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64
글번호 230811
신대륙발견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3-02-25
30
글번호 166676
답변완료
지표식 부탁드립니다.
data1 에는 선물챠트를
data2 에는 콜옵션챠트를
data3 에는 풋옵션챠트를 한개의 챠트에 띄울 때
각 챠트에 첫봉의 전일의 종가라인과 시가라인을 그려 넣을려고 합니다.
data1 봉챠트에는 선물의 전일종가라인과 당일 싯가 기준선을 그려 주시고
data2 봉챠트에는 콜종목의 전일종가라인과 당일 싯가 기준선을 그려 주시고
data2 봉챠트에는 풋종목의 전일종가라인과 당일 싯가 기준선을 그려지는
지표식을 부탁드립니다.
2023-02-26
1052
글번호 166675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종목검색 수식 문의드립니다
20이평이 60이평을 3봉만에 골드크로스
단 위조건을 아래 세 종목들 한에서만 적용시킬 수 있나요?
삼성전자(a005930), sk하이닉스(a000660),카카오(a035720)
즉 위 세종목 중 골든크로스한 종목을 찾는 검색식을 구하고 싶습니다
2023-02-24
1435
글번호 166674
답변완료
과거일 이평가격을 현재가격이 crossup한 종목 찾기 수식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도움 요청 드립니다.
제가 아무리 해봐도 아직 실력이 부족해 원하는 종목 검색이 나오질 않아서요
오늘의 종가가 지수10일이동평균선의 5일전이평가격을 crossup한 종목을 찾고자 합니다.
수식부탁드립니다.
2023-02-24
1276
글번호 166673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수고많으십니다.
5/20 골든/데드크로스 선물매매에서 매매신호가 나올때
1. 20봉내에서 고가대비(저가대비) 현재 종가가 10틱 아래에(위)에 있는 경우 경우 신호가 안나오게 하고 싶습니다.
2. 일단 신호가 나오고나서 진입시점을 기준으로 20봉내에서 고가대비(저가대비) 현재 종가가 10틱 아래에(위)에 있는 상태였을 경우 손절을 좀 다르게 하고 싶습니다. 이 경우는 손절을 20틱으로 내려잡고 싶습니다. (원래는 40틱)
3. 트래이딩스탑관련 해서도 문의드립니다.
2계약을 매수했을때 1계약은 50틱 이상 상승후 고점대비 30틱 밀리면 청산, 1계약은 80틱이상 상승후부터는 고점대비 40틱 밀리거나 5, 60 이평 데드클로스가 될시 청산하고 싶습니다. 매도인 경우는 반대입니다.
관련 수식과 설명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02-24
1755
글번호 166670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분차트에서도 같은 수치를 볼수있도록 부탁드립니다.
INPUT : LENGTH(10);
VAR : TCHAN(0), BCHAN(0);
TCHAN = HIGHEST((Dayhigh(0)+Dayhigh(1))/2, LENGTH)[1];
BCHAN = LOWEST ((Daylow(0)+Daylow(0)(1))/2, LENGTH)[1];
PLOT1(TCHAN, "TOP");
PLOT2(BCHAN, "BOT");
2023-02-24
1818
글번호 166669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2가지의 조건문을 합하여 하나로 만들고 싶습니다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1.
if (CountIf(B==1,2) == 2 and B[2] == 0) or
(CountIf(B==1,3) == 2 and B[1] == 0 and B[3] == 0) Then
Buy();
if (CountIf(S==1,2) == 2 and S[2] == 0 ) or
(CountIf(S==1,3) == 2 and S[1] == 0 and S[3] == 0) Then
Sell();
2.
if a == 1 and j == 1 and a != a[1] and j != j[1] Then Buy();
{
}
if a == -1 and j == -1 and a != a[1] and j != j[1] Then Sell();
{
}
2023-02-24
1444
글번호 166667
답변완료
함수요청
아래 글번호 80923번 재질문입니다.
신호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검수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진입 조건을 추가해서
MACD 오실레이터가 음전환시 MACD 값이 30이상일 경우 매도
MACD 오실레이터가 양전환시 MACD 값이 -30 이하일 경우 매수하는 걸로 변경 부탁드립니다.
===================================================================================
국내선물 3분봉으로 일중거래를 하고자 합니다.
개장 후 첫봉(9시 3분봉 완성봉)의 저가 > 전영업일 종가이면서 MACD오실레이터의 음전환(교차)시 MACD 값이 30 이상이면 익봉시가에 매도
개장 후 첫봉(9시 3분봉 완성봉)의 고가 < 전영업일 종가이면서 MACD오실레이터의 양전환(교차)시 MACD 값이 -30 이하이면 익봉시가에 매수
당일고점을 완성봉으로 돌파하거나 100MA를 하향 이탈하거나 시가를 하향 이탈하면 매도청산
당일저점을 완성봉으로 이탈하거나 100MA를 상향 돌파하거나 시가를 상향 돌파하면 매수청산
매수든 매도든 당일 최대 1번 진입하되 15시 20분에는 강제청산합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nput : short(12),long(26),sig(9),P(100);
var : T(0);
var : macdo(0),mav(0);
macdo = MACD_OSc(short,long,sig);
mav = ma(C,P);
if Bdate != Bdate[1] Then
{
T = 0;
if L > C[1] Then
T = -1;
if H < C[1] Then
T = 1;
}
if T == -1 and CrossDown(macdo,0) Then
{
T = -2;
Sell();
}
if T == 1 and CrossUp(macdo,0) Then
{
T = 2;
Buy();
}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C > DayHigh(0)[1] Then
ExitShort();
if CrossDown(c,mav) Then
ExitShort();
if CrossDown(c,DayOpen) Then
ExitShort();
}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C < DayHigh(0)[1] Then
ExitLong();
if CrossUp(c,mav) Then
ExitLong();
if CrossUp(c,DayOpen) Then
ExitLong();
}
SetStopEndofday(15200);
즐거운 하루되세요
> 흰둥이아빠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함수요청
> 안녕하세요?
아래 전략에 대해 스크립트 작성 요청드립니다.
국내선물 3분봉으로 일중거래를 하고자 합니다.
개장 후 첫봉(9시 3분봉 완성봉)의 저가 > 전영업일 종가이면서 MACD오실레이터의 음전환(교차)시 익봉시가에 매도
개장 후 첫봉(9시 3분봉 완성봉)의 고가 < 전영업일 종가이면서 MACD오실레이터의 양전환(교차)시 익봉시가에 매수
당일고점을 완성봉으로 돌파하거나 100MA를 하향 이탈하거나 시가를 하향 이탈하면 매도청산
당일저점을 완성봉으로 이탈하거나 100MA를 상향 돌파하거나 시가를 상향 돌파하면 매수청산
매수든 매도든 당일 최대 1번 진입하되 15시 20분에는 강제청산합니다.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2023-02-24
1251
글번호 166664
답변완료
검토부탁드립니다.
아래 수식이 전략에서 생각과 다르게 적용되는것 같아서 다시 문의드립니다.
rsi가 아닌 이동평균 10, 20으로 해서
직전 크로스업(10,20) 의 주가 /
이번 크로스업(10,20) 의 주가 /
이번 크로스업 시 직전 크로스업의 주가보다 높을 경우 크로스업시 매수 진입
차트에 적용해보니 정확하지 않아 다시한번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var : a1(0),a2(0);
A1= RSI(10);
A2= RSI(20);
if CrossUp(a1,a2) Then
{
var1 = c;
Var2 = var1[1];
if var2 > 0 and var1 > Var2 Then
Buy();
}
즐거운 하루되세요
2023-02-24
1416
글번호 1666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