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17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수식문의
안녕하세요 수식 문의드리며 답변 미리 감사하다는 말씀 올립니다
아래지표는 주챠트 보조챠트를 차례로 선물, 콜옵션, 풋옵션으로 설정하고 양합을 구하는 수식입니다.
input : P1(10), P2(45);
var : AA(0,data2), BB(0,data2), CC(0,data2), ma1(0,data2), ma2(0,data3);
AA = data2(c)+data3(c);
ma1 = data2(ma(AA,P1));
ma2 = data2(ma(AA,P2));
if date != date[1] Then
{
CC = data2(C)+data3(C);
}
plot1(ma1,"양합이평1",RED);
plot2(ma2,"양합이평2",BLUE);
plot3(AA,"양합",BLACK);
plot5(CC,"첫봉양합",GREEN);
여기의 양합챠트(AA)에서 10이평이 45이평을 상향돌파하면 주챠트에 매수신호 발생
반대로 양합챠트에서 10이평이 45이평 하향돌파하면 주챠트에서 매도신호 발생
감사합니다.
2019-07-26
245
글번호 130653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Input:length(5);
Var:j(0),lastHiVal(0),lastLoVal(0),sBar(0),eBar(0),TL1(0),TL2(0),TL3(0),Text1(0),처리구분(""),
TL_Val1(0),TL_Val2(0);
Var:TL11(0),TL12(0),TL13(0),TL14(0),TL15(0),TL16(0),TL17(0),TL18(0),TL19(0),TL20(0),tx(0);
Var:TL21(0),TL22(0),TL23(0),TL24(0),TL25(0),TL26(0),TL27(0),TL28(0),TL29(0),TL30(0),mav(0),T(0);
Array:고점[10,2](0),저점[10,2](0);
처리구분 = "";
If Highest(H,length) == H and lastHiVal <> H and Lowest(L,length) == L and lastLoVal <> L Then
{ If 저점[1,1] > L Then 처리구분 = "저점처리";
If 고점[1,1] < H Then 처리구분 = "고점처리";
}
Else If Highest(H,length) == H and lastHiVal <> H Then 처리구분 = "고점처리";
Else If Lowest(L,length) == L and lastLoVal <> L Then 처리구분 = "저점처리";
If 처리구분 == "고점처리" Then
{
lastHiVal = H;
If 고점[1,2] < 저점[1,2] Then
{
For j = 10 DownTo 2
{
고점[j,1] = 고점[j-1,1];
고점[j,2] = 고점[j-1,2];
}
}
If 고점[1,2] < 저점[1,2] or 고점[1,1] < H Then
{
고점[1,1] = H;
고점[1,2] = Index;
sBar = Index - 저점[1,2];
eBar = 0;
If TL_GetBeginDate(TL1) == sDate[sBar] and TL_GetBeginTime(TL1) == sTime[sBar] Then
{
TL_Delete(TL1);
TL_Delete(TL11);
Text_Delete(Text1);
If 고점[3,1][1] < 고점[2,1][1] and 고점[2,1][1] > 고점[1,1][1] and 저점[2,1][1] < 저점[1,1][1] Then
TL_Delete(TL2);
}
TL1 = TL_New(sDate[sBar],sTime[sBar],저점[1,1],sDate[eBar],sTime[eBar],고점[1,1]);
//TL11 = TL_New(sDate[index-고점[2,2]],sTime[index-고점[2,2]],고점[2,1],sDate[1],sTime[1],고점[2,1]);
//Text1 = Text_New(sDate[eBar],sTime[eBar],고점[1,1],NumToStr(고점[1,1],2));
TL_SetColor(TL1,BLACK);
//TL_SetColor(TL11,BLACK);
TL_SetSize(TL1,1);
//TL_SetSize(TL11,2);
If 고점[3,1] < 고점[2,1] and 고점[2,1] > 고점[1,1] and 저점[2,1] < 저점[1,1] Then
{
sBar = Index - 저점[2,2];
eBar = Index - 저점[1,2];
}
}
}
If 처리구분 == "저점처리" Then
{
lastLoVal = L;
If 저점[1,2] < 고점[1,2] Then
{
For j = 10 DownTo 2
{
저점[j,1] = 저점[j-1,1];
저점[j,2] = 저점[j-1,2];
}
}
If 저점[1,2] < 고점[1,2] or 저점[1,1] > L Then
{
저점[1,1] = L;
저점[1,2] = Index;
sBar = Index - 고점[1,2];
eBar = 0;
If TL_GetBeginDate(TL1) == sDate[sBar] and TL_GetBeginTime(TL1) == sTime[sBar] Then
{
TL_Delete(TL1);
TL_Delete(TL11);
Text_Delete(Text1);
If 저점[2,1][1] < 저점[1,1][1] and 저점[2,1][1] < 저점[3,1][1] and 고점[2,1][1] > 고점[1,1][1] Then
TL_Delete(TL3);
}
TL1 = TL_New(sDate[sBar],sTime[sBar],고점[1,1],sDate[eBar],sTime[eBar],저점[1,1]);
//TL11 = TL_New(sDate[index-저점[2,2]],sTime[index-저점[2,2]],저점[2,1],sDate[1],sTime[1],저점[2,1]);
//Text1 = Text_New(sDate[eBar],sTime[eBar],저점[1,1],NumToStr(저점[1,1],2));
TL_SetColor(TL1,BLACK);
//TL_SetColor(TL11,BLACK);
TL_SetSize(TL1,1);
//TL_SetSize(TL11,2);
If 저점[2,1] < 저점[1,1] and 저점[2,1] < 저점[3,1] and 고점[2,1] > 고점[1,1] Then
{
sBar = Index - 고점[2,2];
eBar = Index - 고점[1,2];
}
}
}
mav = ma(C,20);
고점과저점을찍은마지막파동선에만 고점과저점을기준으로피보나치100.76.4.23.6.0프로로 수평선이4개나오게 하고십습니다(ture) 각선마다 색갈을넣어주시고 두께도 조정하게끔부탁드립니다~~매번감사드립니다
2019-07-26
228
글번호 130652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키움에서 보조지표를 가져왔는데 그 보조지표가
당일 시작할때 시작점을 별도로 수평선으로 나타나게 하고 싶습니다.
아래는 키움에서 해당 보조지표의 시작가를 수평선으로 표현했던 수식입니다.
보조지표는 macd나 스톡으로 가정해도 됩니다.
9시 개장하면 보조지표의 시작점이 수평선으로 그어지면 됩니다.
a1= A;
valuewhen(1, date<>date(1), a1)
노고에 늘 감사드립니다.
2019-07-25
235
글번호 130651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초보수식 문의드립니다
키움수식을 예스로 변경 부탁드려요
수식1
M = ma(C, 기간, 종류);
HH = Highest(M, 봉수);
Valuewhen(1, HH>HH(1), HH)
수식2
M = ma(C, 기간, 종류);
LL = Lowest(M, 봉수);
Valuewhen(1, LL<LL(1), LL)
지표조건설정
기간 20
종류 단순
봉수 20
스케일
가격
감사합니다
2019-07-25
209
글번호 130650
요타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07-25
2
글번호 130649
답변완료
질문드립니다
Input : shortPeriod(10), longPeriod(20);
input : short(12),long(26),sig(9);
var : PriceOsc(0),MACDV(0),MACDS(0);
PriceOsc = OSCP(shortPeriod, longPeriod);
MACDV = (ema(C,short)-ema(C,long))/ema(C,long)*100;
MACDS = ema(MACDv,sig);
if PriceOsc > 0 Then
Plot1(PriceOsc, "OSCP",red);
Else
Plot1(PriceOsc, "OSCP",blue);
if MACDV > MACDS Then
Plot2(MACDV, "MACD",magenta);
Else
Plot2(MACDV, "MACD",CYAN);
plot3(MACDS,"sig",BLACK);
PlotBaseLine1(0, "기준선 0");
이 수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macd가 상승일땐 차트 배경화면이 분홍
하락일땐 배경화면이 파랑으로 변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예스스탁보다 훨씬 기능이 부족한 일반 hts에서도 다 있는거 같던데
예스스탁에서는 어떻게 적용하는지를 모르겠습니다.
좋은 주말 보내십시오 ^^
2019-07-25
234
글번호 130648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청산식 추가 요청드립니다.
기존에 만들어 주신 수식이 잘 동작하지 않고 있습니다.
//매도 진입 수가 5개 이상이고 전체 수익이 +100틱 이상 찍고 다시 0까지 내려가면 청산
//매수 진입 수가 5개 이상이고 전체 수익이 +100틱 이상 찍고 다시 0까지 내려가면 청산
var : ll(0),hh(0);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Then
{
hh = h;
ll = L;
}
if h > hh Then
hh = h;
if l < ll Then
ll = l;
if ll <= AvgEntryPrice-(PriceScale*500)/CurrentContracts Then
ExitShort("sp2",AtStop,LL+(AvgEntryPrice-LL)*0.01);
//매도 진입 수가 5개 이상이고 전체 수익이 +100틱 이상이었다가 다시 0이 되면 청산
if CurrentContracts >= 5 and ll <= AvgEntryPrice-(PriceScale*100)/CurrentContracts Then
ExitShort("sl2",AtStop,AvgEntryPrice);
}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Then
{
hh = h;
ll = l;
}
if h > hh Then
hh = h;
if l < ll Then
ll = l;
if hh >= AvgEntryPrice+(PriceScale*500)/CurrentContracts Then
ExitLong("bp2",AtStop,hh-(hh-AvgEntryPrice)*0.01);
//매수 진입 수가 5개 이상이고 전체 수익이 +100틱 이상이었다가 다시 0이 되면 청산
if CurrentContracts >= 5 and hh >= AvgEntryPrice+(PriceScale*100)/CurrentContracts Then
ExitLong("bl2",AtStop,AvgEntryPrice);
}
2019-07-25
223
글번호 130647
답변완료
생초보 시스템 문의 합니다
더운데 고생 많으 십니다
제가 시스템에대해서는 완전 생 초보라서 문의 드립니다
부탁 드립니다
1번 질문
[매수할때] 5분봉에서 5이평이 20 이평선을 골든크로스 이후에
1분봉에서 5이평선이 20 이평선을 골든 크로스 하면 매수 진입
[매도할때] 5분봉에서 5 이평선이 20 이평선을 데드크로스 이후에
1분봉에서 5이평선이 20 이평선을 데드 크로스 할때 매도 진입
[청산할때] 진입후 1분 봉에서 5이평선이 20 이평선을 데드 또는 골든크로스 할때 청상함]
2번 질문 입니다
5분봉 에서 5이평선이 20이평선을 골든 크로스 후에 스토 12 5 5
에서 %k가 침체 구간을 벗어 나면 매수 진입
5분봉 에서 5이평선이 20이평선을 데드크로스 후에 스토 12 5 5
에서 %k가 과열 구간을 벗어 나면 매도 진입
[청산은] %k가 골든크로스 데드크로스 할때 청산 합니다
해외선물 이라 시작 시간은 07시30분 강제 청산은 05시30분으로
설정 하고요
#이동 평균선 변수를 바꿔 가면서 테스트 할수 있도록 해주시면 정말 감사 합니다
또한 macd 밎 각종 보조 지표를 넣어서 테스트 할수 있도록 변수를 설정 할수 있게 해 주시면 감사 합니다
2019-07-25
234
글번호 130646
답변완료
라인작업
input : 기준(290),라인1(2.5),라인2(1.25),라인3(0.63);
plot1(기준);
plot2(기준+라인1);
plot3(기준+라인2);
plot4(기준+라인3);
plot5(기준-라인1);
plot6(기준-라인2);
plot7(기준-라인3);
이작업은 위아래 =,-작업입니다
예)
기준(290)
290-2.5
290-1.25
290-0.63
290-(2.5+2.5)
순차적으로 A1(기준-2.5),B2(2.5-1.25),C3(1.25-0.63)다음D(A-2.5)으로 점차적으로 25개~50개의 라인작업하려합니다.
2019-07-25
257
글번호 130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