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92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검색식 요청 드립니다!
LL=LOWEST(L,기간);
HH=HIGHEST(H,기간);
NH=VALUEWHEN(1,H>HH(1),H);
BOX1=HIGHEST(H,기간-2)<HIGHEST(H,기간-1);
TOP=VALUEWHEN(1,BarsSince(H>HH(1))==(기간-2) AND ,BOX1,NH);
BTM=VALUEWHEN(1,BarsSince(H>HH(1))==(기간-2) AND ,BOX1,LL);
TOP>=C(1) and BTM<=C(1) and Crossup(C,TOP)
기간: 5
안녕 하세요 위의 수식은 키움용 신호검색 수식입니다.
위 신호가 발생하는 종목을 검색식을 만들어 검색코저 합니다.
검색식 부탁 드려 봅니다^^
2025-04-16
393
글번호 190185
답변완료
지표 질문입니다
틱 차트에서 당일 중심의 최대치와 최저치를 표시한다
감사합니다
2025-04-16
385
글번호 190184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해외선물 영업일 기준으로
1. 진입일이 오늘이 아닐때
2. 오늘 진입 횟수를 세는 문구
두가지만 간단히 만들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5-04-16
394
글번호 190183
답변완료
예스랭귀지로 변환 부탁드려요
ap=(HIGH+LOW+CLOSE)/3;
esa=eavg(ap,기간1);
d=eavg(abs(ap-esa),기간1);
ci=(ap-esa)/(0.015*d);
wt1=eavg(ci,기간2);
wt2=avg(wt1,4);
a=eavg(c,기간3);
b=eavg(c,기간4);
x=(a-b);
wt1(1)<=-53 && (CROSSUP(WT1,WT2)
OR CROSSUP(WT1,-53)) && a<b &&
x>x(1) && c>o
--------------------
기간1 15
기간2 21
기간3 10
기간4 20
노고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2025-04-16
449
글번호 190182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수고 많으십니다.
종가가 다음의 2가지 조건을 돌파 / 또는 우상향하는 종목 검색식 부탁 드립니다.
1.
(MA(가격, 5, 단순)+MA(가격, 8, 단순))/2
2.
A=avg(c,17);
ATR=avg(max(max(h-L,abs(c(1)-h)),abs(c(1)-L)),17);
B=ATR*2;
D=A+B;
E=Bbandsup(17,2);
e1=crossup(E,D);
e2=crossdown(E,D);
e3=crossdown(c,E);
valuewhen(1,e1 or e2 or e3,o)
감사합니다.
2025-04-16
518
글번호 190181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수고많습니다.
20이평선의 기울기가 양이냐 음이냐에 따라 매매하는 시스템식을 만들 때
기울기가 아주 약간 변화는 것은 제외하고 싶습니다.
기울기의 각도부분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야주 약간 상승은 매수신호가 안나오다가 적정 기울기에서 매수신호,
아주 약간 하락은 매도신호가 안나오다다가 적정 기울기에서 매도신호 나오게 하고 싶습니다.
적정의 기준은 제가 수치로 표현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부분에 대한 설정방법 설명 부탁드립니다)
미리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2025-04-16
417
글번호 190180
답변완료
수식 좀 확인 요청 드림니다,
ㅇ 항상 많은 도움 고맙 습니다.
ㅇ 아래 수식에서 점찍기 가 안되는데...
▶ 막대가 아닌 "선" 으로 표시 하고 점찍기 안되는데
수정 좀 요청 드림니다.
##
input : i_lenHARSI(10),i_smoothing(3),i_lenRSI(3);
var : i_colUp(0),i_colDown(0),i_colWick(0),i_source(0);
var : _closeRSI(0),_openRSI(0),_highRSI_raw(0),_lowRSI_raw(0);
var : _highRSI(0),_lowRSI(0),_close(0),_open(0),_high(0),_low(0);
Var : cnt(0), DownAmt1(0), UpAmt1(0), UpSum1(0), DownSum1(0), UpAvg1(0), DownAvg1(0),RSIV1(0);
Var : DownAmt2(0), UpAmt2(0), UpSum2(0), DownSum2(0), UpAvg2(0), DownAvg2(0),RSIV2(0);
var : bodyColour(0),wickColour(0);
i_colUp = red;
i_colDown = teal;
i_colWick = gray;
i_source = (o+h+l+c)/4 ;
_closeRSI = rsi(i_lenHARSI)-50;
_openRSI = IFF(IsNaN(_closeRSI[1]) == False, _closeRSI[1], _closeRSI);
If CurrentBar == 1 AND i_lenHARSI > 0 Then Begin
UpSum1 = 0;
DownSum1 = 0;
For cnt = 0 To i_lenHARSI - 1 Begin
UpAmt1 = H[cnt] - H[cnt+1];
If UpAmt1 >= 0 Then
DownAmt1 = 0;
Else Begin
DownAmt1 = -UpAmt1;
UpAmt1 = 0;
End;
UpSum1 = UpSum1 + UpAmt1;
DownSum1 = DownSum1 + DownAmt1;
End;
UpAvg1 = UpSum1 / i_lenHARSI;
DownAvg1 = DownSum1 / i_lenHARSI;
End
Else
If CurrentBar > 1 AND i_lenHARSI > 0 Then Begin
UpAmt1 = H[0] - H[1];
If UpAmt1 >= 0 Then
DownAmt1 = 0;
Else Begin
DownAmt1 = -UpAmt1;
UpAmt1 = 0;
End;
UpAvg1 = (UpAvg1[1] * (i_lenHARSI - 1) + UpAmt1) / i_lenHARSI;
DownAvg1 = (DownAvg1[1] * (i_lenHARSI - 1) + DownAmt1) / i_lenHARSI;
End;
If UpAvg1 + DownAvg1 <> 0 Then
RSIV1 = 100 * UpAvg1 / (UpAvg1 + DownAvg1);
Else
RSIV1 = 0;
If CurrentBar == 1 AND i_lenHARSI > 0 Then Begin
UpSum2 = 0;
DownSum2 = 0;
For cnt = 0 To i_lenHARSI - 1 Begin
UpAmt2 = L[cnt] - L[cnt+1];
If UpAmt2 >= 0 Then
DownAmt2 = 0;
Else Begin
DownAmt2 = -UpAmt2;
UpAmt2 = 0;
End;
UpSum2 = UpSum2 + UpAmt2;
DownSum2 = DownSum2 + DownAmt2;
End;
UpAvg2 = UpSum2 / i_lenHARSI;
DownAvg2 = DownSum2 / i_lenHARSI;
End
Else
If CurrentBar > 2 AND i_lenHARSI > 0 Then Begin
UpAmt2 = L[0] - L[1];
If UpAmt2 >= 0 Then
DownAmt2 = 0;
Else Begin
DownAmt2 = -UpAmt2;
UpAmt2 = 0;
End;
UpAvg2 = (UpAvg2[1] * (i_lenHARSI - 1) + UpAmt2) / i_lenHARSI;
DownAvg2 = (DownAvg2[1] * (i_lenHARSI - 1) + DownAmt2) / i_lenHARSI;
End;
If UpAvg2 + DownAvg2 <> 0 Then
RSIV2 = 100 * UpAvg2 / (UpAvg2 + DownAvg2);
Else
RSIV2 = 0;
_highRSI_raw = RSIV1-50;
_lowRSI_raw = RSIV2-50;
_highRSI = max(_highRSI_raw, _lowRSI_raw);
_lowRSI = min(_highRSI_raw, _lowRSI_raw);
_close = (_openRSI + _highRSI + _lowRSI + _closeRSI) / 4;
_open = iff(isnan(_open[i_smoothing]) == true, (_openRSI + _closeRSI) / 2 , (_open[1] * i_smoothing + _close[1]) / (i_smoothing + 1));
_high = max(_highRSI, max(_open, _close));
_low = min(_lowRSI, min(_open, _close));
bodyColour = iff(_close > _open , i_colUp , i_colDown);
wickColour = i_colWick;
var1 = TL_New_Self(sDate,sTime,_open,sDate,sTime,_close);
var2 = TL_New_Self(sDate,sTime,_high,sDate,sTime,max(_open,_close));
var3 = TL_New_Self(sDate,sTime,_Low,sDate,sTime,min(_open,_close));
TL_SetColor(var1,bodyColour);
TL_SetColor(var2,i_colWick);
TL_SetColor(var2,i_colWick);
TL_SetSize(var1,3);
TL_SetSize(var2,1);
TL_SetSize(var3,1);
if LastBarOnChart == 1 Then
Plot1(0);
PlotBaseLine1(0);
PlotBaseLine2(30);
PlotBaseLine3(-30);
PlotBaseLine4(40);
PlotBaseLine5(-40);
##====================================================================================
var : TX01(0) ;
if var1 <= 40 Then
{
TX01 = Text_New(Sdate,sTime,L-PriceScale*5,"▲");
Text_SetStyle(TX01,1,2);
Text_SetColor(TX01,Rgb(255,0,0));
Text_SetSize(TX01,25);
Text_SetBold(TX01,25);
//PlaySound("C:CyberOrOWav3 l8.wav");
}
##====================================================================================
고맘습니다. 수고 하십시요.
2025-04-16
530
글번호 190168
답변완료
수식 요청드려요.
안녕하세요. 아래식은 제가 사용하는 수식의 일부입니다.
#보선 이상
Condition30=(lowest(보선, 20)[19] <=C);
Condition31=(lowest(보선[30], 5) <=C) or (lowest(보선[30], 5) <=O)
Condition2 = Condition30 or Condition31;
#파선 이상
Condition33=(lowest(파선[20], 5) <=C);
Condition34=CountIf(파선[20]<=C,5) >= 1;
Condition3 = Condition33 and Condition34;
#K112 이상
Condition35=(lowest(K112, 5) <=C);
Condition36=CountIf(K112<=C,5) >= 1 ;
Condition5 = Condition35 and Condition36;
보선, 파선, K112는 모두 이동평균과 비슷한 라인입니다.
요청 드리는 것은 Condition2, Condition3, Condition5의 조건을
어제는 만족한 것이 하나도 없고,
오늘은 3가지 조건 중 1개 이상을 만족하는 종목을 찾고 싶습니다.
가능하시면 Condition~~ = 형태로 부탁 드립니다.
부탁 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2025-04-16
460
글번호 190167
답변완료
수식 확인 좀 부탁 드립니다.
if CrossUp(h , Sarv) Then
{
t2 = 2;
}
if T2==2 and adx[1] < adx Then
{
Buy("b",OnClosE,DeF,1);
}
위와 같은 식에서 조건을 만족하는 봉이 녹색 화살표시된 4개가 출현 했는데 진입하지 않고
실제로는 제일 불리한 장대봉에서 진입한 이유가 무엇인지 알 수 있는 지요?
녹색화살표에서 진입하게 하려면 수식을 어찌 수정해야 하는지요?
2025-04-16
463
글번호 190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