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38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시스템문의
늘 감사합니다.
참조데이타를 이용한 해외선물거래입니다.
아래 수식에서
참조데이타에서 매수신호 발생시 Data1(실거래종목)의 매수신호가격을 저장후
매수신호가격보다 50틱 하락하면 매수진입
참조데이타에서 매도신호 발생시 Data1(실거래종목)의 매도신호가격을 저장후
매도신호가격보다 50틱 상승하면 매도진입
할수 있도록 수정부탁드립니다.
var : L2(0,data2),H3(0,data3);
if Data2(bdate != date[1]) Then
{
L2 = data2(L);
}
if data3(H) > H3 Then
H3 = Data3(H);
if data2(L) < L2 Then
L2 = data2(L);
if data3(bdate != date[1]) Then
{
H3 = data3(O);
}
if CrossDown(Data2(c),H3) Then
buy();
/////////////////////////////////
var : L4(0,Data4),H5(0,Data5);
if Data4(bdate != date[1]) Then
{
L4 = Data4(L);
}
if Data5(H) > H5 Then
H5 = Data5(H);
if Data4(L) < L4 Then
L4 = Data4(L);
if Data5(bdate != date[1]) Then
{
H5 = Data5(O);
}
if CrossDown(Data4(c),H5) Then
Sell();
2019-05-19
251
글번호 128791
답변완료
시스템문의
1.안녕하세요
문의
# 매도/매수청산 가 2개 잖아요
하나로 좀 합쳐주세요
시스템 구현하고 싶은것은
가.Value1,Value2 이 0 선을 위로가면 매수
Value1,Value2 이 0 선을 아래로가면 매도
나.Value3,Value4 이 0 선을 위로가면 매수
Value3,Value4 이 0 선을 아래로가면 매도
가.나 를 하나로 구현하고 싶어요
var : GO(0), GC(0));
#==========================================#
GC = Data2("C");
var1 = HP(100,1) ;
#==========================================#
if GC > GC[1] and Var1 > Var1[1] then
{
Value1=(HP(100,1) );
Value2=(0);
}
else
{
Value1=(0);
Value2=(HP(100,1) );
}
if GC > GC[1] and Var1 > Var1[1] then
{
Value3=(HP일(100,1));
Value4=(0);
}
else
{
Value3=(0);
Value4=(HP일(100,1));
}
If CrossUp(value1, 0) Then
{
Buy();
}
# 매도/매수청산
If CrossDown(value2, 0) Then
{
Sell();
}
# 매수/매도청산
If CrossUp(value3, 0) Then
{
Buy();
}
# 매도/매수청산
If CrossDown(value4, 0) Then
{
Sell();
}
2.그럼 수고하세요
2019-05-19
285
글번호 128790
답변완료
문의
지표를 적용할 경우에
기존 영역 (가격, 거래량, 기타)에 [겹침으로 적용]으로 할것인지
[새 영역에서 적용]할 것인지를 분명하게 구분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가령 가격이동평균 샘플 지표를 누르면 바로 가격으로 [겹침]으로 적용되는데
이걸 새창에 적용하려면 속성>Y축>전체로 해서 새 영역을 하나 만들고
다시 속성>Y축>가격으로 바꿔줘야 합니다.
지표 적용시에 [겹침]인지 [새 영역]인지를 구분할수 있도록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9-05-18
260
글번호 128789
다낚아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05-18
1
글번호 128788
답변완료
검증 기간 관련 문의
유진 예스트레이드를 사용하는 유저입니다.
크루드오일은 보면 오늘날자로 2015/7/17일부터 시작하네요...
내일이면 2015년 7월 18일부터 시작하고요.. 대략적으로 4년이 좀 안되게
되네요...
이걸 더 길게 할수 있는 방법이 뭘까요??
다른 증권사마다 다 다른가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결론적으로는 10년정도 data 로 검증할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은겁니다.
2019-05-18
251
글번호 128787
답변완료
질문
캡처 사진과 같이
동일 행사가
콜ATM[data1] / 풋ATM[data2]
콜ATM+1data3 / 풋ATM+1data4
콜ATM+2data5 / 풋ATM+2data6
콜ATM-1data7 / 풋ATM-1data8
콜ATM-2data9 / 풋ATM-2data10
교차차트를 만들었습니다
각각 교차차트에서
콜 고가가 나오고 풋도 고가가 나오면 콜 고가=풋 고가 이므로 그 지점에 라인 생성
장중 콜 저가 = 풋 저가도 마찬가지로요
그리고 콜 고가 = 풋저가
반대로 콜 저가 = 풋고가 인경우
오차 범위는 n틱 설정하고 싶습니다
( 예를들어 )
장중Live로 '콜옵션 275 고가'가 6.05 인데 그 후에 장중에 '풋옵션275 고가'가 6.00까지 가도
동일가로 인정해서 그 지점에 라인 생성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기에 오차 틱 값 범위는 변수값으로 수정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019-05-18
333
글번호 128786
답변완료
감사합니다. 질문드립니다
주신대로 적용해서 아주 잘 쓰고 있습니다.
2가지만 질문 드리겠습니다.
input : tick(300),P(20);
var : S1(0),D1(0),TM(0),TF(0),idx(0),bars(0);
var : cnt(0),sum1(0),mav1(0);
Array : C1[100](0);
bars = floor(tick/BarInterval);
if Bdate != Bdate[1] Then
{
idx = 0;
D1 = sdate;
}
Else
idx = idx+1;
if D1 > 0 then
{
TF = idx%bars;
if Bdate != Bdate[1] or (Bdate == Bdate[1] and TF < TF[1]) Then
{
for cnt = 1 to 99
{
C1[cnt] = C1[cnt-1][1];
}
}
C1[0] = C;
if C1[P] > 0 then{
sum1 = 0;
for cnt = 0 to P-1{
sum1 = sum1+C1[cnt];
}
mav1 = sum1/P;
plot1(mav1);
if crossup(H,mav1-PriceScale*3) or CrossDown(L,mav1+PriceScale*3) Then
PlaySound("C:₩예스트레이더₩data₩Sound₩alert.wav");
}
}
300틱 20이평선에 가격이 3틱 이내로 접근했을 때
음성파일이 실행되도록 하는 수식인데요
[지표],[가격]으로 설정했고
음성파일 경로도 잘 지정했는데 소리가 [잘] 나옵니다
참고로 오늘 제게 주신 게시판 답변수식은
적용해보니 [mav가 지정되지 않았다]는 안내멘트가 나와서
mav로 쓰셨던 부분은 제가 mav1로 수정했습니다.
그랬더니 잘 되네요.
단순 오기입 하신거 같기는 한데 혹시나 mav쓰신 이유가
있었던건가 해서 함께 써봅니다.
질문이 3가지인데요
+1
접근시 소리가 나오기는 하는데 한번 (혹은 두번)정도 나고 끝납니다.
일부러 그렇게 해주신건가요?
혹시 +-3틱 안에서는 계속 소리가 나게 해주실 수 있을까요?
+2
주신 수식에서 PriceScale*N 부분의 N부분이
틱수에 해당하는 수치인가요?
즉 N을 5로 바꾸면 +-5틱이내 접근시 소리가 나는 것으로
바꿀 수 있는건가요?
+3
가격과 이평선이 같은 거리임에도 소리가 나올때도 있고 안나올 때도 있습니다.
거의 붙어있는 정도일때는 소리가 안나오다가 살짝 떨어지면 소리가 나오기도 합니다.
다른 종목과 소리가 중복돼서 그런거 같지는 않고요
혹시 이유가 있을까요?
좋은 한 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05-18
274
글번호 128785
답변완료
확인좀 부탁 드립니다.
* 연일 고생이 많습니다.
* 진입시 가격을 기준으로 우측으로
청산 까지 진입가격선좀 부탁드립니다
2019-05-18
238
글번호 128784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2019-05-17
216
글번호 1287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