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60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같은봉에서 청산이 안됩니다
if sdate != sDate[1] Then
SetStopEndofday(Endtime);
if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and stime[1] < EndTime) Then
Tcond = False;
if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and stime[1] < StartTime) Then
{
SetStopEndofday(0);
Tcond = true;
}
당일수익 = PriceScale*당일수익틱수;
당일손실 = PriceScale*당일손실틱수;
if Bdate != Bdate[1] Then
{
Xcond = false;
N1 = NetProfit;
}
daypl = NetProfit-N1;
if TotalTrades > TotalTrades[1] then
{
if daypl >= 당일수익 or daypl <= -당일손실 Then
Xcond = true;
if (IsExitName("dbp",1) == true or IsExitName("dbl",1) == true or
IsExitName("dsp",1) == true or IsExitName("dsl",1) == true) then
Xcond = true;
}
if Xcond == false and Tcond == true then
{
진입식
}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dbp",atlimit,EntryPrice+((당일수익-daypl)/CurrentContracts));
ExitLong("dbl",AtStop,EntryPrice-((당일손실+daypl)/CurrentContracts));
}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Short("dsp",atlimit,EntryPrice-((당일수익-daypl)/CurrentContracts));
ExitShort("dsl",AtStop,EntryPrice+((당일손실+daypl)/CurrentContracts));
}
이와같이 수식을 했는데 당일 수익청산시점인 dsp 신호가 다음봉에서 나오네요
분명 진입봉에서도 가격은 만족했거든요
진입봉이라도 가격이 만족하면 즉시 신호가 나오게 하고싶습니다
시스템매매설정에서 강제청산에서 조건만족즉시는 체크 했지만 위 그림과 같은 경우는 강제청산 조건에는 부합하지 안지만 위 수식의 당일 수익에는 만족하는 가격입니다
2021-06-04
1819
글번호 149666
답변완료
검색식에서
수고하십니다
생업에 메달리다보니 접속했던게 꽤 시간이 지났네요,,
열씨미 묻고 찿아보고 연구하고 해도 생업이 우선이다보니,,,
완전 터득을 못해서,,,
아래와 같이 작성했는데,,,
var : x(0), xx(0), yy(0), idx(0);
idx = idx + 1;
xx = 0;
yy = 0;
if LastBarOnChart == 1 then {
for x = idx downto 0 Begin
x = x - 1;
if ((h[x] - l[x])/o[x])*100 > 5 Then xx = xx + 1;
if ((h[x] - l[x])/o[x])*100 > 3 Then yy = yy + 1;
// MessageLog(" 날자 = %.f 일일 변동폭 = / %.2f // " , date[x], ((h[x] - l[x])/o[x])*100 );
Print("C:₩yeslanguage₩a_text.txt"," 날자 = %.f 일일 변동폭 = / %.2f // " , date[x], ((h[x] - l[x])/o[x])*100 );
end;
// MessageLog("일일 변동폭 = %s 총횟수 = %.f 3퍼이상 횟수 = %.2f 5퍼이상 횟수 = %.2f " , SymbolName, idx, yy - xx , xx );
Print("C:₩yeslanguage₩a_text.txt","일일 변동폭 = %s 총횟수 = %.f 3퍼이상 횟수 = %.2f 5퍼이상 횟수 = %.2f " , SymbolName, idx, yy - xx , xx );
xx = 0;
yy = 0;
}
주식 종목챠트에서 일일 변동폭이 3%, 5% 넘는날의 갯수를 카운터하는겁니다
이거는 챠트 띄워놓고 종목을 계속 바꿔가며 해줘야 해서,,
종목 챠트 띄우지 않고 전제 종목리스트에서 가격이 5만원에서 15만원 사이인 종목중
일일변동값이 5%를 넘는 날자가 몇번이나 되나를 화일로 저장하는법을 생각합니다
프로그램작성까지 못해주시면 방법만이라도 알려주세요,,
소개된 제품을 구매하여 돌려보고도 싶은데,,,
직장인이며 직장의 PC는(개인적으로) 사용할수 없어서 ,,,
올해 정년이니 그이후에는 생각중입니다,,,
text는 첨부가 안된다고 하여 뺍니다,,,
~~~~~~~
2021-06-04 17:00:00 날자 = 20210601 일일 변동폭 = / 4.09 //
2021-06-04 17:00:00 날자 = 20210603 일일 변동폭 = / 3.99 //
2021-06-04 17:00:00 날자 = 1 일일 변동폭 = / 1.#R //
2021-06-04 17:00:00 일일 변동폭 = 삼성전기 총횟수 = 50 3퍼이상 횟수 = 7.00 5퍼이상 횟수 = 0.00
2021-06-04
1712
글번호 149664
답변완료
이전 종가와 현재가와의 SPREAD를 구현하는 보조지표 문의 드립니다.
항상 많은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
간단한 문의사항 같습니다만 아직 예스랭귀지를 배우는 초보라 아래와 같이 문의 드립니다.
지표 구현 조건은 (1)일분봉 (2)하이켄-아쉬차트 입니다.
*구현 보조지표
(1)한봉전 종가를 기준(매분마다 갱신)으로 현재가와의 차이 ==> C[1]-C
(2)차이값>0 : 0값을 기준으로 하단 막대 그래프로 표현
차이값<0 : 0값을 기준으로 상단 막대 그래프로 표현
2021-06-04
1632
글번호 149662
lbh1119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6-04
101
글번호 149661
답변완료
수식문의 드립니다..
Input : P1(20);
var1 = ma(c,P1);
if var1 > var1[1] Then
plot11(var1,"V1",RED);
Else
plot11(var1,"V1",BLUE);
----상승시 빨강 하락시 파랑선인데
만일 var1 = var1[1] 인 구간에서의 경우
무조건 상승구간이든 하락구간이든 파랑색 으로 나타나는데
상승중에는 빨강..하락중에발생하면 파랑으로 만드는방법이 없을까요?
2021-06-04
831
글번호 149656
답변완료
지표(박스)수정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첨부된 사진처럼 지표수정(색상, 점선) 부탁드립니다.
아래의 지표는 사각형의 박스가 그려집니다.
input : n(5),z(5);
var : mav(0),tl1(0),tl2(0),tl3(0),tl4(0);
mav = ma(c,n);
TL_Delete(tl1);
TL_Delete(tl2);
TL_Delete(tl3);
TL_Delete(tl4);
tl1 = TL_New(sdate[n-1],stime[n-1],highest(H,n),sdate,stime,highest(H,n));
tl2 = TL_New(sdate[n-1],stime[n-1],Lowest(L,n),sdate,stime,Lowest(L,n));
tl3 = TL_New(sdate[n-1],stime[n-1],highest(H,n),sdate[n-1],stime[n-1],Lowest(L,n));
tl4 = TL_New(sdate,stime,highest(H,n),sdate,stime,Lowest(L,n));
1. 위의 지표수식중 그려지는 사각박스라인 상단라인 색상이 ""파란색""으로 그려지게 변경해 주세요
2 좌, 우측의 수직라인은 실선이 아닌 ""점선""으로 그려지도록 수정해 주세요.
3 아래라인을 실선 ""빨간색""으로 그려지게 변경해 주세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2021-06-04
857
글번호 149655
크라켄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6-04
17
글번호 149653
답변완료
72757번 실행 결과입니다
실행 결과 당일 시가 기준 신호가 3회 발생후 신호가 발생하는 것이 아니고 양전환 음전환 발생시마다 신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당일 기준 당일 시가 이후 파라볼릭(종가) 양전환후 3회 양전환 나타나고 첫번째 음전환에 매도
당일 기준 당일 시가 이후 파라볼릭(종가) 음전환후 3회 음전환 나타나고 첫번째 양전환에 매수
매도 신호 1회 발생후 추가 매수 신호 발생 중지
매수 신호 1회 발생후 추가 매수 신호 발생 중지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nput : af(0.02), maxAF(0.2),n(3);
var1 = CSar(af,maxAF);
if CrossUp(c,var1) Then
{
value1 = Index;
Value2 = bDate;
if Value2 == Value4 and Index >= Value3+n Then
Buy();
}
if CrossDown(c,var1) Then
{
Value3 = Index;
Value4 = bDate;
if Value2 == Value4 and Index >= Value1+n Then
Sell();
}
즐거운 하루되세요
> 유튜버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72753번 답변입니다
> 당일 기준 당일 시가 이후 파라볼릭 양전환후 3회 양전환 나타나고 첫번째 음전환에 매도
당일 기준 당일 시가 이후 파라볼릭 음전환후 3회 음전환 나타나고 첫번째 양전환에 매수
3회 부분은 수정 가능하도록 외부 표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파라볼릭 양전환과 음전환이 번갈아 발생하는데
3번째는 어떤 기준의 3번째인지 알수 없습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유튜버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 질문입니다
> 파라볼릭(종가) 3번째 양전환후 첫번째 음전환에 매도
파라볼릭(종가) 3번째 음전환후 첫번째 양전환에 매수
3번째에서 횟수에 해당하는 3은 외부로 노출시켜 수정 가능하도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06-04
1027
글번호 149652
답변완료
시스템 수식 문의
첨부한 그림에 파란 화살표처럼
60과 240선 안에서 반드시 20선이 변곡이 나올때, & 첫번째 나올때만 진입..그 아래 다시 나올땐 진입안함.
매도조건 :
60과 240선이 역배열일때
and 60과 240선이 데드크로스가 나고 60선이 아직 상승 전환하지 않은 상황에서
20선이 60과 240사이로 들어왔다가(20과 60이 골든크로스) 20선의 기울기가 음으로 바뀌는 음봉에서 매도 진입(이때 20선이 60과 240사이에 있어야함)
그리고 이후에 또다시 60과 240이 역배열 인데 20선이 다시 60과 240안으로 들어와서 빠뀔때는 무시.
즉, 20선이 60-240사이로 처음 들어왔을때만 진입하고, 이후에 나갔다가 다시 들어올때는 안들어오게 설정을 하고 싶습니다.
2021-06-04
1057
글번호 149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