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03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시스템식 문의
직전 N개의 캔들 중에서 최대값, 최저값을 박스권으로 설정하여 매매하는 전략입니다.
시스템식 구현을 부탁드립니다.
//매도
직전 N개의 캔들의 '최대값'을 터치하는 경우 시장가 매도
//매수
직전 N개의 캔들의 '최소값'을 터치하는 경우 시장가 매수
//청산
직전 N개의 캔들의 (최대값-최소값)/M 만큼의 크기(박스권 크기의 반)로 익절 손절 설정.
N과 M은 변수로 조절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2019-10-14
220
글번호 132771
답변완료
수고하십니다
항상수고가 많으십니다
현재가가1만원이하이면 매수
2만원 이상이면 매도식
부탁드립니다.
즐거운 가을 되세요
2019-10-14
189
글번호 132769
회원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10-14
11
글번호 132768
답변완료
수식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예스랭귀지로, 종목검색을 하는 수식이 필요하여 문의드립니다.
아래 조건으로 검색되도록 수식 작성을 부탁드립니다.
1. 오전9시부터 11시반까지, 60분봉 기준으로 5 이평선이 20 이평선보다 위에 있는 종목
2. 오전11시반부터 장종료 시점까지, 일봉 기준으로 20 이평선이 120 이평선 위에 있는 종목
부탁드리겠습니다.
2019-10-14
168
글번호 132767
답변완료
지그재그 문의
지그재그가 보통 종가와 비율(%)로 이루어 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지그재그를
1) 종가 대신 올라갈 때 고가, 내려갈 때 저가
2) 비율(%)대신 전일 atr의 비율 ex) atr * 비율
3) 올라갈 때 붉은색, 내려갈 때 파란색
으로 3가지 조건으로 지그재그의 지표수식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부탁드립니다.
2019-10-14
257
글번호 132766
답변완료
시스템식 문의
해외선물 종목에 적용 예정입니다.
시스템식의 매수와 매도 부분에 어떻게 수식을 넣어야 할지 도와주세요. 기본 골격은 할 수 있는 선에서 만들어봤습니다.
input : 손절틱(30), 익절틱(30), 참조봉개수(20), 매수조건값(100), 매도조건값(30);
Var : UpTail(0),DnTail(0),Body(0),Height(0);
UpTail = H-Max(C,O); #윗꼬리 길이
DnTail = Min(C,O)-L; #아랫꼬리 길이
Body = Abs(C-O); #몸통크기
Height = H-L; #봉전체길이
#매수
최근 n개의 봉의 윗꼬리 길이 + 아랫꼬리 길이 + 몸통크기 의 합이 A 이상일 경우 시장가매수
#매도
최근 n개의 봉의 윗꼬리 길이 + 아랫꼬리 길이 + 몸통크기 의 합이 B 이하일 경우 시장가매도
//청산은 일정틱 도달시 청산
SetStopLoss(PriceScale*손절틱,PointStop);
SetStopProfittarget(PriceScale*익절틱,PointStop);
2019-10-14
197
글번호 132765
답변완료
64491질문자입니다.~한가지 식만 더 부탁드립니다. 죄송합니다.
input : Period11(1),Period12(2),Period13(3);
input : Period21(4),Period22(5),Period23(6);
input : Period31(7),Period32(8),Period33(9);
Input : Period(20), MultiD(2);
var : SMI1(0),SMI2(0),SMI3(0),Bcond(false),Scond(false);
var : BBmd(0),BBup(0),BBdn(0),T(0);
SMI1 = SMI(Period11,Period12,Period13);
SMI2 = SMI(Period21,Period22,Period23);
SMI3 = SMI(Period31,Period32,Period33);
BBmd = ma(C,Period);
BBup = BollBandUp(Period,MultiD);
BBdn = BollBandDown(Period,MultiD);
Bcond = SMI1 > SMI2 and SMI2 > SMI3 and SMI3 ;
SMI1 = SMI(Period11,Period12,Period13);
SMI2 = SMI(Period21,Period22,Period23);
SMI3 = SMI(Period31,Period32,Period33);
Scond = SMI1 < SMI2 and SMI2 < SMI3 and SMI3;
if MarketPosition <= 0 then
{
if Bcond == true and Bcond[1] == false Then
{
T = 1;
}
if T == 1 and Bcond == true Then
buy("b",atlimit,BBdn);
}
if MarketPosition >= 0 then
{
if Scond == true and Scond[1] == false Then
{
T = -1;
}
if T == -1 and Scond == true then
sell("s",Atlimit,BBup);
}
if MarketPosition == 1 then
{
exitlong("bx",atlimit,bbup);
}
if MarketPosition == -1 then
{
ExitShort("sx",atlimit,bbdn);
}
위 식에서 조건을 하나만 더 달고 싶습니다.
input : Period11(1),Period12(2),Period13(3);
input : Period21(4),Period22(5),Period23(6);
input : Period31(7),Period32(8),Period33(9);
에서
input : Period11(10),Period12(11),Period13(12);
input : Period21(13),Period22(14),Period23(15);
input : Period31(16),Period32(17),Period33(18);
input : Period31(19),Period32(20),Period33(21);
SMI4 = SMI(Period41,Period42,Period43);
SMI5 = SMI(Period51,Period52,Period53);
SMI6 = SMI(Period61,Period62,Period63);
SMI7 = SMI(Period71,Period72,Period73);
Bcond = SMI4 > SMI5 and SMI5 > SMI6 and SMI6 > smi7 ;
Scond = SMI4 < SMI5 and SMI6 < SMI6 and SMI6 < smi7 ;
스톡으로 4개의 선을 더 만들어서 조건에 추가 싶으고 싶습니다. 위와 같이 4개의 선이 정배열일때 제일 위에 조건식이 맞으면 매수 진입 역배열이면 매도 진입 입니다.
부탁드립니다.~~~ps 제가 추가 하고 싶은 4개의 선은 위의 smi1 smi2 smi3와는 별개의 조건입니다.
2019-10-14
168
글번호 132764
답변완료
30일간의 몸통 평균, 표준편차(std)평균
30일간의 봉길이 평균, 표준편차(std)평균 코드를 알고싶습니다.
ma = (H-L, 30);
이렇게 해봐도 나오질않네요
봉길이 = H-L
ma = (봉길이, 30);
이렇게 해도 안되네요.
코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10-14
225
글번호 132758
답변완료
종가가(현재가격이) 5개의 구간 중에 이평선 바로위의 라인을 뚫고 올라가면 종목검색
아래와 같이 답변 받았습니다. 제가 이해를 잘 못하였는데,
아래의 코딩으로 종목검색식 코딩 부탁드립니다.
"종가가(현재가격이) 5개의 구간 중에 이평선 바로위의 라인을 뚫고 올라가면 종목검색"
# 종가가 5개의 진입라인중에 이평선 바로 위에 있는 라인을 돌파하면 매수 시그널 (돌파이니까 그 라인 아래있던게 그 선을 뚫고 올라가야함)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아래수식에서 var1이 이평선 바로위의 라인입니다.
5개의 값중 이평선 위의 값이 없으면 var1은 0입니다.
Input : period1(20);
var : maLine(0), n일전종가_20(0), n일전종가_10(0),n일전종가10(0), n일전종가20(0), n일전종가30(0);
maLine = ma(c,period1);
n일전종가_20 = c[1] - c[1]/20; # 어제 종가의 -20%
n일전종가_10 = c[1] - c[1]/10; # 어제 종가의 -10%
n일전종가10 = c[1] + c[1]/10; # 어제 종가의 +10%
n일전종가20 = c[1] + c[1]/20; # 어제 종가의 +20%
n일전종가30 = c[1] + c[1]/30; # 어제 종가의 +30%
var1 = 0;
if n일전종가_20 > maLine and (var1 == 0 or (var1 > 0 and n일전종가_20 < var1)) Then
{
var1 = n일전종가_20;
}
if n일전종가_10 > maLine and (var1 == 0 or (var1 > 0 and n일전종가_10 < var1)) Then
{
var1 = n일전종가_10;
}
if n일전종가10 > maLine and (var1 == 0 or (var1 > 0 and n일전종가10 < var1)) Then
{
var1 = n일전종가10;
}
if n일전종가20 > maLine and (var1 == 0 or (var1 > 0 and n일전종가20 < var1)) Then
{
var1 = n일전종가20;
}
if n일전종가30 > maLine and (var1 == 0 or (var1 > 0 and n일전종가30 < var1)) Then
{
var1 = n일전종가30;
}
plot1(maLine,"이평선");
plot2(n일전종가_20, "n일전종가-20%");
plot3(n일전종가_10, "n일전종가-10%");
plot4(n일전종가10, "n일전종가10%");
plot5(n일전종가20, "n일전종가20%");
plot6(n일전종가30, "n일전종가30%");
plot7(var1);
즐거운 하루되세요
--------------------------------------------------------------------------------
> 퀀트드래곤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종가가(현재가격이) 5개의 구간 중에 이평선 바로위의 라인을 뚫고 올라가면 종목검색
> 우선 아래와같은 지표는 만들었는데, 이걸로 종목검색식을 만들고 싶은데
이평선 바로위에있는 라인을 찾는 코딩이 어렵네요.. 향후에 응용해서 쓸 생각인데
이평선 바로위에있는 라인을 매 봉마다 찾을수 있을까요?
종목검색식 작성 부탁드립니다ㅜㅜ
# 종가가 5개의 진입라인중에 이평선 바로 위에 있는 라인을 돌파하면 매수 시그널 (돌파이니까 그 라인 아래있던게 그 선을 뚫고 올라가야함)
#--------------------------------------------------------------------------
Input : period1(20);
var : maLine(0), n일전종가_20(0), n일전종가_10(0),n일전종가10(0), n일전종가20(0), n일전종가30(0);
maLine = ma(c,period1);
n일전종가_20 = c[1] - c[1]/20; # 어제 종가의 -20%
n일전종가_10 = c[1] - c[1]/10; # 어제 종가의 -10%
n일전종가10 = c[1] + c[1]/10; # 어제 종가의 +10%
n일전종가20 = c[1] + c[1]/20; # 어제 종가의 +20%
n일전종가30 = c[1] + c[1]/30; # 어제 종가의 +30%
plot1(maLine,"이평선");
plot2(n일전종가_20, "n일전종가-20%");
plot3(n일전종가_10, "n일전종가-10%");
plot4(n일전종가10, "n일전종가10%");
plot5(n일전종가20, "n일전종가20%");
plot6(n일전종가30, "n일전종가30%");
#-----------------------------------------------------------------------
# 다음과 같은 지표를 만들었습니다.
# 현재 종가가 이평선 바로 위에 있는 n일전종가_20 에서 n일전종가30 중 가장 바로 위(가장 가까운 지표)를 뚫으면
# 해당 종목을 찾아주는 코딩을 하고싶습니다.
# 이렇게 만든 종목검색 식이 [5201] 에서 일봉에서도 찾아지고 주봉에서도 찾아지게 하고싶습니다.
# 이평선 바로 위에 값을 찾는 코딩방법을 알아내는게 어렵네요..
# 지금 위의 지표공식에서는 어단기 진입이 어색하긴한데, 이걸 일단 만들어서 응용하고싶은데 이평선 바로 위의 라인 찾는 코드를 짜기가 어렵네요. 부탁드립니다.
2019-10-14
200
글번호 1327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