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492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검색식 요청 드립니다!

LL=LOWEST(L,기간); HH=HIGHEST(H,기간); NH=VALUEWHEN(1,H>HH(1),H); BOX1=HIGHEST(H,기간-2)<HIGHEST(H,기간-1); TOP=VALUEWHEN(1,BarsSince(H>HH(1))==(기간-2) AND ,BOX1,NH); BTM=VALUEWHEN(1,BarsSince(H>HH(1))==(기간-2) AND ,BOX1,LL); TOP>=C(1) and BTM<=C(1) and Crossup(C,TOP) 기간: 5 안녕 하세요 위의 수식은 키움용 신호검색 수식입니다. 위 신호가 발생하는 종목을 검색식을 만들어 검색코저 합니다. 검색식 부탁 드려 봅니다^^
프로필 이미지
수지성
2025-04-16
393
글번호 190185
검색
답변완료

지표 질문입니다

틱 차트에서 당일 중심의 최대치와 최저치를 표시한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para
2025-04-16
385
글번호 190184
지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해외선물 영업일 기준으로 1. 진입일이 오늘이 아닐때 2. 오늘 진입 횟수를 세는 문구 두가지만 간단히 만들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시고르시고르
2025-04-16
394
글번호 190183
시스템
답변완료

예스랭귀지로 변환 부탁드려요

ap=(HIGH+LOW+CLOSE)/3; esa=eavg(ap,기간1); d=eavg(abs(ap-esa),기간1); ci=(ap-esa)/(0.015*d); wt1=eavg(ci,기간2); wt2=avg(wt1,4); a=eavg(c,기간3); b=eavg(c,기간4); x=(a-b); wt1(1)<=-53 && (CROSSUP(WT1,WT2) OR CROSSUP(WT1,-53)) && a<b && x>x(1) && c>o -------------------- 기간1 15 기간2 21 기간3 10 기간4 20 노고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스톰82
2025-04-16
449
글번호 190182
종목검색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수고 많으십니다. 종가가 다음의 2가지 조건을 돌파 / 또는 우상향하는 종목 검색식 부탁 드립니다. 1. (MA(가격, 5, 단순)+MA(가격, 8, 단순))/2 2. A=avg(c,17); ATR=avg(max(max(h-L,abs(c(1)-h)),abs(c(1)-L)),17); B=ATR*2; D=A+B; E=Bbandsup(17,2); e1=crossup(E,D); e2=crossdown(E,D); e3=crossdown(c,E); valuewhen(1,e1 or e2 or e3,o)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ikksoo
2025-04-16
518
글번호 190181
검색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수고많습니다. 20이평선의 기울기가 양이냐 음이냐에 따라 매매하는 시스템식을 만들 때 기울기가 아주 약간 변화는 것은 제외하고 싶습니다. 기울기의 각도부분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야주 약간 상승은 매수신호가 안나오다가 적정 기울기에서 매수신호, 아주 약간 하락은 매도신호가 안나오다다가 적정 기울기에서 매도신호 나오게 하고 싶습니다. 적정의 기준은 제가 수치로 표현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부분에 대한 설정방법 설명 부탁드립니다) 미리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카르마다
2025-04-16
417
글번호 190180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 좀 확인 요청 드림니다,

ㅇ 항상 많은 도움 고맙 습니다. ㅇ 아래 수식에서 점찍기 가 안되는데... ▶ 막대가 아닌 "선" 으로 표시 하고 점찍기 안되는데 수정 좀 요청 드림니다. ## input : i_lenHARSI(10),i_smoothing(3),i_lenRSI(3); var : i_colUp(0),i_colDown(0),i_colWick(0),i_source(0); var : _closeRSI(0),_openRSI(0),_highRSI_raw(0),_lowRSI_raw(0); var : _highRSI(0),_lowRSI(0),_close(0),_open(0),_high(0),_low(0); Var : cnt(0), DownAmt1(0), UpAmt1(0), UpSum1(0), DownSum1(0), UpAvg1(0), DownAvg1(0),RSIV1(0); Var : DownAmt2(0), UpAmt2(0), UpSum2(0), DownSum2(0), UpAvg2(0), DownAvg2(0),RSIV2(0); var : bodyColour(0),wickColour(0); i_colUp = red; i_colDown = teal; i_colWick = gray; i_source = (o+h+l+c)/4 ; _closeRSI = rsi(i_lenHARSI)-50; _openRSI = IFF(IsNaN(_closeRSI[1]) == False, _closeRSI[1], _closeRSI); If CurrentBar == 1 AND i_lenHARSI > 0 Then Begin UpSum1 = 0; DownSum1 = 0; For cnt = 0 To i_lenHARSI - 1 Begin UpAmt1 = H[cnt] - H[cnt+1]; If UpAmt1 >= 0 Then DownAmt1 = 0; Else Begin DownAmt1 = -UpAmt1; UpAmt1 = 0; End; UpSum1 = UpSum1 + UpAmt1; DownSum1 = DownSum1 + DownAmt1; End; UpAvg1 = UpSum1 / i_lenHARSI; DownAvg1 = DownSum1 / i_lenHARSI; End Else If CurrentBar > 1 AND i_lenHARSI > 0 Then Begin UpAmt1 = H[0] - H[1]; If UpAmt1 >= 0 Then DownAmt1 = 0; Else Begin DownAmt1 = -UpAmt1; UpAmt1 = 0; End; UpAvg1 = (UpAvg1[1] * (i_lenHARSI - 1) + UpAmt1) / i_lenHARSI; DownAvg1 = (DownAvg1[1] * (i_lenHARSI - 1) + DownAmt1) / i_lenHARSI; End; If UpAvg1 + DownAvg1 <> 0 Then RSIV1 = 100 * UpAvg1 / (UpAvg1 + DownAvg1); Else RSIV1 = 0; If CurrentBar == 1 AND i_lenHARSI > 0 Then Begin UpSum2 = 0; DownSum2 = 0; For cnt = 0 To i_lenHARSI - 1 Begin UpAmt2 = L[cnt] - L[cnt+1]; If UpAmt2 >= 0 Then DownAmt2 = 0; Else Begin DownAmt2 = -UpAmt2; UpAmt2 = 0; End; UpSum2 = UpSum2 + UpAmt2; DownSum2 = DownSum2 + DownAmt2; End; UpAvg2 = UpSum2 / i_lenHARSI; DownAvg2 = DownSum2 / i_lenHARSI; End Else If CurrentBar > 2 AND i_lenHARSI > 0 Then Begin UpAmt2 = L[0] - L[1]; If UpAmt2 >= 0 Then DownAmt2 = 0; Else Begin DownAmt2 = -UpAmt2; UpAmt2 = 0; End; UpAvg2 = (UpAvg2[1] * (i_lenHARSI - 1) + UpAmt2) / i_lenHARSI; DownAvg2 = (DownAvg2[1] * (i_lenHARSI - 1) + DownAmt2) / i_lenHARSI; End; If UpAvg2 + DownAvg2 <> 0 Then RSIV2 = 100 * UpAvg2 / (UpAvg2 + DownAvg2); Else RSIV2 = 0; _highRSI_raw = RSIV1-50; _lowRSI_raw = RSIV2-50; _highRSI = max(_highRSI_raw, _lowRSI_raw); _lowRSI = min(_highRSI_raw, _lowRSI_raw); _close = (_openRSI + _highRSI + _lowRSI + _closeRSI) / 4; _open = iff(isnan(_open[i_smoothing]) == true, (_openRSI + _closeRSI) / 2 , (_open[1] * i_smoothing + _close[1]) / (i_smoothing + 1)); _high = max(_highRSI, max(_open, _close)); _low = min(_lowRSI, min(_open, _close)); bodyColour = iff(_close > _open , i_colUp , i_colDown); wickColour = i_colWick; var1 = TL_New_Self(sDate,sTime,_open,sDate,sTime,_close); var2 = TL_New_Self(sDate,sTime,_high,sDate,sTime,max(_open,_close)); var3 = TL_New_Self(sDate,sTime,_Low,sDate,sTime,min(_open,_close)); TL_SetColor(var1,bodyColour); TL_SetColor(var2,i_colWick); TL_SetColor(var2,i_colWick); TL_SetSize(var1,3); TL_SetSize(var2,1); TL_SetSize(var3,1); if LastBarOnChart == 1 Then Plot1(0); PlotBaseLine1(0); PlotBaseLine2(30); PlotBaseLine3(-30); PlotBaseLine4(40); PlotBaseLine5(-40); ##==================================================================================== var : TX01(0) ; if var1 <= 40 Then { TX01 = Text_New(Sdate,sTime,L-PriceScale*5,"▲"); Text_SetStyle(TX01,1,2); Text_SetColor(TX01,Rgb(255,0,0)); Text_SetSize(TX01,25); Text_SetBold(TX01,25); //PlaySound("C:CyberOrOWav3 l8.wav"); } ##==================================================================================== 고맘습니다. 수고 하십시요.
프로필 이미지
요타
2025-04-16
530
글번호 190168
지표
답변완료

수식 요청드려요.

안녕하세요. 아래식은 제가 사용하는 수식의 일부입니다. #보선 이상 Condition30=(lowest(보선, 20)[19] <=C); Condition31=(lowest(보선[30], 5) <=C) or (lowest(보선[30], 5) <=O) Condition2 = Condition30 or Condition31; #파선 이상 Condition33=(lowest(파선[20], 5) <=C); Condition34=CountIf(파선[20]<=C,5) >= 1; Condition3 = Condition33 and Condition34; #K112 이상 Condition35=(lowest(K112, 5) <=C); Condition36=CountIf(K112<=C,5) >= 1 ; Condition5 = Condition35 and Condition36; 보선, 파선, K112는 모두 이동평균과 비슷한 라인입니다. 요청 드리는 것은 Condition2, Condition3, Condition5의 조건을 어제는 만족한 것이 하나도 없고, 오늘은 3가지 조건 중 1개 이상을 만족하는 종목을 찾고 싶습니다. 가능하시면 Condition~~ = 형태로 부탁 드립니다. 부탁 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프로필 이미지
이루나라
2025-04-16
460
글번호 190167
종목검색
답변완료

수식 확인 좀 부탁 드립니다.

if CrossUp(h , Sarv) Then { t2 = 2; } if T2==2 and adx[1] < adx Then { Buy("b",OnClosE,DeF,1); } 위와 같은 식에서 조건을 만족하는 봉이 녹색 화살표시된 4개가 출현 했는데 진입하지 않고 실제로는 제일 불리한 장대봉에서 진입한 이유가 무엇인지 알 수 있는 지요? 녹색화살표에서 진입하게 하려면 수식을 어찌 수정해야 하는지요?
프로필 이미지
산수유
2025-04-16
463
글번호 190164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