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매수.청산시점에 대한 문의(atstop, atlimit)
2015-03-17 15:57:48
207
글번호 84131
안녕하세요.
sell("매도",AtLimit,143.79,2); 이렇게 주문을 냈습니다.
그리고 청산을
if 145.29 < h Then{
ExitShort("매도손절",Atlimit,145.29,"매도");
}
이렇게 해놨는데 145.29를 넘은 봉에서 손절이 안되었습니다. 그뒤로 쭈욱손절이 안됬구요...
청산에 Atlimit를 atstop으로 바꿔보면 145.29를 넘은 다음봉에서 시가에 청산이 되더라구요.
제가 원하는거는 145.29를 넘은봉에서 손절이 나가길 원하는데요...
145.29를 지정했으니 145.30의 가격으로 손절이 나간거처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첨부한 이미지는 주문은 atlimit로 내고 청산을 atstop으로 한경우입니다.
- 1. 20150317_160137.png (0.03 MB)
- 2. 20150317_160247.png (0.01 MB)
답변 3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5-03-18 09:48:44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sell("매도",AtLimit,143.79,2);
if 145.29 < h Then{
ExitShort("매도손절",Atlimit,145.29,"매도");
}
작성하신 식은
143.79 이상의 시세가 발생하면 매도
고가가 145.29보다 큰봉이 완성되면
다음봉에서 145.29 이하의 시세가 발생하면 매도포지션 청산하는 식입니다.
매수주문(buy,exitshort)에서 지정한 가격이하에서 가격이 상승해
지정한 가격 이상의 시세가 발생하면 청산하시려면
atstop타입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if 145.29 > h Then{
ExitShort("매도손절",AtStop,145.29,"매도");
}
즐거운 하루되세요
> HI_we*****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매수.청산시점에 대한 문의(atstop, atlimit)
> 안녕하세요.
sell("매도",AtLimit,143.79,2); 이렇게 주문을 냈습니다.
그리고 청산을
if 145.29 < h Then{
ExitShort("매도손절",Atlimit,145.29,"매도");
}
이렇게 해놨는데 145.29를 넘은 봉에서 손절이 안되었습니다. 그뒤로 쭈욱손절이 안됬구요...
청산에 Atlimit를 atstop으로 바꿔보면 145.29를 넘은 다음봉에서 시가에 청산이 되더라구요.
제가 원하는거는 145.29를 넘은봉에서 손절이 나가길 원하는데요...
145.29를 지정했으니 145.30의 가격으로 손절이 나간거처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첨부한 이미지는 주문은 atlimit로 내고 청산을 atstop으로 한경우입니다.
웨퐁
2015-03-18 10:16:58
atstop 으로 주문을 내도 마찬가지입니다.
강제청산설정에서 조건만족시 즉시 청산으로 설정했구요...
ExitShort("매도손절",AtStop,145.29,"매도");
이렇게 해도 손절나간걸 보면 다음봉시가인 145.65에 손절이 나간거로 표시됩니다.
제가원하는 손절봉은
시 145.10
고 145.75
저 145.10
종 145.70
입니다. 그래서 145.29 가 손절라인이니 145.30에서 손절이 나가게하고싶은겁니다.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매수.청산시점에 대한 문의(atstop, atlimit)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sell("매도",AtLimit,143.79,2);
if 145.29 < h Then{
ExitShort("매도손절",Atlimit,145.29,"매도");
}
작성하신 식은
143.79 이상의 시세가 발생하면 매도
고가가 145.29보다 큰봉이 완성되면
다음봉에서 145.29 이하의 시세가 발생하면 매도포지션 청산하는 식입니다.
매수주문(buy,exitshort)에서 지정한 가격이하에서 가격이 상승해
지정한 가격 이상의 시세가 발생하면 청산하시려면
atstop타입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if 145.29 > h Then{
ExitShort("매도손절",AtStop,145.29,"매도");
}
즐거운 하루되세요
> HI_we*****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매수.청산시점에 대한 문의(atstop, atlimit)
> 안녕하세요.
sell("매도",AtLimit,143.79,2); 이렇게 주문을 냈습니다.
그리고 청산을
if 145.29 < h Then{
ExitShort("매도손절",Atlimit,145.29,"매도");
}
이렇게 해놨는데 145.29를 넘은 봉에서 손절이 안되었습니다. 그뒤로 쭈욱손절이 안됬구요...
청산에 Atlimit를 atstop으로 바꿔보면 145.29를 넘은 다음봉에서 시가에 청산이 되더라구요.
제가 원하는거는 145.29를 넘은봉에서 손절이 나가길 원하는데요...
145.29를 지정했으니 145.30의 가격으로 손절이 나간거처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첨부한 이미지는 주문은 atlimit로 내고 청산을 atstop으로 한경우입니다.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5-03-18 10:30:09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강제청산의 청산시점은 강제청산항목에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exitling,exitshort 은 일반청산함수로 해당 설정과는 관계없습니다.
올려드린 수식을 보시면 단순 atlimit에서 atstop으로만 변경된것이 아닙니다.
if조건문도 변경이 되어 있습니다.
이전에서 완성봉의 고가가 해당가격이상인 봉이 발생하고 다음봉의 시세가
지정한 가격 이하이라는 내용이었습니다.
변경된 내용은 완성봉의 고가가 해당가격 미만이고
다음봉에서 지정한 가격이상의 시세가 발생하게 변경된 식입니다.
첨부된 그림과 같이 145.30에 청산이 발생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웨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Re : 매수.청산시점에 대한 문의(atstop, atlimit)
>
atstop 으로 주문을 내도 마찬가지입니다.
강제청산설정에서 조건만족시 즉시 청산으로 설정했구요...
ExitShort("매도손절",AtStop,145.29,"매도");
이렇게 해도 손절나간걸 보면 다음봉시가인 145.65에 손절이 나간거로 표시됩니다.
제가원하는 손절봉은
시 145.10
고 145.75
저 145.10
종 145.70
입니다. 그래서 145.29 가 손절라인이니 145.30에서 손절이 나가게하고싶은겁니다.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매수.청산시점에 대한 문의(atstop, atlimit)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sell("매도",AtLimit,143.79,2);
if 145.29 < h Then{
ExitShort("매도손절",Atlimit,145.29,"매도");
}
작성하신 식은
143.79 이상의 시세가 발생하면 매도
고가가 145.29보다 큰봉이 완성되면
다음봉에서 145.29 이하의 시세가 발생하면 매도포지션 청산하는 식입니다.
매수주문(buy,exitshort)에서 지정한 가격이하에서 가격이 상승해
지정한 가격 이상의 시세가 발생하면 청산하시려면
atstop타입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if 145.29 > h Then{
ExitShort("매도손절",AtStop,145.29,"매도");
}
즐거운 하루되세요
> HI_we*****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매수.청산시점에 대한 문의(atstop, atlimit)
> 안녕하세요.
sell("매도",AtLimit,143.79,2); 이렇게 주문을 냈습니다.
그리고 청산을
if 145.29 < h Then{
ExitShort("매도손절",Atlimit,145.29,"매도");
}
이렇게 해놨는데 145.29를 넘은 봉에서 손절이 안되었습니다. 그뒤로 쭈욱손절이 안됬구요...
청산에 Atlimit를 atstop으로 바꿔보면 145.29를 넘은 다음봉에서 시가에 청산이 되더라구요.
제가 원하는거는 145.29를 넘은봉에서 손절이 나가길 원하는데요...
145.29를 지정했으니 145.30의 가격으로 손절이 나간거처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첨부한 이미지는 주문은 atlimit로 내고 청산을 atstop으로 한경우입니다.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