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03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질문 올립니다.

안녕하십니까. 늘 감사드립니다. 목표이익청산과, 추적청산의 개념을 결합시킨 청산 방식을 소스로 어떻게 구현할 수 있을지 알려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가령, 예를 들자면, 일단 10틱 잠재 이익이 발생한 후, 그 10틱은 확실히 확보한 상태에서, 그 위로 올라 갈 때, (최종적으로 15틱 간격으로) 추적스탑 하는 방법, 즉, 일단 잠재 이익 10틱((즉, 최소 이익목표 = 10틱)) 발생할 때까지는 아무 일도 발생하지 않고, 11틱 잠재 이익 발생시, 이익이 1틱 줄어 들면 청산하고 (즉, 이익 10틱은 실현됨), 12틱 잠재 이익 발생시, 이익이 2틱 줄어 들면 청산하고 (즉, 이익 10틱은 실현됨), 13틱 잠재 이익 발생시, 이익이 3틱 줄어 들면 청산하고 (즉, 이익 10틱은 실현됨), ... 24틱 잠재 이익 발생시, 이익이 14틱 줄어 들면 청산하고 (즉, 이익 10틱은 실현됨), 25틱 잠재 이익 발생시, 이익이 15틱 줄어 들면 청산하고 (즉, 이익 10틱은 실현됨), ((이까지, 최소한, 최소 목표 이익 10틱은 확보되게 함)) ((이 후에는, 15틱 Trailing Stop 실행, 즉)) 26틱 잠재 이익 발생시, 이익이 15틱 줄어 들면 청산하고 (즉, 이익 11틱은 실현됨), 27틱 잠재 이익 발생시, 이익이 15틱 줄어 들면 청산하고 (즉, 이익 12틱은 실현됨), 28틱 잠재 이익 발생시, 이익이 15틱 줄어 들면 청산하고 (즉, 이익 13틱은 실현됨), 29틱 잠재 이익 발생시, 이익이 15틱 줄어 들면 청산하고 (즉, 이익 14틱은 실현됨), ... 50틱 잠재 이익 발생시, 이익이 15틱 줄어 들면 청산하고 (즉, 이익 35틱은 실현됨), ... 100틱 잠재 이익 발생시, 이익이 15틱 줄어 들면 청산하고 (즉, 이익 85틱은 실현됨), 이런 것이 가능하도록 청산식을 작성하려면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즐겁게
2019-10-03
251
글번호 132488
시스템
답변완료

다음식을 이용해서 매도신호를 만들려고하는데요

input : N(0),); var : V1(0),V2(0),cnt(0),D1(0),D2(0); var : idx(0),idx1(0),Hv(0); var : maxv(0),DL(0),DC(0); var : predate(0),VV(0),Period1(5), Period2(60), Period3(360),BB(0),DD(0),DayV(0),DayV2(0), PredayV(0),daym(0),predaym(0),center1(0); if Bdate != Bdate[1] Then{ var3 = 0; var4 = 0; } if date != date[1] Then{ predate = sdate[1]; } PredayV = 0; for cnt = 1 to 499 { if predate == sdate[cnt] and stime[cnt] <= stime then{ PredayV = DayVolume[cnt]; cnt = 1000; } } DayV = DayVolume(N); var3 = var3+v; var4 = var4+((H+L+C)/3)*V; #gravity line value2 = var4/var3; 분봉에서 활용하는 지표값입니다만 매수 시점을 0일이라하면 0일에 형성된 value2 값을 매도의 기준 가격으로 사용하여 거래하는데요 당일 매도가 않이루어지고 다음날 1일이되면 1일의 value2값이 새로 형성되어서 원하는 시점이아닐때 매도가나갑니다. 1일,2일,3일....이되어도 기준일 0일의 value2값을 기준으로 삼게 하고싶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하얀머리
2019-10-03
280
글번호 132487
시스템

dasfasdf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dasfasdf
2019-10-03
12
글번호 132486
사용자 함수

dasfasdf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dasfasdf
2019-10-03
14
글번호 132485
사용자 함수
답변완료

질문드립니다.

Input : Period1(6), Period2(28), Period3(50); input : ATRP(15),ATRS(3); input : sto1(10),sto2(5),sto3(5); var : 단기(0),중기(0),장기(0),stok(0),stod(0); 단기 = ma(C,Period1); 중기 = ma(C,Period2); 장기 = ma(C,Period3); stok = StochasticsK(sto1,sto2); stod = StochasticsD(sto1,sto2,sto3); IF MarketPosition <= 0 and 단기 > 중기 and 중기 > 장기 and (단기[1] <= 중기[1] OR 중기[1] <= 장기[1]) and crossup(stok,stod) Then Buy("매수"); IF MarketPosition >= 0 and 단기 < 중기 and 중기 < 장기 and (단기[1] <= 중기[1] OR 중기[1] <= 장기[1]) and CrossDown(stok,stod) Then Sell("매도");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bx",AtStop,highest(H,BarsSinceEntry)-ATR(ATRP)*ATRS);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Short("sx",AtStop,Lowest(L,BarsSinceEntry)+ATR(ATRP)*ATRS); 1. 위 식이 스토캐스틱 기능을 추가한것인데 외부변수를 늘리지않고 스토캐스틱기능을 넣을 수 있나요? (변수 고정시킨다면) 가능하다면 어떻게 변경해야할까요? 2. highest(H,BarsSinceEntry)가 진입이후 최고가를 나타내는데 그렇다면 highest(H,BarsSinceEntry+1)와는 무슨 차이인가요? 3. IF MarketPosition <= 0 and 단기 > 중기 and 중기 > 장기 and (단기[1] <= 중기[1] OR 중기[1] <= 장기[1]) and crossup(stok,stod) Then Buy("매수"); IF MarketPosition >= 0 and 단기 < 중기 and 중기 < 장기 and (단기[1] <= 중기[1] OR 중기[1] <= 장기[1]) and CrossDown(stok,stod) Then Sell("매도"); 여기서 (단기[1] <= 중기[1] OR 중기[1] <= 장기[1]) 방향이 매수 때 정배열과는 반대인데 매도때와는 왜 방향이 같나요? (단기[1] <= 중기[1] OR 중기[1] <= 장기[1]) 가 정확히 어떤 의미인지 알려주세요. 4.ATR에서 period(15)는 기간을 나타내지만 atr signal(3)은 무슨 의미를 가지나요? 그냥 atr(15)*3 이면 true range 15일 이동평균값*3 인건가요? 항상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프로필 이미지
좋아요
2019-10-04
238
글번호 132484
시스템
답변완료

계단식이평선을 상승하락 구분하고 싶습니다.

계단식이평선 지표를 싱승하락 구분을 하고 싶은데 될까요? 수식은 밑에 적어놓겠습니다. 키움수식인데 예스수식으로 변환해서 이 수식을 또 이평선을 색상구분하고싶습니다. <계단식이평선> M=ma(c,기간); S=sum(1); valuewhen(1,S%k==0,M) 기간 22 k 5
프로필 이미지
양정희
2019-10-03
300
글번호 132483
지표
답변완료

지표수식

안녕하세요. 일봉의 5.10.20.60 이평을 역이평 수평으로 만들어 주실수 있으시면 부탁 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사냥꾼
2019-10-03
236
글번호 132482
지표
답변완료

키움 보조지표 → 예스수식 전환

수고많으십니다^^ 예스트레이더 입문합니다^^ 많은 도움 청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수식1. disparity(period1) 수식2. a=disparity(period1); tema(a,t1) 수식3. a=disparity(period1); tema(a,t2) 수식4. a=disparity(period1); tema(a,t3) 수식5. 수식3. a=disparity(period); bb=tema(a,t1): cc=tema(a,t3): valuewhen(1,crossup(bb,cc) or crossdown(bb,cc),cc); ====================================================== [지표조건] period1 = 12 t1 = 2 t2 = 4 t3 = 5 =======================================================
프로필 이미지
비오
2019-10-03
508
글번호 132481
지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Input:기간(100),매물대개수(10),선두께(1); Var:j(0),k(0),구간최고가(0),구간최저가(0),가격단위(0), 총거래량(0),최대거래량(0),최대매물대(0),비중(0),TL1(0),TL2(0); Array:매물대[30,3](0); // 열번호 1:가격이상,2:가격미만,3:수량 //============= 매물대 계산 =======================// 구간최고가 = Highest(H,기간); 구간최저가 = Lowest(L,기간); If !(구간최고가[1] == 구간최고가 and 구간최저가[1] == 구간최저가) Then { 가격단위 = (구간최고가 - 구간최저가)/매물대개수; 매물대[1,1] = 구간최저가; 매물대[1,2] = 매물대[1,1] + 가격단위; 매물대[1,3] = 0; For j = 2 To 매물대개수 { 매물대[j,1] = 매물대[j-1,1] + 가격단위; 매물대[j,2] = 매물대[j-1,2] + 가격단위; 매물대[j,3] = 0; } 총거래량 = 0; For k = 0 To 기간 - 1 { 총거래량 = 총거래량 + V[k]; For j = 1 To 매물대개수 { If 매물대[j,1] <= C[k] and C[k] < 매물대[j,2] Then { 매물대[j,3] = 매물대[j,3] + V[k]; j = 매물대개수; } } } } Else { 총거래량 = 총거래량 + V; For j = 1 To 매물대개수 { If 매물대[j,1] <= C and C < 매물대[j,2] Then { 매물대[j,3] = 매물대[j,3] + V; j = 매물대개수; } } } 최대거래량 = 0; 최대매물대 = 0; For j = 1 To 매물대개수 { If 최대거래량 < 매물대[j,3] Then { 최대거래량 = 매물대[j,3]; 최대매물대 = j; // 값이 큰 행의 번호 } } //============= 매물벽 출력 =======================// If 최대매물대 > 0 Then { TL1 = TL_New(sDate[1],sTime[1],매물대[최대매물대,1],sDate,sTime,매물대[최대매물대,2]); TL_SetSize(TL1,선두께); 비중 = int(최대거래량 / 총거래량 * 200); TL_SetColor(TL1,RGB(200 - 비중, 200 - 비중, 200 - 비중)); // 비중이 클수록 더 진해집니다.); TL_SetColor(TL1,GRAY); TL_SetSize(TL1,1); } 위수식으로 맨마지막것만 수평선으로 나오게 수정부탁드립니다~`매번감사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유선
2019-10-03
302
글번호 132480
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