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수식 부탁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나주일
2015-03-17 20:13:41
134
글번호 84139
답변완료
안녕하십니까? 아래의 조건에 알맞는 시스템매매 수식의 작성을 부탁합니다. 선물 분 차트에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매수청산과 매도청산은 없이, 단순히 매수 와 매도만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매매하는 조건식입니다. 중요한 것은 제가 판단 할 때, 선물이 상승 추세일 때는 매수에서 매도만 한 쪽으로 실행 시킬 수 있고, 반대로 제가 판단하여, 선물이 하락 추세일 때는 매도 -> 매수만 한쪽으로 실행 할 수 있도록, 매매 조건식의 조건 또는 변수 값을 제가 조정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가격이 이동평균 선 7개 모두 보다 위에 위치할 때 매수 즉, 이평 3, 5, 10, 20, 30, 60 그리고 70 보다 가격이 높을 때 => 매수 가격이 이동평균 선 7개 모두 보다 아래에 위치할때 매도 위의 조건과는 반대로, 이평 70, 60, 30, 20, 10, 5 그리고 3 보다 가격이 낮을 때 = 매도 한 가지 더 요청 드립니다. 위의 조건 매수 식 and Stocchstics(12,5,5)의 지표 값이 20 이하 일때 and RSI(14, 7)의 지표 값이 40 이하 일때 => 매수 위의 매도 조건식 and Stocchstics(12,5,5)의 지표 값이 80 이상 일때 and RSI(14, 7)의 지표 값이 60 이상 일때 => 매도 위와 같은 시스템 매매 조건식을 만들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예스트레이더 자동매매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매매 조건식을 잘 만들지 못하여, 상기 2개의 조건식을 만들어 주실 것을 부탁합니다. 수고하십시요. 고맙습니다.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5-03-18 10:25:17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청산없이 한쪽한 실행하신다는 내용이 어떤 의미이신지 모르겠습니다. 신호는 진입과 청산이 있어야 신호가 반복됩니다. 시스템은 차트에 적용되면 차트 과거봉부터 시뮬레이션이 되어 적용이 되느데 진입만 있으면 차트상 처음 만족한 봉에 신호가 발생하고 이후에 신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사용자분이 외부변수 pst의 값을 1로 주시면 매수-매수포지션 청산만 반복하고 -1로 주시면 매도-매도청산만 반복하고 0으로 주시면 리버스가 되게 식을 올려드립니다.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수정보완해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1. input : P1(3),P2(5),P3(10),P4(20),P5(30),P6(60),P7(70),pst(1); var : mav1(0),mav2(0),mav3(0),mav4(0),mav5(0),mav6(0),mav7(0); mav1 = ma(c,P1); mav2 = ma(C,P2); mav3 = ma(C,P3); mav4 = ma(C,P4); mav5 = ma(C,P5); mav6 = ma(C,P6); mav7 = ma(C,P7); var1 = max(mav1,mav2,mav3,mav4,mav5,mav6,mav7); var2 = min(mav1,mav2,mav3,mav4,mav5,mav6,mav7); if pst >= 0 Then{ if C > var1 Then buy(); if C < var2 Then ExitLong(); } if pst <= 0 Then{ if C < var2 Then sell(); if C < var1 Then ExitShort(); } 2. input : P1(3),P2(5),P3(10),P4(20),P5(30),P6(60),P7(70),pst(0),sto1(12),sto2(5),RSIP(14); var : mav1(0),mav2(0),mav3(0),mav4(0),mav5(0),mav6(0),mav7(0); var : stok(0),RSIV(0); mav1 = ma(c,P1); mav2 = ma(C,P2); mav3 = ma(C,P3); mav4 = ma(C,P4); mav5 = ma(C,P5); mav6 = ma(C,P6); mav7 = ma(C,P7); var1 = max(mav1,mav2,mav3,mav4,mav5,mav6,mav7); var2 = min(mav1,mav2,mav3,mav4,mav5,mav6,mav7); stok = StochasticsK(sto1,sto2); RSIV = RSI(RSIP); if pst >= 0 Then{ if C > var1 and stok <= 20 and RSIV <= 40 Then buy(); if C < var2 and stok >= 80 and RSIV >= 60 Then ExitLong(); } if pst <= 0 Then{ if C < var2 and stok >= 80 and RSIV >= 60 Then sell(); if C < var1 and stok <= 20 and RSIV <= 40 Then ExitShort(); } 즐거운 하루되세요 > 나주일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 부탁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아래의 조건에 알맞는 시스템매매 수식의 작성을 부탁합니다. 선물 분 차트에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매수청산과 매도청산은 없이, 단순히 매수 와 매도만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매매하는 조건식입니다. 중요한 것은 제가 판단 할 때, 선물이 상승 추세일 때는 매수에서 매도만 한 쪽으로 실행 시킬 수 있고, 반대로 제가 판단하여, 선물이 하락 추세일 때는 매도 -> 매수만 한쪽으로 실행 할 수 있도록, 매매 조건식의 조건 또는 변수 값을 제가 조정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가격이 이동평균 선 7개 모두 보다 위에 위치할 때 매수 즉, 이평 3, 5, 10, 20, 30, 60 그리고 70 보다 가격이 높을 때 => 매수 가격이 이동평균 선 7개 모두 보다 아래에 위치할때 매도 위의 조건과는 반대로, 이평 70, 60, 30, 20, 10, 5 그리고 3 보다 가격이 낮을 때 = 매도 한 가지 더 요청 드립니다. 위의 조건 매수 식 and Stocchstics(12,5,5)의 지표 값이 20 이하 일때 and RSI(14, 7)의 지표 값이 40 이하 일때 => 매수 위의 매도 조건식 and Stocchstics(12,5,5)의 지표 값이 80 이상 일때 and RSI(14, 7)의 지표 값이 60 이상 일때 => 매도 위와 같은 시스템 매매 조건식을 만들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예스트레이더 자동매매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매매 조건식을 잘 만들지 못하여, 상기 2개의 조건식을 만들어 주실 것을 부탁합니다. 수고하십시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