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54
글번호 230811
회원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4-02-27
328
글번호 177028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항상 친절히 답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의 종목 검색식을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수정을 하고자 하니 주석도 좀 붙여 주시면 좋겠습니다.
AA=종가20%이상의 장대양봉의 시가 ;
AA선을 아래로 처음 하향돌파한 봉의 index를 기준으로 하여 AA선을 오르락 내리락하며
현재봉까지 경과한 봉의 개수를 경과봉수로 하여
1) 처음 하향돌파한 봉을 기준으로 현재봉까지 경과한 봉수가 20 이하이고
2) 종가가 AA선*1.10보다 작은 종목
3) 첫하향돌파이후 aaa×1.05선을 종가로 상향돌파하거나 aaa×0.95선을 하향돌파한 종목은 검색에서제외
4) 혹시 첫하향돌파수식이 안된다면 그냥 하향돌파이후 검색식이라도 괜찮습니다.
경과봉수 = Index-첫하향돌파idx ;
Find (경과봉수)
처음 하향돌파했다가 뒤에 다시 하향돌파가 여러 번 나올 수 있는데 뒤의 하향돌파를 무시하고 첫하향돌파를 기준으로 하려니 수식표현이 어려워서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2024-02-28
878
글번호 177026
답변완료
수식수정
85999 글
sw2선파일
자유게시판에 올려놓았습니다
게시판 2041
검토바랍니다
2024-02-27
896
글번호 177023
답변완료
종목검색문의드립니다.
글번호85968
질문한 사람입니다.만들어주신 수식에 더 해서 질문드립니다.
1. 첫번째 조건은 전일 3분봉상 전일최고거래량이 터진 양봉을 찾는 것이고
2. 전일 그 봉의 종가와 저가를 금일 가격차트에서 나오게끔 라인을 긋고 싶습니다.
3. 그러면 자연히 전일 그 봉의 라인이 금일에도 나타나게 끔 될것입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한번 더 부탁드리겠습니다.
2024-02-27
889
글번호 177022
답변완료
분봉거래량
감사합니다
오전 85979 답변 너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오전에 올려주신 답변 내용입니다.
거래량이 가장 많은 순위에서부터 8번째 까지의 내용인데요.
이것을
거래량이 가장 적은 순위에서부터 8번째 까지로 바꾸고 싶습니다.
그리고 주석처리 부탁드립니다. 어떤 수식인지 알고싶네요.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input : nday(10);
var : cnt(0);
Array : di[100](0), vi[2,300](0),sort[2,300](0),TL[300](0);
if Bdate != Bdate[1] Then
{
for cnt = 99 DownTo 1
{
di[cnt] = di[cnt-1];
}
di[0] = Index;
}
For cnt = 299 DownTo 1
{
vi[0,cnt] = vi[0,cnt-1];
vi[1,cnt] = vi[1,cnt-1];
TL_Delete(TL[cnt-1]);
}
vi[0,0] = v;
vi[1,0] = Index;
if di[nday] > 0 Then
{
For cnt = 0 to Index-di[nday]
{
sort[0,cnt] = vi[0,cnt];
sort[1,cnt] = vi[1,cnt];
}
Sort2DArray(sort,2,Index-di[nday],1);
plot1(c[Index-sort[1,0]],"1",Red);
plot2(c[Index-sort[1,1]],"2",Red);
plot3(c[Index-sort[1,2]],"3",Red);
plot4(c[Index-sort[1,3]],"4",Red);
plot7(c[Index-sort[1,4]],"5",Blue);
plot8(c[Index-sort[1,5]],"6",Blue);
plot9(c[Index-sort[1,6]],"7",Blue);
plot10(c[Index-sort[1,7]],"8",Blue);
}
2024-02-27
1031
글번호 177021
답변완료
수식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수식문의드립니다.
진입선제조건 : 30일 고가선(highest(H,30))을 최초로 고가로 갱신한 봉의 다음 봉부터
30일 저가선(Lowest(L,30))을 저가로 갱신한 봉까지만 해당
위의 진입선제 조건이 충족된 봉중에서 5일선 아래에서 발생되는 양봉에 진입후 +30틱 이익 청산, -30틱 손절
감사합니다.
2024-02-27
993
글번호 177020
답변완료
수식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수식문의드립니다.
진입 : 12일 고가선(highest(H,12))을 고가로 갱신한 봉의 다음 봉 시가에서 매수진입
청산: 진입후 12일 저가선(Lowest(L,12))을 저가로 갱신한 봉의 종가에서 청산
늘감사드립니다.
좋은 봄날 되세요. ~
2024-02-27
929
글번호 177014
답변완료
수식수정
Inputs : Period(20), Sence(1.5);
Vars:
VLineUp(0),
VLineDn(0),
HHighest(0),
LLowest(0),
JustChanged(FALSE),
VLine(0), DBN(0),T(0);
Array:
Highs[35](0),
Lows[35](0),
RRange[35](0),
UpWave[1](FALSE),
DnWave[1](FALSE);
If STime == 180000 Then
DBN = 0;
DBN = DBN + 1;
Var1 = Period;
Var2 = Var1 - 1;
Var3 = Var1 - 2;
Var5 = Sence;
Var6 = H-L;
JustChanged = FALSE;
if CurrentBar <= Var2 then begin
Highs[CurrentBar] = Close;
Lows[CurrentBar] = Close;
RRange[CurrentBar] = (H-L) /2;
end;
if CurrentBar == Var1 then begin
if Highs[Var2] >= Highs[Var3] then begin
UpWave[1] = TRUE;
HHighest = Highs[Var2];
VLineUp = HHighest - (Var5 * MA(Var6,Var2));
#Plot1(VLineUp,"VLineUp");
end;
if Highs[Var2] < Highs[Var3] then begin
DnWave[1] = TRUE;
LLowest = Lows[Var2];
VLineDn = LLowest + (Var5 * MA(Var6,Var2));
#Plot2(VLineDn,"VLineDn");
end;
end;
if CurrentBar > Var1 then begin
if DnWave[1] and Close > VLineDn then begin
DnWave[1] = FALSE;
UpWave[1] = TRUE;
JustChanged = TRUE;
HHighest = Close;
LLowest = 0;
end;
if UpWave[1] and Close < VLineUp and JustChanged == FALSE then begin
UpWave[1] = FALSE;
DnWave[1] = TRUE;
JustChanged = TRUE;
LLowest = Close;
HHighest = 0;
end;
if JustChanged == FALSE then begin
if Close > HHighest then
HHighest = Close;
else if Close < LLowest then
LLowest = Close;
end;
VLineUp = HHighest - (Var5 * MA(Var6,Var2));
VLineDn = LLowest + (Var5 * MA(Var6,Var2));
if UpWave[1] then
{
T = 1;
}
else if DnWave[1] then
{
T = -1;
}
end;
Input : BBP(120), MultiD(2);
var : BBmd(0),BBup(0),BBdn(0);
BBmd = ma(C,Period);
BBup = BollBandUp(BBP,MultiD);
BBdn = BollBandDown(BBP,MultiD);
if CrossDown(C,BBup) and t == -1 Then
sell();
if crossup(C,BBdn) and t == 1 Then
buy();
안녕하세요
85994글입니다
수식적용결과
Sw2선이 전혀 안맞음
양선 적색선에서 매수
음선 청색선에서 매도
이나 반대나옴
2024-02-27
977
글번호 177013
답변완료
시간 봉에서 일봉의 이평선 값 표현 2개
안녕하세요 항상 노고에 너무 감사드립니다.
시간봉에서 일봉의 이평선 값을 표현하고 싶습니다.
주식이 아니라 해외선물 또는 코인에서 사용할 예정입니다.
비슷한 자료를 찾아 봤는데,
-------
Input : Period(5);
Var : Ep(0), JISU(0), DINDEX(0), PreJISU(0);
Ep = 2/(Period+1); //평활계수
if date != date[1] then { //날짜가 변경될 경우에(매일의 첫번째 봉)
DINDEX = DINDEX + 1; //일봉상의 index를 구한다
PreJISU = JISU[1]; //전봉(전일 마지막 봉)의 JISU값을 preJISU에 저장한다.
}
if DINDEX <= 1 then //일봉상의 인덱스가 1이하이면(차트 맨 앞 첫구간을 의미)
JISU = C; //종가를 지수이동평균값으로 저장한다.
else //이외의 경우에는 (두번째 구간 부터는)
JISU = C * EP + PreJISU * (1-EP); //위 지수이평 계산식에 의해 계산된 값을 지수이평값으로 저장한다.
plot1(JISU,"지수이동평균"); //지수이동평균을 출력한다.
--------
이렇게 있더라구요, 문제는 해외선물 같은 경우, 세션이 끝나고 그 다음 세션을 기준으로 새로운 봉이 만들어지는데(같은 날일지라도), 저 식대로하면 12시가 지났을때 새로 표현이 되는 것 같아서 제대로 표현이 안될까봐 고민입니다.
결론은, 시간 봉(60분봉이나 240분봉)사용 시, 당일 일봉상의 12일 가중이평선을 표시하는 사용자 함수를 부탁드립니다.
ex)DailyEMA(12);
전일 일봉상의 12일 가중이평선을 표시하길 원할 경우
DailyEMA(12)[1] 이렇게 사용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__)
항상 감사드립니다.
2024-02-27
986
글번호 177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