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470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지표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관리자님!! 5분봉차트에서 새로운 고가,저가가 생길때마다 볼린져밴드(이평:20,상/하한:6σ)의 상한,하한값을 수평선으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도와주세요!!!
프로필 이미지
카카
2020-02-24
471
글번호 136245
지표
답변완료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항상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시스템식 좀 부탁드립니다. 종목 : 해선 일봉 매수조건 : 전일 종가보다 금일 종가가 크면 금일종가에 매도 매수청산 : 다음날 종가에 청산 매도조건 : 전일 종가보다 금일 종가가 작으면 금일종가에 매수 매도청산 : 다음날 종가에 청산 종목 : 국선 일봉 매수조건 : 전일 종가보다 금일 종가가 크면 금일종가에 매도 매수청산 : 다음날 종가에 청산 매도조건 : 전일 종가보다 금일 종가가 작으면 금일종가에 매수 매도청산 : 다음날 종가에 청산 종목 : 해선 일봉 매수조건 : 전일 종가보다 금일 종가가 크면 금일종가에 매도 매수청산 : 다음날 종가가 전일종가보다 작으면 종가에 매도 청산 - 만약에 다음날 종가가 전일종가보다 크면 매도 포지션 유지 매도조건 : 전일 종가보다 금일 종가가 작으면 금일종가에 매수 매도청산 : 다음날 종가가 전일종가보다 크면 종가에 매수 청산 - 만약에 다음날 종가가 전일종가보다 작으면 매수 포지션 유지 종목 : 국선 일봉 매수조건 : 전일 종가보다 금일 종가가 크면 금일종가에 매도 매수청산 : 다음날 종가가 전일종가보다 작으면 종가에 매도 청산 - 만약에 다음날 종가가 전일종가보다 크면 매도 포지션 유지 매도조건 : 전일 종가보다 금일 종가가 작으면 금일종가에 매수 매도청산 : 다음날 종가가 전일종가보다 크면 종가에 매수 청산 - 만약에 다음날 종가가 전일종가보다 작으면 매수 포지션 유지 시스템식 부탁드립다. 감사합다.
프로필 이미지
양치기
2020-02-23
471
글번호 136244
시스템
답변완료

청산 설정이 가능할까요?

설정창에서 매매 청산-사용자가격설정에서 보면 oncloss/atmarket, atstop , atlimit 별로 "현재가""시장가"등을 지정할수 있는데요.. 아래 제가 운영하는 청산 수식인데요.. 다 atstop이네요... 혹시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수식에 "#" 으로 하고 싶은 청산 방법을 기재하였습니다. if MarketPosition == 1 then { BuySetup = false; if countif(CrossDown(CCIv,CCI값),BarsSinceEntry) >= 1 and CCIv < CCI값 and C < O Then ExitLong("매수cci청산"); # 현재가 청산 요망 if highest(H,BarsSinceEntry) >= EntryPrice+PriceScale*즉시익절1 and C < O Then ExitLong("즉시익절1"); # 현재가 청산 요망 if highest(H,BarsSinceEntry) >= (EntryPrice+PriceScale*즉시익절1*N2) Then ExitLong("본전청산1",AtStop,EntryPrice+PriceScale*즉시익절1*N3); # 현재가 청산 요망 Else { if L <= EntryPrice-PriceScale*즉시손절1 Then ExitLong("즉시손절1",AtStop,L-PriceScale*저점손절틱수); # 시장가 청산 요망 } if highest(H,BarsSinceEntry) >= EntryPrice+PriceScale*tr수익 Then ExitLong("tr",AtStop, highest(H,BarsSinceEntry)-PriceScale*tr하락); # 현재가 청산 요망 }
프로필 이미지
이형지
2020-02-23
524
글번호 136243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 도와주세요

1. 하루 시가로부터 x 만큼 움직이면 매수 or 매도 진입하고 2. 시가로 다시 돌아오면 stop 3. 하루에 한번 진입 4. 장 종료시 청산 (마감일 반영) 위 수식 만들어 주실 수 있으신가요?
프로필 이미지
파랭
2020-02-23
528
글번호 136242
시스템
답변완료

궁금

10880번의 내용을 시스템식으로 써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또nput : VV(0.1),Per(3); input : p1(10),p2(20),P3(30),P4(40),short(12),long(26),sig(9); var1 = ma(c,p1); var2 = ma(c,P2); var3 = ma(c,P3); var4 = ma(c,P4); var5 = MACD_OSC(short,long,sig); if abs(var5) <= VV and max(var1,var2,var3,var4) <= min(var1,var2,var3,var4)*(1+per/100) and var1 > var1[1] and var1[1] < var1[1] Then buy(); if MarketPosition == 1 and var1 < var1[1] and var1[1] > var1[2] Then exitlong(); if abs(var5) <= VV and max(var1,var2,var3,var4) <= min(var1,var2,var3,var4)*(1+per/100) and var1 < var1[1] and var1[1] > var1[1] Then sell(); if MarketPosition == -1 and var1 > var1[1] and var1[1] < var1[2] Then ExitShort(); 이식을 복사해서 쓰려는데 오류가 납니다. 수정부탁할께요 Input : short(12), long(26), signal(9); Var : MACDV(0) , MACDS(0), T(0); MACDV = MACD(short, long); MACDS = ema(MACDV,signal); var1 = ma(C,5); var2 = ma(C,10); var3 = var1-var2; var4 = ma(C,10); var5 = ma(C,20); var6 = var4-var5; var7 = ma(C,20); var8 = ma(C,60); var9 = Var7-Var8; var10 = ma(C,60); var11 = ma(C,120); var12 = Var10-var11; if t <= 0 and crossup(MACDV,MACDS) Then { t = 1; value1 = 0; value2 = 0; Value3 = 0; Value4 = 0; if var3 > 0 Then value1 = 1; if var6 > 0 Then value2 = 1; if Var9 > 0 Then Value3 = 1; if var12 > 0 Then value4 = 1; if t == 1 and t[1] == 1 then { if crossup(var3,0) Then value1 = value1+1; if crossup(var6,0) Then value2 = value2+1; if crossup(Var9,0) Then value3 = value3+1; if crossup(var12,0) Then value4 = value4+1; if value1 == 1 and value2 == 1 and value1 == 3 and value2 == 4 and (value1[1] != 1 or value2[1] != 1 value3[1] != 1 or value4[1] != 1) Then Find(1); } 이식도 오류가 납니다. 수정부탁해요
프로필 이미지
엉덩공주
2020-02-23
538
글번호 136241
시스템
답변완료

답변을 받았으나 생각했던 대로 구현이 되질 않아서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와 같이 답변을 받았으나 생각처럼 진입이 안되어서 재질문 드립니다 제 설명이 미숙했나봐요ㅜㅜ # <--- 뒤에 있는 글 처럼 진입하려 하는데 주신 코드에서는 그냥 시초가에 되네요. # 진입 # # 매수 진입 # if DayClose(1)> DayOpen and ExitDate(1) <> date then # 갭상승으로 장 시작하면, 포지션이 없다면 buy("매수", AtLimit, DayClose(1)); # 하락하여 갭을 메우는 순간 (반등을 예측하고) 전날 종가로 매수 진입 # 매도 진입 # if DayClose(1)< DayOpen and ExitDate(1) <> date then # 갭하락으로 장 시작하면, 포지션이 없다면 sell("매도", AtLimit, DayClose(1)); # 상승하여 갭을 메우는 순간 (하락을 예측하고) 전날 종가로 매도진입 SetStopEndofday(153000);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매도가 buy 함수로 작성되어 있어 수정했습니다. 2 청산함수의 최소 매개변수는 1입니다. ExitDate(1)이 가장최근 청산의 날짜입니다. 진입과 관련된 함수만 매개변수 0이 가능합니다. 3 시간청산은 당일청산 함수 이용하시면 됩니다. 4 # 진입 # # 매수 진입 # if DayClose(1)> DayOpen and ExitDate(1) <> date then # 갭상승으로 장 시작하면, 첫 진입이라면 buy("매수", AtLimit, DayClose(1)); # 갭을 메우는 순간 전날 종가로 진입 # 매도 진입 # if DayClose(1)< DayOpen and ExitDate(1) <> date then # 갭하락으로 장 시작하면, 첫 진입이라면 sell("매도", AtLimit, DayClose(1)); # 갭을 메우는 순간 전날 종가로 진입 SetStopEndofday(153000); 즐거운 하루되세요 > 퀀트드래곤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코드 구현이 잘 안되어서 질문올렸습니다. > ## 전략 ## # 진입 : 개장시 갭이 발생한 날에 갭을 메우면 갭 방향으로 매수 혹은 매도 # 예) 전일 종가 90, 당일 시초가 100 -> 당일 가격이 90으로 떨어져서 갭을 메우면 매수(다시 위로 간다고 판단) # 예) 전일 종가 100, 당일 시초가 90 -> 당일 가격이 100으로 올라가서 갭을 메우면 매도(다시 아래로 간다고 판단) # 청산 : 종가 청산 # 진입조건에 당일 재진입 금지 #----------------------------------------------------------------------------------------- # 진입 # # 매수 진입 # if DayClose(1)> DayOpen and ExitDate <> date then # 갭상승으로 장 시작하면, 첫 진입이라면 buy("매수", AtLimit, DayClose(1)); # 갭을 메우는 순간 전날 종가로 진입 # 매도 진입 # if DayClose(1)< DayOpen and ExitDate <> date then # 갭하락으로 장 시작하면, 첫 진입이라면 buy("매도", AtLimit, DayClose(1)); # 갭을 메우는 순간 전날 종가로 진입 # 장마감 청산 if time > 153000 and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매수청산", OnClose); if time > 153000 and MarketPosition == -1 Then ExitShort("매도청산", OnClose);
프로필 이미지
퀀트드래곤
2020-02-22
538
글번호 136240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

안녕하세요. 기본챠트가 콜295라면 보조챠트 풋 295의 월저,월물첫날의 저가, 월고가, 교차가(동일가) 돌파 붕괴될때 매수매도 수식을 알고 싶습니다. 월저란 월물 첫날부터 만기일까지의 최저가이고 월고란 월물 첫날부터 만기일까지의 최고가이고 교차가는 콜과 풋이 만나는 가격입니다. 그러니까 월물첫날의 저가는 변동이 없고 월저 월고 교차가는 변합니다. 1. n틱 오차범위내에서 각 가격이 돌파 붕괴될 때 매수 매도 수식 부탁드립니다 2. 위와 같은 매수매도 수식에서 혹시 신호가 나올 때 신호명과 가격이 나타날 수 있을까요? 팝업창이라든지 아니면 다른 방법으로라도 메세지가 가능한지 문의 드립니다. 예를 들면 월저 2.50 돌파라든지 뭐 이런식으로....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타이밍승부사
2020-02-22
486
글번호 136239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

안녕하세요. 늘 수고가 많으세요. 아래 수식은 특정가격 돌파 붕괴신호인데요 여기서 각 가격에 n틱의 오차범위내에서 n회 이상 돌파 붕괴일때만 신호가 발생되게 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input:Price1(2.06),Price2(2.60),Price3(2.60),Price4(2.60),Price5(2.60),Price6(2.60); if CrossDown(c,Price1) or CrossDown(c,Price2) or CrossDown(c,Price3) or CrossDown(c,Price4) or CrossDown(c,Price5) or CrossDown(c,Price6) Then sell(); if CrossUp(c,Price1) or CrossUp(c,Price2) or CrossUp(c,Price3) or CrossUp(c,Price4) or CrossUp(c,Price5) or CrossUp(c,Price6) Then buy();
프로필 이미지
육각수
2020-02-22
428
글번호 136238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아래글 66159 에서 청산조건 4 가 제대로 안나오는것 같은데... 다른방법은 없는건가요? 또하나... 02시에 일괄청산하는 식을 부탁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as8282
2020-02-23
466
글번호 136237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