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498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수정요청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히 잘 받았습니다. 아래수식에서 문제점이있어 수정부탁 드립니다. 진입이 의도와 다르게 되더라구요. ***진입 1)매수 : 음봉 몸통길이가 (외부변수)틱이 나온후, 그 음봉의 시가를 한틱 돌파해서 마감하는 양봉출현시 진입. 2)매도 : 양봉 몸통길이가 (외부변수)틱이 나온후, 그 양봉의 시가를 한틱 돌파해서 마감하는 음봉 출현시 진입. ***문제점 현재 기준봉과 진입봉이 서로 아무관계없이 진입하고있고, 기준봉을 외부변수로 지정하면 그 지정한틱수에 진입을 하고있습니다. 문제점 살펴보시어 수정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input : 진입횟수(3),n(2); var : Entry(0),BuySetup(false),SellSetup(false); var : BuyPrice(0),SellPrice(0); if bdate != bdate[1] Then { entry = 0; BuySetup = false; SellSetup = false; }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Then entry = entry+1; if C > O and abs(C-O) == PriceScale*n Then { BuySetup = true; BuyPrice = O; } if C < O and abs(C-O) == PriceScale*n Then { SellSetup = true; SellPrice = O; } if entry < 진입횟수 and BuySetup == true and C > O and C >= BuyPrice+PriceScale*1 Then { buy(); BuySetup = false; } if entry < 진입횟수 and SellSetup == true and C < O and C <= SellPrice-PriceScale*1 Then { Sell(); SellSetup = false; }
프로필 이미지
대구어린울프
2019-11-14
311
글번호 133621
시스템
답변완료

부탁합니다

시가 에서 종가(몸통) 종가 에서 고가 (위꼬리) 문의사항식 몸통대비 위꼬리(고가)를 %식으로 부탁합니다. 몸통대비 위꼬리(고가)가 몇15%이내(주석처리) 식을부탁합니다. 현재봉. 전봉. 조건 검색식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ho2350
2019-11-13
187
글번호 133620
검색

순두부남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순두부남
2019-11-13
5
글번호 133613
지표
답변완료

수정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의 수식에서 외부변수로 익절손절 수식(input : 익절틱수(1),손절틱수(1); SetStopProfittarget(PriceScale*익절틱수,PointStop); )을 넣으려니 잘 안되네요...매매하면서 공부도하고있는데 넘 어렵습니다...^^ 수정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nput : 진입횟수(3),n(2); var : Entry(0),BuySetup(false),SellSetup(false); var : BuyPrice(0),SellPrice(0); if bdate != bdate[1] Then { entry = 0; BuySetup = false; SellSetup = false; }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Then entry = entry+1; if C > O and abs(C-O) == PriceScale*n Then { BuySetup = true; BuyPrice = O; } if C < O and abs(C-O) == PriceScale*n Then { SellSetup = true; SellPrice = O; } if entry < 진입횟수 and BuySetup == true and C > O and C >= BuyPrice+PriceScale*1 Then { buy(); BuySetup = false; } if entry < 진입횟수 and SellSetup == true and C < O and C <= SellPrice-PriceScale*1 Then { Sell(); SellSetup = false; }
프로필 이미지
대구어린울프
2019-11-13
146
글번호 133606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 수식에서 음성신호에 해당되는 부분만 아래와같이 수정 부탁드립니다 <챠트1> data1 이 data2 의 고가를 만날때 그 2틱전에 음성신호 발생 data2 가 data1 의 저가를 만날때 그 2틱전에 음성신호 발생 <챠트2> data1 이 data2 의 저가를 만날때 그 2틱전에 음성신호 발생 data2 가 data1 의 고가를 만날때 그 2틱전에 음성신호 발생 *** 반드시 <챠트1>과 <챠트2>를 별도의 수식으로 구분해서 작성 부탁드립니다 매번 도움주심에 너무나도 감사드리고있습니다 ^^* --------------------------------------------------------------------------------- var : cond1(false,data1),cond2(false,data1); plot1(data1(highD(0)),"data1고가"); plot2(data1(LowD(0)),"data1저가"); plot3(data2(highD(0)),"data2고가"); plot4(data2(LowD(0)),"data2저가"); cond1 = data1(highD(0))-data2(highD(0)) <= PriceScale*3; cond2 = data1(LowD(0))-data2(lowD(0)) <= PriceScale*3; if Cond1 == true and cond1[1] == false then PlaySound("C:₩예스트레이더₩data₩Sound₩.wav"); if Cond2 == true and cond2[1] == false then PlaySound("C:₩예스트레이더₩data₩Sound₩.wav");
프로필 이미지
유로파54
2019-11-12
170
글번호 133601
지표
답변완료

예스로 부탁드립니다.

고생이 많으십니다. 예스로 부탁드립니다. 1.M=Macd(기간1,기간2) 2.M=Macd(기간1,기간2); ma(M,기간3,종료) 3.M=Macd(기간1,기간2); ma(ma(M,기간3,종료),기간3,종류) 4.M=Macd(기간1,기간2); ma(ma(ma(M,기간3,종료),기간3,종류),기간3,종류) 5.M=Macd(기간1,기간2); ma(ma(ma(ma(M,기간3,종료),기간3,종류),기간3,종류),기간3,종료) 6.기준선:0 기간1(5) 기간2(20) 기간3(5)/종류:가중이평/가격:종가
프로필 이미지
무자대기
2019-11-12
172
글번호 133600
지표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름이아니오라 다음 수식을 신호 수식으로 만들고 싶어서요... 화살표가 나오게용... input : 기간(20); var : mm(0); mm = ma(C,기간); if mm < mm[1] Then value1 = mm; if mm > mm[1] Then value2 = mm; plot1(value1); plot2(value2); 첨부한 그림을 보면.. 선이 확 올라오고 떨어지는곳... 빨강선이 떨어지면 매수신호 파랑선이 떨어지면 매도신호가 나오게요 이평선이 반전하는 곳에서 화살표 신호 수식을 만들고 싶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로꼬로꼬
2019-11-12
227
글번호 133599
시스템
답변완료

다시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앞에 질의 수정해서 다시 올립니다. > 아래 MACD 지표식에서 Input : shortPeriod(12), longPeriod(26), Period(9); Var : value(0) , macdosc(0) ; value = MACD(shortPeriod, longPeriod); macdosc = value-ema(value,Period); Plot1(value, "MACD"); Plot2(ema(value,Period), "MACDSignal"); PlotBaseLine1(0, "기준선1"); 1. ema(value,Period) 선이 직전값대비 상승시에는 분홍색, 하락시에는 초록색 표시를 하려면, 어떻게 수식을 변경해야 하는지요. and 2. value 값이, 기준선 "0" 위에 있으면 빨간색, 아래 있으면 파란색으로 표시하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애널박
2019-11-12
158
글번호 133598
지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Input:length(5); Var:j(0),lastHiVal(0),lastLoVal(0),sBar(0),eBar(0),TL1(0),TL2(0),TL3(0),Text1(0),처리구분(""), TL_Val1(0),TL_Val2(0); Var:TL11(0),TL12(0),TL13(0),TL14(0),TL15(0),TL16(0),TL17(0),TL18(0),TL19(0),TL20(0),tx(0); Var:TL21(0),TL22(0),TL23(0),TL24(0),TL25(0),TL26(0),TL27(0),TL28(0),TL29(0),TL30(0),mav(0),T(0); Array:고점[10,2](0),저점[10,2](0); 처리구분 = ""; If Highest(H,length) == H and lastHiVal <> H and Lowest(L,length) == L and lastLoVal <> L Then { If 저점[1,1] > L Then 처리구분 = "저점처리"; If 고점[1,1] < H Then 처리구분 = "고점처리"; } Else If Highest(H,length) == H and lastHiVal <> H Then 처리구분 = "고점처리"; Else If Lowest(L,length) == L and lastLoVal <> L Then 처리구분 = "저점처리"; If 처리구분 == "고점처리" Then { lastHiVal = H; If 고점[1,2] < 저점[1,2] Then { For j = 10 DownTo 2 { 고점[j,1] = 고점[j-1,1]; 고점[j,2] = 고점[j-1,2]; } } If 고점[1,2] < 저점[1,2] or 고점[1,1] < H Then { 고점[1,1] = H; 고점[1,2] = Index; sBar = Index - 저점[1,2]; eBar = 0; If TL_GetBeginDate(TL1) == sDate[sBar] and TL_GetBeginTime(TL1) == sTime[sBar] Then { TL_Delete(TL1); TL_Delete(TL11); Text_Delete(Text1); If 고점[3,1][1] < 고점[2,1][1] and 고점[2,1][1] > 고점[1,1][1] and 저점[2,1][1] < 저점[1,1][1] Then TL_Delete(TL2); } TL1 = TL_New(sDate[sBar],sTime[sBar],저점[1,1],sDate[eBar],sTime[eBar],고점[1,1]); //TL11 = TL_New(sDate[index-고점[2,2]],sTime[index-고점[2,2]],고점[2,1],sDate[1],sTime[1],고점[2,1]); //Text1 = Text_New(sDate[eBar],sTime[eBar],고점[1,1],NumToStr(고점[1,1],2)); TL_SetColor(TL1,BLACK); //TL_SetColor(TL11,BLACK); TL_SetSize(TL1,1); //TL_SetSize(TL11,2); If 고점[3,1] < 고점[2,1] and 고점[2,1] > 고점[1,1] and 저점[2,1] < 저점[1,1] Then { sBar = Index - 저점[2,2]; eBar = Index - 저점[1,2]; } } } If 처리구분 == "저점처리" Then { lastLoVal = L; If 저점[1,2] < 고점[1,2] Then { For j = 10 DownTo 2 { 저점[j,1] = 저점[j-1,1]; 저점[j,2] = 저점[j-1,2]; } } If 저점[1,2] < 고점[1,2] or 저점[1,1] > L Then { 저점[1,1] = L; 저점[1,2] = Index; sBar = Index - 고점[1,2]; eBar = 0; If TL_GetBeginDate(TL1) == sDate[sBar] and TL_GetBeginTime(TL1) == sTime[sBar] Then { TL_Delete(TL1); TL_Delete(TL11); Text_Delete(Text1); If 저점[2,1][1] < 저점[1,1][1] and 저점[2,1][1] < 저점[3,1][1] and 고점[2,1][1] > 고점[1,1][1] Then TL_Delete(TL3); } TL1 = TL_New(sDate[sBar],sTime[sBar],고점[1,1],sDate[eBar],sTime[eBar],저점[1,1]); //TL11 = TL_New(sDate[index-저점[2,2]],sTime[index-저점[2,2]],저점[2,1],sDate[1],sTime[1],저점[2,1]); //Text1 = Text_New(sDate[eBar],sTime[eBar],저점[1,1],NumToStr(저점[1,1],2)); TL_SetColor(TL1,BLACK); //TL_SetColor(TL11,BLACK); TL_SetSize(TL1,1); //TL_SetSize(TL11,2); If 저점[2,1] < 저점[1,1] and 저점[2,1] < 저점[3,1] and 고점[2,1] > 고점[1,1] Then { sBar = Index - 고점[2,2]; eBar = Index - 고점[1,2]; } } } mav = ma(C,20); 위수식으로 추세선이나오게 추가하고십습니다 지그재그점을찍었을때양봉이나오면양봉시가저점부터저점끼리 추세선을점이찍힐&#46468;까지계속나오게, 음봉이나오면 음봉고가고가끼리부터 추세선을 ~~ 만약추세선을봉이 돌파하면 돌파한추세선은사라지고 한방향추세선만 나오게~~가능하다면 부탁드립니다 항상감사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유선
2019-11-13
209
글번호 133593
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