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471
글번호 230811
지표

해피오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해피오
2020-07-16
484
글번호 140733
종목검색
답변완료

조건에 따른 피라미딩 수량 문의

안녕하세요.아래 두가지 피라미딩을 하려합니다. 1.첫 진입 금액으로부터 20퍼센트 올랐을때 첫 진입수량의 반절만큼 피라미딩 2.첫 진입 금액으로부터 40퍼센트 올랐을때 첫 진입수량의 1/4만큼 피라미딩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터틀3세
2020-07-16
1980
글번호 140718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틱이나 분이나 관계없이 봉이 완성될때 검색표시가 나오게 할수있나요? 봉 시작해서 움직이다가 완성될때 검색표시 나오게 말이죠
프로필 이미지
브리아나금
2020-07-16
2071
글번호 140717
검색
답변완료

일봉시스템의 분봉 시스템 수식문의

아래수식은 일봉차트에 적용가능한데, 분봉(3 OR 5분봉)차트에 적용할수 있게끔 수식 수정 부탁드립니다. //-------수식[1]----- input: p1(5),p3(10),매수(30),매도(70); var: rc(0),RM(0),Linda(0); RC= ((C - C[p1]) / C[p1])*100; RM=RC-RC[1]; Linda=100-(100/(1+Ema(IFF(RM>0,RM,0), p3)/ Ema(IFF(RM<0, abs(RM),0),p3))); //매수 If crossup(linda,매수) Then buy("매수1",OnClose,def); //청산 If crossdown(linda,매도) Then exitlong("Exit",OnClose,DEF); //----------------------------- 예스 기본내장 함수인 MFI를 일봉차트의 내용을 분봉으로 적용하고자합니다. 아래수식을 분봉차트용으로 부탁드립니다. ---수식 2 시작( MFI :MONEY FLOW INDEX)--- Input : Period(14), LPercent(20), SPercent(80); Var : value(0); value = MFI(Period); # 매수/매도청산 If crossup(value ,LPercent) Then { Buy(); } # 매도/매수청산 If crossdown(value,SPercent) Then { Sell(); } //-------------------------수식2 끝-----------
프로필 이미지
하운드독
2020-07-16
2351
글번호 140716
시스템
답변완료

정정

잘뭇올렸읍니다 정정합니다 1> 20개의 캔들중 가장높은 최고가와 그다음높은 차고가의 중간값 20개의 캔들중 가장***(낮은) 최저가와 그다음낮은 차저가의 중간값 6개의 캔들중 가장높은 최고가와 그다음높은 차고가의 중간값 6개의 캔들)중 가장***(낮은) 최저가와 그다음낮은 차저가의 중간값 2> 이역시 2-1>주봉에월봉지표 2-2>일봉에월주 2-3>60분에월 주 일 2-4>10분에 월주일 60분 대입 식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20-07-16
2235
글번호 140715
지표
답변완료

부탁드려요

지표속성 차트표시에 나타나는 차트선택의 내용들을 (체크표시는 하되) 창에서 안보이게 할수도 있는지요?
프로필 이미지
왕팡
2020-07-16
2188
글번호 140714
지표
답변완료

수식질문드립니다.

항상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아래 수식은 전고전저돌파수식 만들어주신것인데,진입이 안되는 부위가 있어서 캡처해서 첨부사진에 올렸습니다. 진입안되는 부위는 제가 흰색화살표로 표시하였습니다. 그리고 노란색(전고점), 하늘색(전저점)의 폭이 50틱 이내일 경우만 진입하게 하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Input:barCnt(5); Var:j(0),turnPntBit(""),TL1(0); Array:valArr[10](0),barArr[10](0),turnPntArr[10](""); // 봉이 새로 생겼으므로 봉개수 관리하는 변수들의 봉개수 값 1씩 증가 For j = 0 To 9 { barArr[j] = barArr[j] + 1; } // 고점조건 = 5-1-5에서 가운데 고가가 좌측 5봉과 우측 5봉 고가보다 높다 // 저점조건 = 5-1-5에서 가운데 저가가 좌측 5봉과 우측 5봉 저가보다 낮다 Condition1 = Highest(H,barCnt)[barCnt+1] <= H[barCnt] and H[barCnt] > Highest(H,barCnt); Condition2 = Lowest(L,barCnt)[barCnt+1] >= L[barCnt] and L[barCnt] < Lowest(L,barCnt); // 전환점구분 null값으로 초기화; // if 고점조건, 저점조건 동시 만족시 then // if 이전 고점,저점 범위를 모두 벗어났을 때 // 전환점구분 = 고저점; // else if 이전 고점을 갱신했다면 전환점구분 = 고점; // else if 이전 저점을 갱신했다면 전환점구분 = 저점; // else if 전환점배열의 현재(배열상 1번째)값이 고점이면 전환점구분 = 저점; // else if 전환점배열의 현재 값이 저점이면 전환점구분 = 고점; // else if 고점조건 만족하면 전환점구분 = 고점; // else if 저점조건 만족하면 전환전구분 = 저점; turnPntBit = ""; If Condition1 and Condition2 Then { If Max(valArr[1],valArr[2]) < H[barCnt] and Min(valArr[1],valArr[2]) > L[barCnt] Then turnPntBit = "HiLo"; Else If Max(valArr[1],valArr[2]) < H[barCnt] Then turnPntBit = "Hi"; Else If Min(valArr[1],valArr[2]) > L[barCnt] Then turnPntBit = "Lo"; Else If turnPntArr[1] == "Hi" Then turnPntBit = "Lo"; Else If turnPntArr[1] == "Lo" Then turnPntBit = "Hi"; } Else If Condition1 Then turnPntBit = "Hi"; Else If Condition2 Then turnPntBit = "Lo"; // if 전환점구분에 값이 있을 때만 아래 실행, 없으면 통과 If turnPntBit <> "" Then { // if 전환점구분이 고저점이면 then // 이전 파동은 연장시키고 아래에서 새로이 파동선을 추가토록 한다. If turnPntBit == "HiLo" Then { valArr[1] = IFF(turnPntArr[1] == "Hi",H[barCnt],L[barCnt]); barArr[1] = barCnt; TL_SetEnd(TL1,sDate[barArr[1]],sTime[barArr[1]],valArr[1]); If turnPntArr[1] == "Hi" Then turnPntBit = "Lo"; Else turnPntBit = "Hi"; } // if 신규 전환점구분이 현재(전환점배열 1번째)와 다르면 then // 배열값들을 이전값으로 Move; If turnPntBit <> turnPntArr[1] Then { for j = 8 downto 1 { valArr[j+1] = valArr[j]; barArr[j+1] = barArr[j]; turnPntArr[j+1] = turnPntArr[j]; } } // if 전환점구분이 바뀌었거나 또는 // (전환점구분은 안바뀌었는데 // (이전 고점보다 높은 고점이 발생했거나 또는 // 이전 저점보다 낮은 저점이 발생했으면)) then If turnPntBit <> turnPntArr[1] or (turnPntBit == turnPntArr[1] and ((turnPntBit == "Hi" and valArr[1] < H[barCnt]) or (turnPntBit == "Lo" and valArr[1] > L[barCnt]))) Then { // 값 배열에는 고점 또는 저점을 대입; // 봉개수 배열에는 입력변수의 봉개수 대입; // 전환점 배열에 전환점구분값을 대입; valArr[1] = IFF(turnPntBit == "Hi",H[barCnt],L[barCnt]); barArr[1] = barCnt; turnPntArr[1] = turnPntBit; // if 이전봉대비 전환점구분이 바뀌었다면 추세선 새로 그리고; // else 전환점구분이 안바뀌었으면 값만 바뀐거므로 추세선 연장; If turnPntArr[1][1] <> turnPntArr[1][0] Then TL1 = TL_New(sDate[barArr[2]],sTime[barArr[2]],valArr[2], sDate[barArr[1]],sTime[barArr[1]],valArr[1]); Else TL_SetEnd(TL1,sDate[barArr[1]],sTime[barArr[1]],valArr[1]); } } TL_SetSize(TL1,2); TL_SetColor(TL1,GREEN); var : TL11(0),TL12(0); if turnPntArr[1][0] == "Hi" Then{ TL_Delete(TL11); TL11 = TL_New(sDate[barArr[2]],sTime[barArr[2]],valArr[1],sDate[barArr[1]],sTime[barArr[1]],valArr[1]); TL_SetExtRight(TL11,true); TL_SetColor(TL11,YELLOW); TL_SetSize(TL11,2); } if turnPntArr[1][0] == "Lo" Then{ TL_Delete(TL12); TL12 = TL_New(sDate[barArr[2]],sTime[barArr[2]],valArr[1],sDate[barArr[1]],sTime[barArr[1]],valArr[1]); TL_SetExtRight(TL12,true); TL_SetColor(TL12,CYAN); TL_SetSize(TL12,2); } if turnPntArr[1] == "Lo" and crossup(C,valArr[2]) Then buy(); if turnPntArr[1] == "Hi" and CrossDown(C,valArr[2]) Then sell();
프로필 이미지
고나리자
2020-07-16
2520
글번호 140712
시스템
답변완료

질문드립니다.

예를들면, 20이평과 60이평이 있을 때 20/60골든크로스 기간동안 형성된 봉들의 최고점과 최저점을 다음에 이어지는 20/60데드크로스 시작 시점부터 데드크로스가 끝나는 기간동안 그려주고, 그 데드크로스 기간동안 형성된 최고점과 최저점을 그 다음에 이어지는 골드크로스구간에 그려지는 식을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아름다운아침
2020-07-16
2198
글번호 140708
지표
답변완료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매수 매도(청산포함) 조건명령들중에~~~ ~이러~이러한것들을 실행하되~~~~~ 단 이것은 (하자마라!)제외!! 하란 수식명령은 어떻게합니까~?? 예를들면~~ Ma30 > Ma60 and Ma60 > ma100 and (MA150 < MA200) not!~~~~매수진입
프로필 이미지
째일
2020-07-16
1978
글번호 140707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