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56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지표식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 수식 올려 주셨는데 제대로 구현이 안되서 재차 부탁 드립니다
복합 5분 차트에 복합 30분 이동평균선을 구현하고 싶습니다
주간차트에 쓰는 지표로 쓰면 복합 차트에는 값이 틀리게 나오네요
감사합니다
2025-09-26
321
글번호 194320
답변완료
문의
study(title="Volume Candleup", shorttitle="VolumeCandleup", overlay=true)
periodo = input(20,'Period')
fator=input(1.25,'Proportion to average:(1,25 = 125% of average', minval=0)
up = close > open
down=open>close
pesado = volume>(ema(volume,periodo)*fator)
barcolor((pesado and up)? lime:(pesado and down)?red:up?silver:gray)
예스로 부탁드립니다
2025-09-26
297
글번호 194303
답변완료
도움을 요청합니다.
안녕하세요
아래 수식을 수정하고자 합니다.
즉 2일선(전일 종가와 당일시가/2)과 당일 시가라인까지 채우기를 하고자합니다.
도와주세요
미리 감사드리면서 좋은 주말 보내세요
=======================================================
input : p(2),pt1(1.25),pt2(1.5);
input : 굵기1(5),R1(255),G1(0),B1(0);
input : 굵기2(5),R2(200),G2(100),B2(100);
input : 굵기3(5),R3(100),G3(100),B3(200);
input : 굵기4(5),R4(0),G4(0),B4(255);
var : cnt(0),sum(0),mav(0);
var : TL1(0),TL2(0),TL3(0),TL4(0),TL5(0);
var : box1(0),box2(0),box3(0),box4(0);
sum = DayOpen(0);
if P >= 2 Then
{
For cnt = 1 to P-1
{
sum = sum + DayClose(cnt);
}
}
mav = sum/P;
if Index == 0 or (sTime >= 152000 and sTime[1] < 152000) Then
{
var1 = sDate;
Var2 = stime;
}
if Bdate != Bdate[1] Then
{
if var1 > 0 and Var2 > 0 Then
{
#mav+pt2 ~ mav+pt1
box1 = box_new(var1,Var2,mav+pt2,sDate,sTime,mav+pt1);
box4 = box_new(var1,Var2,mav-pt2,sDate,sTime,mav-pt1);
box_SetColor(box1,RGB(R1,G1,B1));
box_SetColor(box4,RGB(R4,G4,B4));
box_SetSize(box1, 굵기1);
box_SetSize(box4, 굵기4);
Box_SetFill(box1,true,15);#채우기 투명도 15
Box_SetFill(box4,true,15);#채우기 투명도 15
}
}
Else
{
if sTime < 150000 Then
{
box_SetBegin(box1,var1,Var2,mav+pt2);
box_SetEnd(box1,sDate,sTime,mav+pt1);
box_SetBegin(box4,var1,Var2,mav-pt1);
box_SetEnd(box4,sDate,sTime,mav-pt2);
}
}
2025-09-26
335
글번호 194298
치치야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5-09-26
19
글번호 194297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이동평균선의 추세와 OBV sig선의 추세를 이용하여 지표를 만들고자 합니다.
두가지 지표가 동일한 방향일때
1. 캡쳐_1 사진처럼 세로라인으료 표기(끝나는 지점은 색이 다른 세로선으로 표기가 가능하면 해주세요)
2. 캡쳐_2 사진처럼 차트 배경색을 변경하여 표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동평균선과 OBV sig의 기간값은 변수로 지정 가능하게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2025-09-26
316
글번호 194296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십니다.
data2 파라볼릭매도신호이후에 data1 cci 과매도과매수 매수신호시 data1매수식
data2 파라볼릭매수신호 or data1 cci 과매도과매수 매도신호시 data1 매도식
감사함니다
2025-09-26
214
글번호 194293
답변완료
함수
안녕하세요
아래식 완성부탁드려요
if marketposition == 1 and Crossup(data2(c),data2의진입가+30) Then exitlong();
수고하세요
2025-09-26
243
글번호 194287
놀이터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5-09-26
127
글번호 194285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매 1시간봉이 시작되는 시점을 분봉에 표시하고싶습니다 1분봉 5분봉 10분봉 30분봉
부탁드립니다
2025-09-26
313
글번호 194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