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문의 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양치기
2015-03-18 23:54:17
155
글번호 84195
답변완료
항상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문1) 이동평균선 지표식 부탁드립니다. 우선 10일간의 ATR를 구해서 X = ATR(10) 그다음 X에 비례해서 변동하는 기간값을 설정 Y = KX(K:비례계수-임의로 2 지정) 마지막으로 이동평균값을 다음 변수에 설정 Z=종가의 Y일의 이동평균 이렇게 하여 도출된 Z를 가지고 차트에 이동평균선을 넣고 싶습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지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5-03-19 19:33:40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nput : K(2); var : X(0),Y(0),Z(0); var : sum(0),cnt(0); X = ATR(10); Y = max(int(K*X),1); sum = 0; for cnt = 0 to Y-1{ sum = sum+C[cnt]; } Z = sum/Y; plot1(Z); 이평의 기간은 정수만 가능하므로 Y는 K*X를 해서 정수값만 취해서 사용하게 작성되었습니다. 또한 기간은 1이상이 입력되어야 하므로 K*X가 1 미만이면 1이 지정되게 작성했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양치기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 드립니다. > 항상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문1) 이동평균선 지표식 부탁드립니다. 우선 10일간의 ATR를 구해서 X = ATR(10) 그다음 X에 비례해서 변동하는 기간값을 설정 Y = KX(K:비례계수-임의로 2 지정) 마지막으로 이동평균값을 다음 변수에 설정 Z=종가의 Y일의 이동평균 이렇게 하여 도출된 Z를 가지고 차트에 이동평균선을 넣고 싶습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