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60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수식작성

Input : Period(12), Period1(5), Percent(80); value1 = StochasticsK(Period, Period1); If CrossUp(value1,Percent) Then { If C == C[1] Then value2 = 0.001; Else value2 = (C-C[1])/C[1]*100; } Else value2 = 0; Find(value2); 에서 c가 c[1]가 같다는 게 무슨소리죠? value2에 0.001 , (C-C[1])/C[1]*100; , 은 각각 무슨명령이죠?
프로필 이미지
분당닭알
2019-03-26
367
글번호 127409
지표

미완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미완
2019-03-26
0
글번호 127408
시스템
답변완료

진입제한

수고하십니다... 1. 매수전략 전체 진입횟수를 6개로 제한하고, 만약 진입명이 3개("A매수","B매수", "C매수")가 있다면 각 진입의 횟수를 2회로 제한하고, 한개의 진입명에 따라 첫번째 진입 한다면 그후 20봉후에 동일 진입조건이 발생했을 때 추가 1회만 더 진입하려고 합니다. 2. 매도전략 동일 진입(예: "A매수" 2회분)을 수익율이 5%도달시 30% 매도, 10%수익에 30%매도, 그리고 15%일때 전량 매도할 수 있음좋겠습니다. 각 진입명에 따라 수익율은 다르게 할 생각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짱짱해야지
2019-03-26
406
글번호 127402
시스템
답변완료

매도 수식 여쭤봅니다.

If MarketPosition == -1 Then Begin SellSetup = False; ExitShort("",atlimit,ShortExitTarget); End; If SellSetup Then Sell("",atlimit,SellEntry); # ATR Protective Stop Inputs: ProtectiveATRs(3); var : AtrV(0); AtrV = ATR(30); If MarketPosition <> 0 Then { ExitLong("EL_Protective Stop", atstop, EntryPrice - AtrV*ProtectiveATRs); ExitShort("ES_Protective Stop", atstop, EntryPrice + AtrV*ProtectiveATRs); } 식의 일부중에 매도 식입니다. 현재 60분봉 개별종목에 적용중인데. 다른시간대는 괜찮은데 16시 매도로 만족되면 차트상으로는 매도가 되었다고 나오는데 실제 매매는 안일어나서 전략이 망가지는데요~ 매도 조건이 만족되면 그 다음봉 시가에 시장가로 매도되게 할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아니면 전체 전략 매도가 매도조건 만족 다음봉 시가 시장가 청산조건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부자청년28
2019-03-26
365
글번호 127401
시스템
답변완료

수고하십니다 저번에 글 올렸었는데요

아래 글처럼 답변해주셨는데요 혹시 지표 말고 시스템에도 적용될수 있는 식인가요? 매일 8시에 예트 프로그램켜서 아래 식을 돌려도 문제없이 돌아갈까요? NextBarOpen 같은것도 써도 문제없지요? ---------- var : cnt(0),LL(0); if (sdate != sdate[1] and stime >= 143000) or (sdate == sdate[1] and stime >= 143000 and stime[1] < 143000) Then var1 = C; if NextBarSdate != sdate Then { LL = L; for cnt = 0 to 59 { if TimeToMinutes(stime[cnt]) > TimeToMinutes(stime)-60 and L[cnt] < LL Then LL = L[cnt]; } if NextBarOpen < LL and NextBarOpen <= var1*0.99 Then buy("b",AtMarket); } 즐거운 하루되세요 > 에이치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고하십니다 > 수식 질문있습니다. 1분봉 기준입니다. 1. 오늘 시가가 전날 마지막 60분 동안의 저가보다 작을때 and 2. 오늘 시가가 전날 2시 30분 가격 대비 1% 이상 하락 했을때
프로필 이미지
에이치
2019-03-26
363
글번호 127393
시스템
답변완료

질문드립니다

1. 현재예스스팟 분봉 확장차트에서 매매신호를 주고 매매하고 있습니다. 장초부터 시작해서 주가가 일봉주기 5일 이동 평균선에 5% 이내로 근접했을때 매수하고 트레일링 스탑으로 매매되는 매매 수식 부탁드립니다. 진입회수는 1회이며 작성한 수식에서 가감해야 할 부분에 대하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input : 매수금액(500000); input : Per(5),수익률(3),근접률(5); var : Evol(0),Xcnt(0),OpenCond(false),Xcond1(false),Xcond2(false),Xcond3(false); Var1 = ma(DayClose,5); input : 진입회수(1); if stime == 153000 and c<Var1*(1+근접률/100) Then { buy("b",AtMarket,def,Floor(매수금액/C)); } //SetStopTrailing(2,10,PercentStop,1); //최소 10% 수익 이후에 최고 가격대비 2% 하락하면 청산 if MarketPosition == 1 Then { SetStopLoss(3); #봉완성시 다음봉 시가가 진입가 대비 5% 이상 상승하면 true if NextBarOpen >= EntryPrice*(1+Per/100) Then OpenCond = true; #BP1 청산이 발생하면 Xcond1은 true if LatestExitName(0) == "BP1" Then Xcond1 = true; #BP2 청산이 발생하면 Xcond2은 true if LatestExitName(0) == "BP2" Then Xcond2 = true; #BP3 청산이 발생하면 Xcond3은 true if LatestExitName(0) == "BP3" Then Xcond3 = True; #OpenCond가 false일때 if OpenCond == false Then { SetStopTrailing(2,3,PercentStop,1); //최소 10% 수익 이후에 최고 가격대비 2% 하락하면 청산 /*if Xcond1 == false then ExitLong("BP1",atlimit,EntryPrice(0)*1.03,"",Floor(MaxContracts*0.3),1); if Xcond2 == false then ExitLong("BP2",atlimit,EntryPrice(0)*1.04,"",Floor(MaxContracts*0.4),1); if Xcond3 == false then ExitLong("BP3",atlimit,EntryPrice(0)*1.05);*/ } #OpenCond가 true일&#46468; if OpenCond == true Then { SetStopTrailing(3.5,5,PercentStop,1); /* #BP1로 청산이 안된 경우만 발생 if Xcond1 == false Then ExitLong("BP6",atlimit,EntryPrice*(1+(Per+3)/100),"",Floor(MaxContracts*0.3),1); #BP2로 청산이 안된 경우만 발생 if Xcond2 == false Then ExitLong("BP7",atlimit,EntryPrice*(1+(Per+4)/100),"",Floor(MaxContracts*0.4),1); #BP3로 청산이 안된 경우만 발생 if Xcond3 == false Then ExitLong("BP8",atlimit,EntryPrice*(1+(Per+5)/100)); #5%이하로 가격하락하면 전량처산 */ //exitlong("BP5",AtStop,EntryPrice*(1+Per/100)); } SetStopEndofday(151000); } #매수포지션이 아니면 모두 false로 초기화 if MarketPosition != 1 Then{ OpenCond = false; Xcond1 = false; Xcond2 = false; Xcond3 = false; SetStopLoss(0);//해제 SetStopEndofday(0);//해제 SetStopTrailing(0,0);//해제 } 2. 그리고 트레일링 스탑을 분할하여 적용가능한 방법이 있나요? 예를 들어 100주를 매수 했을 경우 20 30 50 주 각각 다르게 적용하여 매도 가능한지 3. 종목검색식 부탁드립니다. 2일봉전 종가 대비 1봉전 고가등락률이 10% 이상 2일봉전 기준 60봉 이내에서 시가대비 고가 10% 미만 1일전 및 2일전 상한가가 아닐것 1일봉전 시가대비 1일봉전 종가 등락률이 5%이상 2일봉전부터 60일봉 기간내 평균거래량보다 1봉전 거래량이 500%이상 3일봉전 종가대비 2일봉전 종가 등락률이 5%이하 아래에 제가 작성한 검색식인데 2일봉전 기준 60봉 이내에서 시가대비 고가 10% 미만 2일봉전부터 60일봉 기간내 평균거래량보다 1봉전 거래량이 500%이상 이 두가지 조건 수식부탁드리며 제가 작성한 것도 맞는지 검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var : 상한가(0), UpLimit(0), 전일상한가(0); var : up1(0), up2(0), up3(0), up4(0), up5(0),up6(0),Up7(0); if date >= 19981207 then { if date < 20050328 && CodeCategory() == 2 then UpLimit = (BP[0] * 1.12); Else if date >= 20050328 and date < 20150615 Then UpLimit = (BP[0] * 1.15); Else UpLimit = (BP[0] * 1.30); if CodeCategory() == 2 then { if date >= 20030721 then { up1 = int(UpLimit/100+0.00001)*100; up2 = int(UpLimit/100+0.00001)*100; up3 = int(UpLimit/100+0.00001)*100; up4 = int(UpLimit/50+0.00001)*50; up5 = int(UpLimit/10+0.00001)*10; up6 = int(UpLimit/5+0.00001)*5; up7 = int(UpLimit/1+0.00001)*1; } else { up1 = int(UpLimit/1000+0.00001)*1000; up2 = int(UpLimit/500+0.00001)*500; up3 = int(UpLimit/100+0.00001)*100; up4 = int(UpLimit/50+0.00001)*50; up5 = int(UpLimit/10+0.00001)*10; up6 = int(UpLimit/10+0.00001)*10; up7 = int(UpLimit/1+0.00001)*1; } } Else { up1 = int(UpLimit/1000+0.00001)*1000; up2 = int(UpLimit/500+0.00001)*500; up3 = int(UpLimit/100+0.00001)*100; up4 = int(UpLimit/50+0.00001)*50; up5 = int(UpLimit/10+0.00001)*10; up6 = int(UpLimit/5+0.00001)*5; up7 = int(UpLimit/1+0.00001)*1; } if CodeCategory() == 1 || CodeCategory() == 2 then { if sdate < 20101004 Then{ If BP >= 500000 Then 상한가 = up1; Else If BP >= 100000 Then 상한가 = iff(up2>=500000, up1, up2); Else If BP >= 50000 Then 상한가 = iff(up3>=100000, up2, up3); Else If BP >= 10000 Then 상한가 = iff(up4>=50000, up3, up4); Else If BP >= 5000 Then 상한가 = iff(up5>=10000, up4, up5); Else If BP >= 1000 Then 상한가 = iff(up5>=5000, up5, up6); Else 상한가 = iff(up6>=1000, up6, up6); } Else{ If BP >= 500000 Then 상한가 = up1; Else If BP >= 100000 Then 상한가 = iff(up2>=500000, up1, up2); Else If BP >= 50000 Then 상한가 = iff(up3>=100000, up2, up3); Else If BP >= 10000 Then 상한가 = iff(up4>=50000, up3, up4); Else If BP >= 5000 Then 상한가 = iff(up5>=10000, up4, up5); Else If BP >= 1000 Then 상한가 = iff(up5>=5000, up5, up6); Else 상한가 = iff(up6>=1000, up6, up7); } } else if CodeCategory() == 8 || CodeCategory() == 9 then { // ETF 상한가 = up6; } } if C < 상한가 and C[1] < 상한가[1] //1일전 및 2일전 상한가가 아닐것 and C[1] > O[1]*1.05 //1일봉전 시가대비 1일봉전 종가 등락률이 5%이상 and C[2] < C[3]*1.05 //3일봉전 종가대비 2일봉전 종가 등락률이 5%이하 and H[1] > C[2]*1.10 //2일봉전 종가 대비 1봉전 고가등락률이 10% 이상 Then find(1); //2일봉전 기준 60봉 이내에서 시가대비 고가 10% 미만 //2일봉전부터 60일봉 기간내 평균거래량보다 1봉전 거래량이 500%이상
프로필 이미지
가이츠
2019-03-26
388
글번호 127388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 요청드립니다.

* 많은 도움에 정말 고맙습니다. * 퍼센트 율(%) 두건 좀 요청드립니다. 1번: 100봉 기준 양봉이면서 현재가 보다 높은율 과 낮은율 좀 부탁 드립니다. 즉 100봉중 양봉이면서 종가가 현재가 보다 높으것과 낮은것의 비율 입니다. (현재가 와 종가가 같으면 제외) 2번: 매매(매수 or 매도)후 최대수익 과 최대손실을 비교 하여 청산 하는 로직좀 부탁 드립니다. 수식 : (최대수익(A) - 최대 손실(B)) = C → 최대손실은 항상 "0"이거나 마이너스이므로 마이너스 해줌) .최대수익(D) : A / C 값 .최대손실(F) : B / C 값 .D:F 비율이 3:7 이상이면 청산 .D:F 비율이 8:2 이상이면 청산 * 매번 고맙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요타
2019-03-26
367
글번호 127387
종목검색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질문 1번> 이평 골든 크로스가 발생할 경우 발생한 봉부터 5개봉까지 차트하단에 plot 을 그리고 싶습니다. barindex 함수를 사용해서 가능할까요? 질문 2번> 종가가 볼린저밴드 상단선보다 크면 plot1 종가가 볼린저밴드 하단선보다 크면 plot2 를 그리는 수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버드나무
2019-03-26
372
글번호 127386
지표
답변완료

차트시작시간 지표식문의

문의드립니다. 국내선물같은 경우엔 당일 차트가 지원됩니다 그런데 해외차트는 당일 차트가 지원되지않아서 차트의 시작시간을 한국시간으로 22시30분부터 이렇게 적용하고싶은데 지표식으로 그것을 할수있는 방법이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만약 있다면 지표식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혼자뜨는별
2019-03-26
378
글번호 127385
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