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39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시장가로 진입 또는 청산시 슬리피지가 상당히 많이 나는데..
컴퓨터 속도와의 차이도 있나요?>??
최대한 슬리피지가 적게나는 노하우좀 알려주세요~~~
체감인지는 모르겠지만 유진선물인데...
유진HTS인 챔피언으로 시장가 매매를 하면 슬리피지가 좀 적은데...
엣스트레이더로 하면 좀 더나느것 같아요~~..ㅠㅠ
2019-05-15
248
글번호 128702
답변완료
수식 문의 드립니다....^^
수고가 많으시죠...^^
수식 문의 드립니다...
MACD ( 12, 26, 9 )
1 MACD 6봉이내의 오실레이터 수치가 0 ~ 0.02 이내에 있고
MACD 데드크로스에 매도
2 MACD 6봉이내의 오실레이터 수치가 0 ~ -0.02 이내에 있고
MACD 골든크로스에 매수
이상입니다...
2019-05-15
177
글번호 128701
답변완료
로그화일 작성
안녕하세요
수식을 이용하여 오늘 하루 매매한 내용을(진입가,청산가,진입시간,청산시간,청산사유(익절,손절신호 or 리버스신호)) 화일(엑셀 or 테스트 화일)로 자동으로 기록되도록 설정하고 싶습니다.
시스템 수식에 관련내용을 추가하는 방법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05-15
229
글번호 128700
답변완료
추가매수 수정?
Input : 투자금액(1000000),Period(20), MultiD(2), N(1),시작일(20190515),시작시간(090000),청산시간(150000);
Input : loss(5);
var : e(0),x(0),count(0),Tcond(false),BBup(0),BBdn(0);
var : HH(0),Bxcond1(false),Bxcond2(false),Bxcond3(false);
var : LL(0),Sxcond1(false),Sxcond2(false),Sxcond3(false);
Array : VV[5](0),XX[5](0);
BBup = BollBandUp(Period,MultiD);
BBdn = BollBandDown(Period,MultiD);
vv[0] = floor((투자금액*0.2)/NextBarOpen);
vv[1] = floor((투자금액*0.3)/NextBarOpen);
vv[2] = floor((투자금액*0.5)/NextBarOpen);
if NextBarSdate >= 시작일 and NextBarStime >= 시작시간 Then
Tcond = true;
if bdate != bdate[1] Then
count = 0;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Then
count = count+1;
if Tcond == true then
{
if (TotalTrades == 0 or MarketPosition == 0 and BarsSinceExit(1) > 2) then
{
if MarketPosition == 0 and count >= 1 and count < N and
CrossDown(c,bbdn) and C <= DayClose(1) and dayopen < DayClose(1) and NextBarSdate == sdate Then
{
buy("b1",atmarket,def,vv[MaxEntries]);
}
if MarketPosition == 0 and NextBarSdate != sdate and NextBarOpen <= C Then
{
buy("b11",atmarket,def,vv[MaxEntries]);
}
}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Then
{
e = e +1;
if e == 1 then
XX[e] = CurrentContracts;
Else
XX[e] = CurrentContracts-CurrentContracts[1];
}
#두번째 매수
if MarketPosition == 1 and e == 1 and CrossDown(c,bbdn) and C < DayClose(1)
and dayopen < DayClose(1) and NextBarSdate == sdate Then
{
buy("b2",atmarket,def,vv[MaxEntries]);
}
#세번재매수
if MarketPosition == 1 and e == 2 and CrossDown(c,bbdn) and C < DayClose(1)
and dayopen < DayClose(1) and NextBarSdate == sdate Then
{
buy("b3",atmarket,def,vv[MaxEntries]);
}
HH = highest(H,BarsSinceEntry);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and LatestExitName(0) == "Bx1" Then
Bxcond1 = true;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and LatestExitName(0) == "Bx2" Then
Bxcond2 = true;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and LatestExitName(0) == "Bx3" Then
Bxcond3 = true;
if Bxcond1 == false and HH >= EntryPrice*1.03 and HH < EntryPrice*1.05 Then
ExitLong("Bx1",AtStop,HH-(HH-EntryPrice)*0.1,"",Floor(MaxContracts*(1/5)),1);
if Bxcond2 == false and HH >= EntryPrice*1.06 and HH < EntryPrice*1.10 Then
ExitLong("Bx2",AtStop,HH-(HH-EntryPrice)*0.1,"",Floor(MaxContracts*(2/5)),1);
if Bxcond3 == false and HH >= EntryPrice*1.12 Then
ExitLong("Bx3",AtStop,HH-(HH-EntryPrice)*0.1);
if (stime >= 청산시간 and stime[1] < 청산시간) and C > AvgEntryPrice then
{
ExitLong("bx");
}
if C >= AvgEntryPrice*1.02 Then
ExitLong("x");
}}
이렇게 설정해서 쓰고 있는데 5분봉기준으로 했을때 그림1처럼 오늘 비상교육 같은경우
b11만 매수하고 그 이후에 강하게 볼밴하단을 뚫는지점(동그라미 지점)이 나왔는데도
추가매수가 이루어 지지 않았는데 어떤부분이 잘못된 건지 알수 있을까요?
2019-05-16
186
글번호 128698
답변완료
당일 최고가
항상 감사드립니다.
현재시점에서의 당일 최고가는 간단히 표현되는데
현재시점의 당일 최고가 직전 당일 최고가는 표현을 어떻게 해야하나요?
예를들어 9시 30분에 당일 최고가가 갱신되여 280이 되고 10시에 다시 갱신되어 285 경우
10시 1분에 280을 표기 하고 싶습니다.
부탁드립니다.
2019-05-15
213
글번호 128696
답변완료
종목 검색식 부탁드립니다.
항상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종목 검색식 부탁드립니다.
종목 : 국내주식 일봉 기준
국내주식중
고가가 20일 최고가를 갱신하는 종목을 종목검색을 통하여 찾고 싶습니다.
또는
저가가 10일 최저가를 갱신하는 종목을 종목검색을 통하여 찾고 싶습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2019-05-15
203
글번호 128692
답변완료
거래대금
거래량 표시할 때
30분봉이 양봉일때의 거래량만 표시할 수 있을까요?
예를 들면 5월14일 총거래량 2000개 이고,
1. 9시반 양봉, 거래량 500개
2. 10시 음봉, 거래량 100개
3. 10시반 양봉, 거래량 300개
4. 11시 음봉, 거래량 600개
5. 11시반 음봉, 거래량 300개
6. 12시 양봉, 거래량 200개
각 30분봉이 위처럼 측정된다면 양봉일 때의 거래량은 1번, 3번, 6번 봉의 거래량의 합 1000개 라고 한다면,
5월14일의 거래량 지표에 양봉의 거래량 합인 1000개만 표시되도록 할 수 있을까요?
2019-05-15
230
글번호 128691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1.
연속 3개의 음봉 형성시
1)몸통(=시가~종가)이 가장 큰 음봉 시가를 표시한다
2)연속 3개의 음 캔들에서 2번째 음봉 시가를 표시한다
3)연속 3개의 음 캔들에서 최고가와 최저가 진폭의 상방 대칭과 하방 대칭을 표시한다
2.
연속 3개의 양봉 형성시
1)몸통(=시가~종가)이 가장 큰 양봉 시가를 표시한다
2)2)연속 3개의 양 캔들에서 2번째 양봉 시가를 표시한다
3)연속 3개의 양 캔들에서 최고가와 최저가 진폭의 상방 대칭과 하방 대칭을 표시한다
감사합니다
2019-05-15
210
글번호 128688
답변완료
수식변경요청
늘 도움 감사드립니다.
아래의 수식에서 MA 를 TEMA 로 수식변경을 부탁드리며...
그리고 TEMA 5 H 고점선 또는 5 L 돌파 나 이탈 후 두번째 봉에서 매수 신호가 나오도록 시스
템신호 까지 함께 부탁드립니다.
var1 = MA (c,5);
var2 = MA (H,5);
var3 = MA(L,5);
var4 = ma(C,10);
var5 = ma(H,10);
var6 = ma(L,10);
plot1(var1);
plot2(var2);
plot3(var3);
plot4(var4);
plot5(var5);
plot6(var6);
2019-05-15
178
글번호 1286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