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60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변환부탁드립니다.
감사드립니다.
R=sum(if(C-C(1)>0,C-C(1),0),기간)/sum(if(C-C(1)>0,C-C(1),C(1)-C),기간)*100
eavg(R, signal)
dema(R, signal)
tema(R, signal)
eavg(tema(R, signal),signal)
설정)
기간 14
signal 9
2019-03-30
332
글번호 127497
답변완료
수식 요청
개별 주식에 적용하려고 합니다.
당일 해당종목이 15:10까지 양봉이거나
음봉이라도 당일 15:10 주가가 전날 종가보다 높으면
바로 매수하고
다음날 시가에 매도하는 수식 부탁드립니다
2019-03-29
331
글번호 127496
답변완료
지표부탁드립니다.(시간)
* 많은 도움에 고맙습니다.
(요청1) 스톡 2개를 하나로 하고 싶은데 잘안되네요 하나로 합처주시면 잘 쓰겠습니다.
Input : Period(5), Period1(3), Period2(3);
var : StoK(0),StoD(0);
StoK = StochasticsK(Period,Period1);
StoD = StochasticsD(Period,Period1,Period2);
Plot1(StoK, "StochasticsK",RED,def,1);
Plot2(StoD, "StochasticsD",BLUE,def,1);
Input : Period(8), Period1(4), Period2(2);
var : StoK(0),StoD(0);
StoK = StochasticsK(Period,Period1);
StoD = StochasticsD(Period,Period1,Period2);
Plot1(StoK, "StochasticsK",RED,def,1);
Plot2(StoD, "StochasticsD",BLUE,def,1);
(요청2) 차트에 안되는데 뭐를 잘못 했나요?
즉 당일 설정시간 이후 이평선의 첫골드크로스( OR 첫데드 크로스)가 나면
그가격을 오늘 하루 기준가격 으로 잡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보선이 상향 or 하향 으로 변화 하면서 그려지게할려고 합니다.
기준 : 기준 가격대비 현재가가 하락 하면 기준 가격이 고점이 되고
기준 가격대비 현재가가 상승 하면 기준 가격이 저점이 되는것입니다.
*기준가격: 11시 이후 첫 골든 크로스나 테드 크로스
input : 날짜(20190329),시간(110000);
var1 = ma(c,5) ;
var2 = ma(c,20) ;
if Sdate == 날짜 and
((sdate != sdate[1] and stime >= 시간) or
(sdate == sdate[1] and stime >= 시간 and stime[1] < 시간)) Then
Condition1 = true;
if Condition1 == true then {
plot1(HH,"고점");
plot2(LL,"저점");
plot3(10^(LOG10(LL)+(LOG10(HH)-LOG10(LL))*(76.4/100)),"-23.6%");
plot4(10^(LOG10(LL)+(LOG10(HH)-LOG10(LL))*(61.8/100)),"-38.2%");
plot5(10^(LOG10(LL)+(LOG10(HH)-LOG10(LL))*(50/100)),"-50%");
plot6(10^(LOG10(LL)+(LOG10(HH)-LOG10(LL))*(38.2/100)),"-61.8%");
plot7(10^(LOG10(LL)+(LOG10(HH)-LOG10(LL))*(23.6/100)),"-76.4%");
plot8(10^(LOG10(HH)+(LOG10(HH)-LOG10(LL))*(23.6/100)),"23.6%");
Plot9(10^(LOG10(HH)+(LOG10(HH)-LOG10(LL))*(38.2/100)),"38.2%");
Plot10(10^(LOG10(HH)+(LOG10(HH)-LOG10(LL))*(50/100)),"50%");
Plot11(10^(LOG10(HH)+(LOG10(HH)-LOG10(LL))*(61.8/100)),"61.8%");
plot12(10^(LOG10(HH)+(LOG10(HH)-LOG10(LL))*(76.4/100)),"76.4%");
}
* 고맙습니다. 좋은 한주 되십시요^^
2019-03-31
350
글번호 127495
답변완료
문의
빠른 답변 고맙습니다.
답변1과 답변3은 시뮬레이션이 잘 됩니다.
그런데
답변 2가 시뮬레이션이 되지 않습니다.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매월 1일부터 옵션옵션만기일 전날까지 거래하는 수식
var : nday(0),week(0),Xdate(0);
nday = date - int(date/100)*100;
week = DayOfWeek(date);
if nday >= 8 and nday <= 14 and
week == 4 then
Xdate = sdate;
if nday >= 1 and sdate < Xdate Then
{
진입청산수식
}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var : nday(0),week(0),Xdate(0);
nday = date - int(date/100)*100;
week = DayOfWeek(date);
if nday >= 8 and nday <= 14 and
week == 4 then
Xdate = sdate;
if sdate == Xdate then
{
진입청산수식
}
2
var : nday(0),week(0),Xdate(0);
nday = date - int(date/100)*100;
week = DayOfWeek(date);
if nday >= 8 and nday <= 14 and
week == 4 then
Xdate = sdate;
if nday >= 1 and sdate < Xdate Then
{
진입청산수식
}
3
var : nday(0),week(0),month(0),Xdate(0),XMonth(0);
month = int(date/100)-int(date/10000)*100;
nday = date - int(date/100)*100;
week = DayOfWeek(date);
if nday >= 8 and nday <= 14 and
week == 4 then
{
Xdate = sdate;
XMonth = Month;
}
if sdate > Xdate and month == XMonth Then
{
진입청산수식
}
즐거운 하루되세요
> 목마와숙녀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
> 최근 3년간 시뮬레이션을 위해 기간설정 수식을 부탁드립니다.
1. 매월 옵션만기일만 거래하는 수식
2. 매월 1일부터 옵션옵션만기일 전날까지 거래하는 수식
3. 옵션만기일 다음 날부터 매월말까지 거래하는 수식
항상 고맙습니다.
2019-03-30
346
글번호 127494
답변완료
수식 부탁
스토캐스틱(25,6,6)
RSMACD (12,26,9)
두지표가 모두 양선이 되는 경우의 지표식 부탁합니다.
세가지 경우로 나타나는데
1) 두지표가 동시에 같은 봉에서 골든크로스가 되는 경우
2) 스토캐스틱은 이미 골든크로스가 되어 양으로 돌아섰지만
RSmacd는 아직도 음선이었는데 이번 봉에 골든크로스 발생하여 양 상태로
스토캐스틱과 RSMACD 모두 양으로 전환된 경우
3) 상기 케이스2와 반대 경우,RSmacd 먼저 골든크로스 발생되어 양이었는데
이번 봉에 스토캐스틱 골든크로스되어 두지표 모두 양으로 전환돈 경우
세가지 경우의 수가 나오는데 두 지표 모두 양으로 전환되는 봉을 나타낼 수 있는
지표식 부탁합니다
2019-03-29
351
글번호 127484
답변완료
수식
buy와 sell 리버스 연속 거래에 사용하는 청산수식인데
exitlong/exitshort을 이용하는 수식으로 변경바랍니다.
*****************************************************************************
input : up최소가격변화포인트(0.80), up봉갯수(80);
input : dn최소가격변화포인트(0.50), dn봉갯수(50);
if MarketPosition == 1 then
{
SetStopInactivity(up최소가격변화포인트,up봉갯수,PointStop);
}
if MarketPosition == -1 then
{
SetStopInactivity(dn최소가격변화포인트,dn봉갯수,PointStop);
}
2019-03-29
341
글번호 127483
답변완료
동일시간대 전일 거래량
안녕하세요
다음 지표식 부탁드립니다.
연결선물 분봉기준으로 당일현재 완성봉기준 누적거래량은
Plot1(DayVolume[1]); 입니다
분봉기준 전일 완성봉기준 동일시간대의 누적거래량 수식 부탁드립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
2019-03-29
337
글번호 127478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문의드립니다.
스토케스틱으로 매수 청산 수식 부탁드립니다.
1. 스토케스틱 79에 매수 -> 80 과열구간 진입 -> 79 과열구간 이탈하고 청산.
스토케스틱 21에 매도 -> 20 침체구간 진입 -> 21 침체구간 이탈하고 청산.
2. 스토케스틱 직전 과열구간 진입있다면 50도달 시 매도
직전 침체구간 진입있다면 50도달 시 매수
2019-03-29
332
글번호 127477
답변완료
수식문의부탁드립니다
a=time/1000 % 10;
valuewhen(1,(a!=a(1) and a==6) or (a!=a(1) and a==0),open);
2019-03-29
337
글번호 1274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