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68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국내주식 매매 수식 요청드릴께요~~
국내 일반 주식 매매 관련 수식요청드림니다.
아래 조건에 만족하려면 차트 설정을 분봉으로 할지 일봉을 할지 분봉이면 60분봉인지
등등 까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단 MFI의 기간은 "일봉 기준" 입니다. 매수/청산 모두
이렇게 설정하려고 합니다.
차트1: 60분봉
차트2: 일봉
MFI 설정은 차트2로 반영하려고 합니다. 그렇게 반영되는 수식 부탁드릴께요~~
매수조건
1. 오후 2시 매수
2. MFI(25) < 20 (25봉에서 MFI값이 20미만)
3. 매수 금액 10만원
4. MFI(30) < 20 (30봉에서 MFI값이 20미만)
5. 매수 금액 20만원
6. MFI(35) < 20 (35봉에서 MFI값이 20미만)
7. 매수 금액 30만원
8. 총 매수금액이 500만원이하로 제한 ( 500만원 초과 금지)
위조건시마다 매수 누적
매수청산조건
1. 오후 1시
2. 매수평균가보다 수익이 높을때
2. MFI(20) > 70 (20봉에서 MFI값이 70초과)
3. 청산수량: 진입수량의 20% (분할매도)
* 100만원에서 20%면 20만원 청산후 다음날은 80만원의 20%청산 .......
결국 남아있는 잔량의 20%씩 청산하는 수식으로 부탁드림니다.
(5등분 분할 매도 가 아니구요)
2023-02-13
916
글번호 166208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기하이동평균, 삼각이동평균 ,삼각가중이동평균의 사용자하ㅁ수를 구하고 싶습니다
2023-02-12
728
글번호 166207
답변완료
수식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 수식부탁드립니다.
1) 어느 봉의 고점돌파시 한 틱 위에서 1개 매수 2) 다른 봉의 저점돌파시 수익이면 청산, 손실이면 유지 3) 더 저점에서 어느 봉의 고점이 돌파되면 한 틱 위에서 1개 더 매수 4) 다시 다른 봉의 저점돌파시 수익인 것은 청산하고 손실인 것은 유지...그 뒤 고점 돌파시 또 하나 추가해서 저점돌파시에는 수익이면 수익인 것만 청산하고 아닌 것은 유지 그런 식으로 계속 누적 진행.
2. 질문 있습니다. 1)entryprice(2)라고 할 때, 전전봉의 진입가격이란 뜻인가요(즉 전전봉의 진입이 없었으면 무의미?) 아니면 봉과는 상관없이 전전진입가격이란 뜻인가요? 2) entryprice는 차트 시작하고 맨처음 진입가격을 말하는 것인가요? 그러니까, 그 뒤 청산진입이 아무리 여러번 이루어져도 그 차트내인 이상은 변함이 없는 것인가요? 3) latestentryprice 역시 그 뒤 청산이 얼마나 이루어졌는지와는 아무 상관없이 마지막으로 진입을 했던 가격인가요?
2023-02-12
853
글번호 166206
답변완료
수식부탁합니다
var:mav5(0),mav20(0),cnt(0);
mav20=data2(ma(c,20));//틱봉20일선
기본 1분봉 차트에
타주기 틱봉 20일(mav20) 을 적용하고
1봉전 mav20 을 리턴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2023-02-11
720
글번호 166205
답변완료
키움증권 지표 변환을 부탁드립니다.
S = (O-avg(L, 20)) / stdev(L, 20);
valuewhen(1, crossup(S, 0), C)
항상 감사드립니다! 좋은하루되세요~~
2023-02-11
916
글번호 166204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input : signal(10);
var1 = OBV;
Var2 = Ema(var1,signal);
if CrossUp(var1,Var2) Then
Buy();
if CrossDown(var1,Var2) Then
Sell();
수고 많으십니다
위 수식에 시간 설정 부탁드립니다
22시 시작하여 다음날 05시 30분분까지 매매하고
05시 30분이 돼면 모든 잔고 청산 하는 식을 추가 부탁드립니다
2023-02-11
966
글번호 166203
답변완료
지표문의
안녕하세요. 항상 도움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전에 MACD 기준선 시스템 지표를 MACD 차트에 화살표로 표시 하는 지표를 잘 받았습니다.(글번호: 80548)
이 지표를 상위 차트에서 하위 차트의 MACD 기준선 매매 신호가 나오게 할 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 500틱 차트에서 200틱의 MACD 기준선 신호를 화살표로 나오게 가능할까요?
감사합니다.
2023-02-11
1047
글번호 166202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수고하십니다
추세선식을 포함하는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 상승추세선은 장시작후 저점대비 a틱이상 상승했을시에 빨간색으로 생성
(상승추세선의 고저차이가 a틱이상이어야 함)
a틱이상 상승후 b틱이상 하락시에 상승추세선 완성되고 고점형성
추세선으로 생긴 각각의 고점과 저점의 가격과 그차이값을 챠트에 표기
- 하락추세선은 장시작후 고점대비 a틱이상 하락했을시에 파란색으로 생성
(하락추세선의 고저차이가 a틱이상이어야 함)
a틱이상 하락후 b틱이상 상승시에 하락추세선 완성되고 저점형성
추세선으로 생긴 각각의 고점과 저점가격과 그차이값을 챠트에 표기
- 이후 상승 또는 하락추세선은 위의 조건에 따라 반복 생성
- 매도진입
추세선으로 인해 만들어진 직전고점을 돌파하여
직전고점에서 부터 직전상승추세선의 고점저점차이값 만큼 상승도달시 1계약 매도
- 매도 물타기
1차진입지점에서 직전상승추세선의 고점저점차이값 만큼 상승도달시 2계약 추가매도
- 매도청산
익절은 1계약 매도시는 하락하여 직전고점에 도달시 익절청산
물타기후 총 3계약 매도시는 첫진입가에 도달시 전부 익절청산
손절은 매수진입발생시 전부 청산과 동시에 1계약 매수스위칭진입
- 매수진입
추세선으로 인해 만들어진 직전저점을 돌파하여
직전저점에서 부터 직전하락추세선의 고점저점차이값 만큼 하락도달시 1계약 매수
- 매수 물타기
1차진입지점에서 직전하락추세선의 고점저점차이값 만큼 하락도달시 2계약 추가매수
- 매수청산
익절은 1계약 매수시는 상승하여 직전저점에 도달시 익절청산
물타기후 총 3계약 매수시는 첫진입가에 도달시 전부 익절청산
손절은 매도진입발생시 전부 청산과 동시에 1계약 매도스위칭진입
2023-02-11
942
글번호 166201
답변완료
수식 문의 드립니다.
제목 : 수식 문의 드립니다.
> 매입: 20 이평선 상향시 매입
매도:
1) 매입가 대비 5% 상승시 즉시 매도
2) 매입가 대비 매입가를 5% 하향시 즉시 매도
3) 매입가 대비 매입가를 하향시 즉시 매도
4) 1봉전 종가 대비 6% 하향시 즉시매도
2023-02-12
978
글번호 166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