하는경우 매도진입
매도신호 발생 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 5PT을, 직전 완성봉의 고가가 상향 돌파하는경우 매도청산
매수신호 발생 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 5PT을, 직전 완성봉의 저가가 하향 돌파하는경우 매수청산
2. 기존수식 신호 발생 이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5PT, 외부변수 지정)을, 당일 직전봉 완성시 변폭 돌파한 후 최저점 최고점에서 1.5PT(외부변수 지정) 이상 재진입 하는 경우
매도신호 발생 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 5PT을, 직전봉의 고가가 하향 돌파한 후 1.5PT 재진입시 매수진입
매수신호 발생 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 5PT을, 직전봉의 저가가 상향 돌파한 후 1.5PT 재진입시 매도진입
매도신호 발생 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 5PT을, 직전봉의 고가가 하향 돌파한 후 1.5PT 재진입시 매도청산
매수신호 발생 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 5PT을, 직전봉의 저가가 상향 돌파한 후 1.5PT 재진입시 매수청산
감사합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5-03-17 17:22:44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input : pt(4);
#매도진입이후에 변폭(최고가-최저가)이 지정한 pt이상이면 매수로 스위칭
if MarketPosition == -1 and
highest(H,BarsSinceEntry)-Lowest(L,BarsSinceEntry) >= pt Then
buy();
#매수진입이후에 변폭(최고가-최저가)이 지정한 pt이상이면 매도로 스위칭
if MarketPosition == 1 and
highest(H,BarsSinceEntry)-Lowest(L,BarsSinceEntry) >= pt Then
sell();
#매도진입이후에 변폭(최고가-최저가)이 지정한 pt이상이면 매도포지션 청산
if MarketPosition == -1 and
highest(H,BarsSinceEntry)-Lowest(L,BarsSinceEntry) >= pt Then
ExitShort();
#매수진입이후에 변폭(최고가-최저가)이 지정한 pt이상이면 매수포지션 청산
if MarketPosition == 1 and
highest(H,BarsSinceEntry)-Lowest(L,BarsSinceEntry) >= pt Then
exitlong();
2.
input : pt(4),drop(1.5);
var : H1(0),L1(0),H2(0),L2(0),H3(0),L3(0),H4(0),L4(0);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Condition1 == false and highest(H,BarsSinceEntry)-Lowest(L,BarsSinceEntry) >= pt Then{
Condition1 = true;
H1 = H;
L1 = L;
}
if Condition1 == true and CrossDown(C,H1-drop) Then
buy();
}
Else
Condition1 = false;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Condition2 == false and highest(H,BarsSinceEntry)-Lowest(L,BarsSinceEntry) >= pt Then{
Condition2 = true;
H2 = H;
L2 = L;
}
if Condition2 == true and CrossUp(C,L2+drop) Then
sell();
}
Else
Condition2 = false;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Condition3 == false and highest(H,BarsSinceEntry)-Lowest(L,BarsSinceEntry) >= pt Then{
Condition3 = true;
H3 = H;
L3 = L;
}
if Condition3 == true and CrossDown(C,H3-drop) Then
ExitShort();
}
Else
Condition3 = false;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Condition4 == false and highest(H,BarsSinceEntry)-Lowest(L,BarsSinceEntry) >= pt Then{
Condition4 = true;
H4 = H;
L4 = L;
}
if Condition4 == true and CrossUp(C,L4+drop) Then
ExitLong();
}
Else
Condition4 = false;
즐거운 하루되세요
> dandy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부탁드립니다.
> 제설명이 부족하였네요.
재요청드립니다.
아래내용 보충설명 드립니다.
오벼용과 데이용(당일청산) 기존수식의 "매도신호 발생봉의 종가기준" 또는 "매수신호 발생봉의 종가기준" 즉 "buy" "sell" 신호 발생시점의 완성봉 종가기준으로 상방 하방을 합한 변폭임니다.
(신호발생봉 종가기준 상방 0PT 하방으로 4PT, 상방으로 4PT 한방향 0PT의 변폭도 포함은 되지만 절대적인 기준 아닙니다. 항상 상 하방을 합한 변폭은 유동적 비례로 변함니다.)
오벼용 예 => 3/11 11:30 10분봉 종가 253.90 매도발생 이후 3/16 까지의 변폭은 최고가는 254.10이고 최저가는 249.80 변폭은 4.30 변폭 달성 입니다.
1) 설정변폭(4.0PT, 외부변수)의 경우 3/11 09:10 완성봉이 설정변폭 4.0PT을 하향으로 이탈하였으므로 09:20 완성봉 부터 1봉전 기준조건인 수식 요청 1. 조건 충족으로 신호발생
2) 오버용 => 설정변폭(4.0PT, 외부변수)의 경우 3/11 09:10 완성봉에 설정변폭 4.0PT을 하향으로 09:20 봉부터 1봉전 249.80 으로 설정변폭 이탈한적이 있으므로 3/11 11:40 완성봉 251.60 부터 최저점에서 재진입 1.5PT 조건으로 11:50분 봉에 1봉전에 기준조건인 수식 요청2. 조건 충족으로 신호발생
3) 데이용 => 설정변폭(4.0PT, 외부변수)의 경우 당일에 발생한 완성봉 신호의 종가을 기준으로 상하 합의 변폭을 기준으로 조건충족 신호발생
위의 제 설명이 부족하시면 전화 주세요.
수정 재요청내용 입니다.
오버용 / 데이용 / PT / % 로 구분 요청드립니다.
1, 기존수식 신호 발생 이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4PT, 외부변수 지정)을, 당일 직전봉 완성시 변폭 돌파 하는 경우
매도신호 발생 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 4PT을, 직전봉의 고가가 상향 돌파하는경우 매수진입
매수신호 발생 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 4PT을, 직전봉의 저가가 하향 돌파하는경우 매도진입
매도신호 발생 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 4PT을, 직전 완성봉의 고가가 상향 돌파하는경우 매도청산
매수신호 발생 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 4PT을, 직전 완성봉의 저가가 하향 돌파하는경우 매수청산
2. 기존수식 신호 발생 이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4PT, 외부변수 지정)을, 당일 직전봉 완성시 변폭 돌파한 후 최저점 최고점에서 1.5PT(15%)(외부변수 지정) 이상 재진입 하는 경우
매도신호 발생 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 4PT을, 직전봉의 고가가 하향 돌파한 후 1.5PT (15%) 재진입시 매수진입
매수신호 발생 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 4PT을, 직전봉의 저가가 상향 돌파한 후 1.5PT(15%) 재진입시 매도진입
매도신호 발생 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 4PT을, 직전봉의 고가가 하향 돌파한 후 1.5PT(15%) 재진입시 매도청산
매수신호 발생 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 4PT을, 직전봉의 저가가 상향 돌파한 후 1.5PT(15%) 재진입시 매수청산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아래 내용이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변폭이 어떤 가격기준이신지 모호합니다. 진입가격 대비로 작성했습니다.
또한 직전봉이 최근 완성봉을 말씀하시는지 1봉전을 의미하시는지 정확치 않아
봉완성시로 작성했습니다.
아래 내용 아니시면 좀더 자세한 내용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1.
input : pt(5);
#매도진입 후 고가가 진입가격대비+5포인트를 상향돌파하면 매수진입
if MarketPosition == -1 and crossup(H,EntryPrice+Pt) Then
buy();
#매수진입 후 저가가 진입가격대비-5포인트를 하향돌파하면 매도진입
if MarketPosition == 1 and CrossDown(L,EntryPrice-Pt) Then
sell();
#매도진입 후 고가가 진입가격대비+5포인트를 상향돌파하면 매도청산
if MarketPosition == -1 and crossup(H,EntryPrice+Pt) Then
ExitShort();
#매수진입 후 저가가 진입가격대비-5포인트를 하향돌파하면 매수청산
if MarketPosition == 1 and CrossDown(L,EntryPrice-Pt) Then
exitlong();
2.
input : pt(5),aa(1.5);
#매도진입후 진입가+5를 하향이탈한적이 있고
#진입가+1.5를 하향이탈하면 매수진입
if MarketPosition == -1 and
countif(CrossDown(H,EntryPrice+Pt),BarsSinceEntry) >= 1 And
CrossDown(C,EntryPrice+aa) Then
buy();
#매도진입후 진입가-5를 상향돌파한적이 있고
#진입가-1.5를 상향돌파하면 매수진입
if MarketPosition == 1 and
countif(CrossUp(L,EntryPrice-Pt),BarsSinceEntry) >= 1 And
Crossup(C,EntryPrice-aa) Then
sell();
#매도진입후 진입가+5를 하향이탈한적이 있고
#진입가+1.5를 하향이탈하면 매도청산
if MarketPosition == -1 and
countif(CrossDown(H,EntryPrice+Pt),BarsSinceEntry) >= 1 And
CrossDown(C,EntryPrice+aa) Then
ExitShort();
#매도진입후 진입가-5를 상향돌파한적이 있고
#진입가-1.5를 상향돌파하면 매수청산
if MarketPosition == 1 and
countif(CrossUp(L,EntryPrice-Pt),BarsSinceEntry) >= 1 And
Crossup(C,EntryPrice-aa) Then
ExitLong();
즐거운 하루되세요
> dandy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부탁드립니다.
> 수식부탁드립니다.
선물옵션 분봉 틱봉 기존수식의 매수 매도신호 발생 후 기준 시점부터 , 임의로 설정한 최고점 최저점의 변폭(5PT, 외부변수)을, 당일 직전봉이 변폭을 돌파할 경우 와 돌파한 후 재진입 할 경우의 진입 청산 수식 4가지 요청 드립니다.
1, 기존수식 신호 발생 이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5PT, 외부변수 지정)을, 당일 직전봉 완성시 변폭 돌파 하는 경우
매도신호 발생 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 5PT을, 직전봉의 고가가 상향 돌파하는경우 매수진입
매수신호 발생 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 5PT을, 직전봉의 저가가 하향 돌파하는경우 매도진입
매도신호 발생 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 5PT을, 직전 완성봉의 고가가 상향 돌파하는경우 매도청산
매수신호 발생 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 5PT을, 직전 완성봉의 저가가 하향 돌파하는경우 매수청산
2. 기존수식 신호 발생 이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5PT, 외부변수 지정)을, 당일 직전봉 완성시 변폭 돌파한 후 최저점 최고점에서 1.5PT(외부변수 지정) 이상 재진입 하는 경우
매도신호 발생 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 5PT을, 직전봉의 고가가 하향 돌파한 후 1.5PT 재진입시 매수진입
매수신호 발생 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 5PT을, 직전봉의 저가가 상향 돌파한 후 1.5PT 재진입시 매도진입
매도신호 발생 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 5PT을, 직전봉의 고가가 하향 돌파한 후 1.5PT 재진입시 매도청산
매수신호 발생 후 임의로 설정한 변폭 5PT을, 직전봉의 저가가 상향 돌파한 후 1.5PT 재진입시 매수청산
감사합니다.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