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456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지표

항상감사합니다 ㅋ{다 같은 내용입니다 한번 봐주세요} 마디를 수식문법으로 어떻게 표현 할수있을까요? ()올라가던 캔들 중 가장고가의 캔들의 고가를 다음생성되는 캔들이 고가의 가격보다 (못가고)낮은 고가이고, 앞캔들의 저가를 깬후 그다음캔들이 이전캔들의 고가의 가격보다 낮을때 화살표가 나오 고 싶은데요? ************************************************************** (1캔들)고가 저가 -----(상승캔들 중) (2캔들)다음캔들(이전캔들보다 고가의 가격이낮고 이전캔들의 저가를 깬캔들)---- (3캔들)다음캔들의 고점가격이 이전캔들보다 고가의 가격보다 낮을때) 3번째 캔들에서 화살표표시해보고싶어요 *************************************************************** * 혹시 범위를 정해야 한다면 6에서 10 정도로 해볼까요 ? 6개 캔들 중 가장높은 가격의 캔들의고가를 못가고 이전봉의 저가를 깬 후 다음봉이 가장높은 가격의 캔들의 고가를 못갈떄(낮을 때) 화살표 *********************** 다시 써볼깨요 범위 (10이라 정하고) 상승 1캔들의 고가저가 2캔들이 고가저가 3캔들이 고가 저가 4캔들의 고가저가 5캔들의 고가저가 6캔들의 고가저가 고가를 높이고 저가를 안깨고 가는 캔들중 현재캔들이 저가 안깨고 고가를 높이고 가다가 다음캔들이 최고 고점을 못가고(고점보다 낮고) 앞의 봉(이전캔들)의 저가를 깬후 다음캔들이 최고 고점을 못간 캔들의 고점과 같거나 못 갈때 화살표 *****이조건의 캔들은 3번째 일수도 있고 N번째의 캔들이 일수도 있어서********** 헥헥 이해 해주셨음좋겠네요! 이해가 안된다 하심 다른 방법이 뭐가 있를까요? 이해되시는 만큼 수식작성 부탁드릴께요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20-06-08
2174
글번호 139620
지표

유선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유선
2020-06-08
0
글번호 139616
지표
답변완료

추가매수한 것이 최초 매수한것과 같은 값이 손절하는 수식 요청합니다.

최초 진입후 150틱 하락시마다 추가 매수 를 총 3회까지 하는 수식인데... 아래 청산수식은 진입한 계약수가 일괄 청산되는데요... if C <= EntryPrice and sum >= 손절갯수 Then exitlong("bx1"); 아래 청산수식은 즉시손절값,터치익절값으로 청산이 되네요....(순차적으로) SetStopProfittarget(터치익절 , PercentStop); SetStopLoss(즉시손절 , PercentStop); 제가 원하는 청산 수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터치익절 1% 설정시 터치익절 최초 매수계약분은 1% 수익청산 만약 150틱하락해서 추가매수분은 1%+150틱 수익청산 결국 최초 매수된 값의 1% 수익시 추가매수분은 해당 청산값에 일괄 청산하는 청산식 손절청산도 마찬가지입니다. 현재는 -1% 손실시 추가매수분은 순차적으로 손실청산되는데요... 원하는 청산손실방법은 최초 진입가에 -1%가되면 추가로 매수된 2개 계약을 포함하여 일괄 청산되는 수식으로 요청드림니다. 제가 SetStopProfittarget(터치익절 , PercentStop); SetStopLoss(즉시손절 , PercentStop); 를 쓰는 이유는 매수한 봉에서도 익절값이나 손절값이 도달시 청산되는 것이 구현하고 싶어서 저 수식을 사용하였던 것이였습니다. 그런데 추가진입하는 수식을 부여하니 위와 같은 생각하지 못한 변수들이 나오네요~~ 저의고민을 풀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 청산식에서는 최초 input : 우상향값(15); input : 이평봉수(3); input : 진입이평(3); Input : DMIPeriod(25); #청산 조건 input : 이평값5(5), 이평값6(15); input : 터치익절(2.9),즉시손절(1.9); input : MACDshortP(40); input : 손절갯수(4),일프로미만청산갯수(4),이프로미만청산갯수(3); input : 이익청산률(1.015); Input : tr수익(200),tr하락(200); Input : 분할매수횟수(3),분할매수틱수(150); var : sarv(0,data1),BBup(0),BuyEntry(false); var : ii(-1),mav1(0),mav2(0),mav3(0),mav4(0),mav5(0),mav6(0); var : cond1(false,data1),cond2(false,data1),i1(0,data1),i2(0,data1); var : T(0); var1 = ma(C,우상향값); var2 = ma(C,진입이평); value1 = DIPlus(DMIPeriod); value2 = DIMinus(DMIPeriod); #----------------------------------- Var : value(0) , macdosc(0) ; value = MACD(MACDshortP,MACDshortP*2); macdosc = value-ema(value,9); #---------------------------------------- if var1 > var1[1] Then T = 1; if var1 < var1[1] Then T = -1; #상향반전 if T == 1 and T != T[1] Then { BuyEntry = true; ii = index; } #상향반전후 10봉 이내 if MarketPosition == 0 and BuyEntry == true and index < ii+이평봉수 and value1 > value2 Then { if NextBarOpen <= var2 Then buy("b1",AtStop,var2); Else buy("b2",Atlimit,var2); } #추가진입 if MarketPosition == 1 and MaxEntries < 분할매수횟수 Then buy("추가매수",atlimit,LatestEntryPrice(0)-PriceScale*분할매수틱수,1); #========================================================================== mav5 = ma(c,이평값5); mav6 = ma(c,이평값6); var : sum(0); if MarketPosition == 1 then { BuyEntry = false; sum = 0; if CrossDown(c,mav5) Then # 2번째 이평선 sum = sum+1; if CrossDown(c,mav6) Then # 2번째 이평선 sum = sum+1; if C < sarv Then sum = sum+1; if macdosc <= 0 Then sum = sum+1; if (sdate != sdate[1] and stime >= 050000) or (sdate == sdate[1] and stime >= 050000 and stime[1] < 050000) then sum = sum+1; if (DayOfWeek(sdate) == 6 and sdate != sdate[1] and stime >= 050000) or (DayOfWeek(sdate) == 6 and sdate == sdate[1] and stime >= 050000 and stime[1] < 050000) then sum = sum+1; if C <= EntryPrice and sum >= 손절갯수 Then exitlong("bx1"); if C > EntryPrice and C <= EntryPrice*이익청산률 and sum >= 일프로미만청산갯수 Then exitlong("bx2"); if C > EntryPrice*이익청산률 and sum >= 이프로미만청산갯수 Then exitlong("bx3"); if highest(H,BarsSinceEntry) >= EntryPrice+PriceScale*tr수익 Then ExitLong("tr",AtStop, highest(H,BarsSinceEntry)-PriceScale*tr하락); } SetStopLoss(즉시손절 , PercentStop); SetStopProfittarget(터치익절 , PercentStop);
프로필 이미지
이형지
2020-06-08
2158
글번호 139615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 수식에서 음성신호 발생시 특정횟수나 특정시간동안만 소리가 나오게할수는 없을까요? 수식에서와 같이 60분 기준선을 적용시 1시간 내내 소리가 나네요 감사합니다 ---------------------------------------------------------------------------------------- Inputs: TurnLen(9), StdLen(26), PrdLen(52); Variables: 기준선(0); 기준선 = (Highest(High, StdLen) + Lowest(Low, StdLen)) / 2; Plot1(기준선, "기준선"); if crossup(h,기준선) or CrossDown(l,기준선) Then PlaySound("C:₩예스트레이더₩data₩Sound₩60분기준선.wav");
프로필 이미지
유로파54
2020-06-08
2343
글번호 139612
지표
답변완료

지지저항선

차트 툴바 지지저항 분석서 수식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프로필 이미지
와시1000
2020-06-08
2389
글번호 139610
지표

레전드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레전드
2020-06-08
2
글번호 139608
지표
답변완료

시스템식 부탁드려요

매매 시작시간은 오전 9시 10분 종료시간은 13시 매수조건 : 전양봉이 몸통으로 5 10 20이평을(순서는 상관없음) 돌파후 양봉시작 + CCI 우상향일시 + 이전 최근 5봉의 최저점 최고점 진폭 50틱이상 + 이전 최근 5봉의 몸통으로 응봉이든 양봉이든 5 10 20분봉(순서는 상관없음) 돌파한봉이 3개이하 일경우 매도조건 : 전음봉이 몸통으로 5 10 20이평을(순서는 상관없음) 돌파후 양봉시작 + CCI 우하향일시 매도 + 이전 최근 5봉의 최저점 최고점 진폭 50틱이상 + 이전 최근 5봉의 몸통으로 응봉이든 양봉이든 5 10 20분봉(순서는 상관없음) 돌파한봉이 3개이하 일경우 청산조건 : 매수후 완성봉이 음봉나올때 나 수익 100틱 손절 100틱 매도후 완성봉이 양봉이 나오면 청산 수익 100틱 손절 100틱 제가 숫자로 지정한것들은 변수로 설정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위 시스템이랑 모두 같은 조건에서 전양봉이 몸통으로 5 10 20분봉(순서는 상관없음) 돌파후 양봉시작 을 -> 전양봉이 몸통으로 5 ,10,20,60,120 이평선중에 ( 순서는 상관없음) 2개 분봉 돌파 음봉도 반대의 경우로 매매할수있는 시스템식도 추가적으로 부탁드려요 총2개 부탁드려요 요청이 많아서 죄송 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가날
2020-06-08
2425
글번호 139607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해외선물 거래입니다. 1. 시가와 비교하여 진입 : 시가가 dayopen인것 같은데요. 시가의 기준이 07시가 맞는지요? - 현재가가 dayopen 보다 높으면 매수만 진입 - 현재가가 dayopen 보다 낮으면 매도만 진입 2. "전일대비"(호가창, 관심종목등에 나오는) 값과 비교하여 진입 : "전일대비"의 값이 시가와 다른 것 같아 문의드립니다. -"전일대비"의 산출 기준이 무엇인지요? -"전일대비" 값 산출하는 방법 부탁드립니다. 3. 2.의 전일대비와 비교하여 진입 - 전일대비 보다 높으면 매수만 진입 - 전일대비 보다 낮으면 매도만 진입 4. 당일 거래 내역 중 손실청산된 거래는 진입하지 않도록 적용 - 매수진입 후 손실청산시 이후에는 매도만 진입 - 매도진입 후 손실청산시 이후에는 매수만 진입 ** 당일이 기준을 어떻게 정하는 것이 맞을지 설명과 수식 부탁드립니다.(24시~06시까지 시간) 5. 진입시간 안에서만 진입 : 새벽시간이 있어서 잘 구현이 되지 않네요. - 매일 시작시간 ~ 종료시간을 Input으로 적용 - ex) 18시~새벽2시까지, 08시~23시까지
프로필 이미지
자동매매를알자
2020-06-08
2091
글번호 139606
시스템
답변완료

신호검색 문의드려요~

안녕하세요~ 영웅문 수식 예스 랭귀지로 변환 요청드리려고 합니다. 1. 영웅문 → 예스 랭귀지 ○ 조건 기간1 : 5 기간2 : 10 p : 20 ○ 수식 M=ma(c,20); 상단선=TXaverage(c,기간1); 중심선=TXaverage(c,기간2); 이격값=상단선-중심선; 하단선=중심선-이격값; A1=Valuewhen(1,Crossup(상단선,중심선) or Crossdown(상단선,중심선),중심선); A2=Valuewhen(2,Crossup(상단선,중심선) or Crossdown(상단선,중심선),중심선); Crossdown(A1,M) && (A2-A1)/A2*100>p 2. 1번 수식을 주봉으로 표현 요청드립니다. 5201.종목검색 > 기준봉 변경만으로도 동일한 수식으로 가능한지 여쭙습니다. 바쁘시겠지만 잘 부탁드립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슝슝33
2020-06-07
2206
글번호 139605
종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