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02
글번호 230811
성공예견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11-29
0
글번호 144266
베어샘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11-29
0
글번호 144265
베어샘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11-29
263
글번호 144264
답변완료
월봉시가 돌파 검색식
1. yes에서 월봉기준 첫날(매달 첫날의) 시초가와 종가를 어떻게 정의하나요?
2.월봉의 시초가를 정의하고 시초가를 캔들이 돌파하는 검색식을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11-29
997
글번호 144263
답변완료
5분봉차트에서 전일에 첫봉의 고가와 저가
안녕하세요..
5분봉차트에서 전일에 첫봉의 고가와 저가를
수식으로 어떻게 표현 하나요?
2020-11-29
856
글번호 144262
답변완료
지표문의
1.아래는 수식지님이 만든 stochastic band 라는 지표에 쓰는 사용자 함수입니다.
이걸 사용자함수없이 합쳐 지표식 하나로 만 으로 표현되개 좀 해주세요.
2.Input : Period(NumericSimple), Period1(NumericSimple), Period2(NumericSimple),
TargetUpLevel(NumericSimple),TargetDnLevel(NumericSimple),
oStokUpBand(NumericRef),oStokDnBand(NumericRef),oStokMidLine(NumericRef),
oStodUpBand(NumericRef),oStodDnBand(NumericRef),oStodMidLine(NumericRef); Var:LowValue(0),HighValue(0),TargetMidLevel(0),fstK(0),stoK(0),stoD(0),EP1(0),EP2(0);
EP1 = 2/(Period1 + 1);
EP2 = 2/(Period2 + 1);
LowValue = lowest(L,Period);
HighValue = highest(H,Period);
fstK = (C - LowValue)/(HighValue - LowValue) * 100;
stoK = Ema(fstK,Period1);
stoD = Ema(stoK,Period2);
TargetMidLevel = (TargetUpLevel + TargetDnLevel)/2;
oStokUpBand = (TargetUpLevel - StoK[1]*(1-EP1))*(HighValue - LowValue)/EP1/100 + LowValue;
oStokDnBand = (TargetDnLevel - StoK[1]*(1-EP1))*(HighValue - LowValue)/EP1/100 + LowValue;
oStokMidLine = (TargetMidLevel - StoK[1]*(1-EP1))*(HighValue - LowValue)/EP1/100 + LowValue;
oStodUpBand = ((TargetUpLevel - StoD[1]*(1-EP2))/EP2 - stoK[1]*(1-EP1))*(HighValue - LowValue)/EP1/100 + LowValue;
oStodDnBand = ((TargetDnLevel - StoD[1]*(1-EP2))/EP2 - stoK[1]*(1-EP1))*(HighValue - LowValue)/EP1/100 + LowValue;
oStodMidLine = ((TargetMidLevel - StoD[1]*(1-EP2))/EP2 - stoK[1]*(1-EP1))*(HighValue - LowValue)/EP1/100 + LowValue;
StochasticsBand = 1; // 사용자함수는 반환값이 있어야 하므로 값을 정해줘야 한다
3.그럼 수고하세요
2020-11-29
772
글번호 144261
답변완료
문의
1. 첫번째 수식
if 일중 highlow range 1.00 이상 and
dayhigh에서 0.50 ~ 0.70 눌림 and
dayhigh 돌파 then
buy
2. 두번째 수식
if 현재주 포함하여 3주간 고점 돌파 then
buy
(아래와 같은 개념)
input : 주(1) 이면 현재주 1주간 고점
input : 주(2) 이면 현재주 and 지난주 까지 2주간 고점
input : 주(3) 이면 현재주 and 지난주 and 지지난주까지 3주간 고점)
3. 고점에 대한 표현
가. 현재일 포함하여 지난 3일간 고점
나. 현재월 포함하여 지난 3개월간 고점
다. 현재년 포함하여 지난 3년간 고점
라. k200선물 상장 후 최고점
위 내용 부탁드립니다.
2020-11-29
953
글번호 144260
답변완료
국내주식 수식 부탁드림니다( 인버스 종목)
차트설정
data1 kodex인버스X2 일봉
data2 kodex200 일봉
매수조건 :
1) data2 현재가가 5일 이평선 이하일때
2) data2 현재가가 20일 이평선 이하일때
3) 1과 2를 만족한 상황에서 오후 3시 15분에 100만원 매수
매수청산조건1 :
1) data2 현재가가 5일선 위에 일때
2) 1의 조건을 만족한 상황에서 오후 3시 15분에 전량 청산
매수청산조건2 :
1) data2 현재가가 5일선 위로 상향 돌파시 전량 매도
매수청산조건1 과 매수청산조건2 를 각각 청산하는 수식 부탁드림니다.
2020-11-29
885
글번호 144259
답변완료
국내주식 매매 수식 부탁드림니다.(kodex 레버리지)
차트설정
data1 kodex레버리지 일봉
data2 kodex200 일봉
매수조건 :
1) data2 현재가가 5일 이평선 이상일때
2) data2 현재가가 20일 이평선 이상일때
3) 1과 2를 만족한 상황에서 오후 3시 15분에 100만원 매수
매수청산조건1 :
1) data2 현재가가 5일선 아래 일때
2) 1의 조건을 만족한 상황에서 오후 3시 15분에 전량 청산
매수청산조건2 :
1) data2 현재가가 5일선 아래로 하향 돌파시 전량 매도
매수청산조건1 과 매수청산조건2 를 각각 청산하는 수식 부탁드림니다.
2020-11-29
992
글번호 144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