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16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질문드립니다.
당일 시가 기준으로 +10틱 으로 추세선을 긋고
주가가 이추세선으로 돌파하면 다음10틱 추세선을 그으며
이전 돌파된 추세선을 지우는 수식을 만들고 싶습니다.
2019-08-01
268
글번호 130835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안녕 하세요~~~^^
항상 감사 인사 드리면서
한 캔들 속에 이평선이 정배열 된 종목을 찾고자 합니다.
주식 차트에서
양봉에 캔들속에 이평선 (7) 이평, (13) 이평이 들어가 있으며
교차시 두 이평이 정배열 된 캔들을 찾아 주셨으면 합니다.
120 이평과 240 이평도 정배열이 된 구간에서요~
2019-08-01
234
글번호 130833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무더위에 연일 수고가 많습니다
저는 (선물, 옵션)챠트상에 이평선을 참조챠트를 활용, 갭챠트의 이평선도 같이 설치해서 보고있습니다
시초에는 이 2개의 이평선이 다른지점에서 출발하나 어느시점에서는 합쳐지게됩니다
1, 이 합쳐지는 지점에서 가로선이 발생되어 장이 끝날때까지 계속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가로선의 형태, 두께, 색상등은 "지표속성창"에서 조정이 가능하도록 부탁드립니다
2, 동시에 이 합쳐지는 지점에서 음성신호도 발생되었으면합니다
* 여러개의 챠트를 활용하다보니 음성신호가 필수라서 그럽니다
*** 예를들어 20 이평이라면 시초에는 2개의 20 이평이 따로 시작되어 움직이다가
어느순간 같은자리에서 합쳐질때 가로선과 음성신호가 동시에 발생되었으면하는것입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
2019-08-01
297
글번호 130832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아래 수식 -50 턴할때 매수 매도 화살표 나오게 해주세요.
Input : Period(14);
var : WR(0);
WR = WILLR(Period);
Plot1(WR,"Williams'R");
PlotBaseLine1(-20,"기준선-20");
PlotBaseLine2(-80,"기준선-80");
PlotBaseLine3(-50,"기준선-50");
2019-08-01
226
글번호 130830
답변완료
시스템 수식 질문입니다
복합 차트를 켜 놓은 상태에서
'야간에는 거래를 하지 않습니다'를 수식으로 어떻게 표현할까요?
2019-08-01
261
글번호 130829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수식에 사용된 함수(nz)의 설명은 아래에 첨부했습니다.
예스함수와 지표식 각각 요청드립니다.
src=close
l =input(16)
k = 1.0/l
pdm = max((src - src[1]), 0)
mdm = max((src[1] - src), 0)
pdmS = ((1 - k)*nz(pdmS[1]) + k*pdm)
mdmS = ((1 - k)*nz(mdmS[1]) + k*mdm)
s = pdmS + mdmS
pdi = pdmS/s
mdi = mdmS/s
pdiS = ((1 - k)*nz(pdiS[1]) + k*pdi)
mdiS = ((1 - k)*nz(mdiS[1]) + k*mdi)
d = abs(pdiS - mdiS)
s1 = pdiS + mdiS
iS = ((1 - k)*nz(iS[1]) + k*d/s1)
hhv = highest(iS, l)
llv = lowest(iS, l)
d1 = hhv - llv
vI = (iS - llv)/d1
vma = (1 - k*vI)*nz(vma[1]) + k*vI*src
plot(vma)
-----------------------------------------------------
nz (Built-in function) //함수설명
Replaces NaN values with zeros (or given value) in a series.
Syntax
nz(x,y) - integer
nz(x,y) - float
nz(x,y) - color
nz(x,y) - bool
nz(x,y) - series[integer]
nz(x,y) - series[bool]
nz(x,y) - series[color]
nz(x,y) - series
nz(x) - color
nz(x) - bool
nz(x) - integer
nz(x) - float
nz(x) - series[integer]
nz(x) - series[bool]
nz(x) - series[color]
nz(x) - series
Returns
Two args version: returns x if it`s a valid (not NaN) number,otherwise y
One arg version: returns x if it`s a valid (not NaN) number,otherwise 0
2019-08-01
331
글번호 130828
답변완료
수식문의
당일 시가를 기준으로
1. 매수
+0.5p 마다 매수. 최대수량 3계약.
0.5 1.0 1.5 매수가 되겠네요.
한계약이라도 진입이 되면 최고가 대비 -0.3p일때 전량 청산.
청산된 가격부터 다시 위와 동일하게 0.5p마다 진입.
2. 매도
1번과 반대로 동일하게 -0.5p마다 매도
3. +0.5대신 +0.3%로 변경.
번거로우시겠지만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08-01
263
글번호 130827
답변완료
해외선물 거래시간 및 수식문의
cme 오일매매 1분봉에 적용할 예정입니다.
한국시간 오후 10:00:00의 종가가 자정의 종가보다 높을경우 (10시부터 하락중) 라면
종가에 매수 진입
한국시간 오후 10:00:00의 종가가 자정의 종가보다 낮을경우(10시부터 상승중) 라면
종가에 매도 진입
한국시간 03시 종가에 모든포지션 청산
각종시간은 최적화 테스트 및 조정을 위해 변수로 설정 부탁드립니다.
또한 미국의 섬머타임이 적용됨에 따라 현재 기준 시간들이 섬머타임 해제시 미국시간에 맞춰질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현 기준시간 오후 10시 라면 섬머타임해제시 오후 11시에 거래가 되도록)
감사합니다.
2019-08-01
412
글번호 130826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Input : short(12), long(26), sig(9);
value1 = MACD(short, long);
value2 = ema(value1, sig);
# 매수/매도청산
If CrossUP(value1, value2) and stime >= 150000 Then
{
Buy();
}
# 매도/매수청산
If CrossDown(value1, value2) and stime >= 150000 Then
{
Sell();
}
IF stime == 110000
Then
{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bx",AtMarket);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Short("sx",AtMarket);
}
이 수식에서 3시~3시30분 사이에 발생하는 매수 매도 신호중에서 마지막에 발생한 신호방향으로 종가에 진입할수 있는 수식이 가능할까요??
예를들면 3시 20분에 마지막신호가 나오고 그 방향이 매수면 신호가 발생한 봉에 진입하는게 아니고 종가에 매수로 진입
2019-08-01
299
글번호 13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