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문의 드립니다.
2015-03-18 23:54:17
155
글번호 84195
항상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문1)
이동평균선 지표식 부탁드립니다.
우선 10일간의 ATR를 구해서
X = ATR(10)
그다음 X에 비례해서 변동하는 기간값을 설정
Y = KX(K:비례계수-임의로 2 지정)
마지막으로 이동평균값을 다음 변수에 설정
Z=종가의 Y일의 이동평균
이렇게 하여 도출된 Z를 가지고 차트에 이동평균선을 넣고 싶습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5-03-19 19:33:40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nput : K(2);
var : X(0),Y(0),Z(0);
var : sum(0),cnt(0);
X = ATR(10);
Y = max(int(K*X),1);
sum = 0;
for cnt = 0 to Y-1{
sum = sum+C[cnt];
}
Z = sum/Y;
plot1(Z);
이평의 기간은 정수만 가능하므로
Y는 K*X를 해서 정수값만 취해서 사용하게 작성되었습니다.
또한 기간은 1이상이 입력되어야 하므로
K*X가 1 미만이면 1이 지정되게 작성했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양치기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 드립니다.
> 항상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문1)
이동평균선 지표식 부탁드립니다.
우선 10일간의 ATR를 구해서
X = ATR(10)
그다음 X에 비례해서 변동하는 기간값을 설정
Y = KX(K:비례계수-임의로 2 지정)
마지막으로 이동평균값을 다음 변수에 설정
Z=종가의 Y일의 이동평균
이렇게 하여 도출된 Z를 가지고 차트에 이동평균선을 넣고 싶습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