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22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기준 돌파 라인!!! 부탁드립니다.
음=C<O;
음_S=sum(음, 5)==5;
valuewhen(1, 음_s, o(4));
이 라인을 종가가 돌파하는 수식를 부탁드립니다.
시가는 이라인보다 작고 종가는 이 라인보다를 크로스 하는 종목을 검색하고 싶습니다. 부탁드려요^^ 저번에 답변 감사합니다.
2023-06-19
1258
글번호 169886
답변완료
수식요청
안녕하세요
수식부탁드려요
매수
볼린저 밴드 하단선이
이평선 120선위에 위치해 있는상태에서
볼밴 하단선을 터치또는
하락후 볼밴
하단선을 상향돌파시.
반드시 5이평 위에서
양봉발생시 매수.
매도
볼밴 상한선이 이평120선 아래에 있고
캔들이 볼밴 상한선을 터치나 돌파후
볼밴상한선을 하향시
반드시
5이평 아래에서 음봉시 매도.
2023-06-20
801
글번호 169883
답변완료
참조 데이타 이평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수고 많으십니다.
------------------------ 질문입니다 ---------------
1분봉 기준으로 질문드립니다
* 참조데이타2 = 거래소 외국인 순매수금액
참조데이타2의 이동평균을 이용하려 합니다.
문제는 데이타가 1분 건너 나온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시간 --> 09:00 09:01 09:02 09:03 09:04 09:05 09:06 ........
참조데이타2 --> NA 100 NA 110 NA 120 NA
위와 같은 경우에도 이동평균을 사용할 수 있는 지 궁금합니다.
var : KP외국인순매수(0, data2);
var : KP외국인순매수이평(0, data2);
KP외국인순매수 = data2(c);
KP외국인순매수이평 = data2(ma(KP외국인순매수, 20)); <--- 이 식이 옳바른지 궁금합니다.
도움 말씀 부탁드립니다.
2023-06-19
867
글번호 169879
회원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3-06-19
68
글번호 169861
고래상어의꿈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3-06-19
8
글번호 169859
회원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3-06-19
44
글번호 169858
답변완료
시스템 작성의뢰
수고하십니다 !
1.거래량 5 이평선이15 이상 상승하면 신호로 알려주고 Bostian's Intraday Intensity Index ,지표가 0.10에서 급격하게 하락하여
0.01로 내려가고 obv 지표가 100에서 -22로 하락하고 pvi지표가 100.35 가 되고 er bear power 지표가 0.00 이
되고 60이평선이240이평선을 업크로스할때 매수를 하고 50 틱이상 상승한 다음 120 이평선이 240 이평선을 다운크로스 할때 청산을 한다
2.거래량 5 이평선이15 이상 상승하면 신호로 알려주고 Bostian's Intraday Intensity Index ,지표가 0.13에서 급격하게
하락하여 0.11로 내려가고 obv 지표가 2200에서 pvi지표가 102.10 가 되고 er bear power 지표가 0.00 이 되고
240이평선이480 이평선을 다운크로스 할때 매도를 하고 50 틱이상 하락한 다음 120 이평선이 240 이평선을 업크로스 할때 청산을 한다
2023-06-18
1177
글번호 169857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시가대비 20틱, 50틱, 80틱 위, 아래로 갈 때 차례로 진입하는 B1, B2, B3 또는 S1, S2, S3로 3계약 매매를 함에 있어서
직전 25봉 동안에 최고 거래량이 나온 봉의 고가와 저가의 1/2 을 선으로 연결한 후
"매수"진입한 후 이 1/2선이 진입당시 가격을 기준으로 2번 낮아지면 바로 손절
"매도"진입한 후 이 1/2선이 진입당시 가격을 기준으로 2번 높아지면 바로 손절
하는 손절청산식을 원합니다. (전량청산이 아닌 해당 매수, 매도 신호 각각에 적용)
예를들어, 15350에 B1 매수가 되었는데 이때 직전 25봉 동안의 최고거래량이 나온 봉의 고가, 저가 1/2 가격이 15320이라고 했을때 진입후 15290, 15265 이렇게 2번 낮아지면 해당 신호를 손절하고자 합니다.
★ 이때 2~3계약이 진입되었는데 B1 또는 B1, B2가 위의 조건에 따라 손절되었다해도 B2, B3 또는 B3까지 최종 청산되기전에는 다시 진입조건이 만족해도 재진입 안되게 하고 싶습니다. 반대로도 마찬가지입니다.
★ 번거로우시겠지만 하나 더 부탁드리자면 마지막 진입인 "B3나 S3"가 위의 청산조건으로 손절되었을 경우는 당일 매매는 종료하게 하고 싶습니다.
노고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2023-06-19
993
글번호 169856
배움이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3-06-18
69
글번호 1698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