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470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input : P1(7),P2(14),P3(21); var : R1(0),R2(0),R3(0),TX(0); R1 = RSI(P1); R2 = RSI(P2); R3 = RSI(P3); Plot1(R1, "RSI1"); Plot2(R2, "RSI2"); Plot3(R3, "RSI3"); PlotBaseLine1(30, "기준선 30"); PlotBaseLine2(50, "기준선 50"); PlotBaseLine3(70, "기준선 70"); Condition1 = R1 > R2 and R2 > R3; Condition2 = R1 < R2 and R2 < R3; if Condition1 == true and Condition1 != Condition1[1] Then { TX = Text_New_Self(sDate,sTime,R3,"▲"); Text_SetStyle(TX,2,0); Text_SetColor(TX,Red); } if Condition2 == true and Condition2 != Condition2[1] Then { TX = Text_New_Self(sDate,sTime,R3,"▼"); Text_SetStyle(TX,2,1); Text_SetColor(TX,Blue); } ..................................................... 1. 상기수식에서 삼각형 모양이 나올때 소리가 날수 있도록 수정 부탁드립니다 빨간색 삼각형은 -> 매수신호발생으로 파란색 삼각형은 -> 매도신호발생으로 각각 소리가 나올수 있도록 수정 부탁드립니다 (형식은 지표식인데 소리가 날 수 있도록) 2. 상기 수식을 데이타2용으로 수정 부탁드립니다 3. 상기수식을 시스템식으로 수정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zmfha
2024-01-15
769
글번호 175734
지표
답변완료

진입 가격을 중요라인으로

if stime < 153300 and stime > 084500 and 조건 and c<y2 Then Buy(); 이런식이 있다고 할때 진입가격을 y2로 재설정하고 재설정된 y2보다 1포높으면 청산 가능할까요?
프로필 이미지
신호매매
2024-01-15
613
글번호 175733
시스템

신호매매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신호매매
2024-01-15
3
글번호 175732
시스템

러블리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러블리
2024-01-15
7
글번호 175731
지표
답변완료

식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새해 "복"많이 받으시며 건강하고 행복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가.band%b 1) 전Band%b가 기준선10이하에서 Band%b가 기준선 10보다크면 매수진입. 2) 전Band%b가 기준선90이상에서 Band%b가 기준선 90보다 작으면 매도청산 입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yjh7474
2024-01-15
633
글번호 175730
시스템
답변완료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툴바에 혹시 어떤 특정가격을 찍으면 박스형태로 지금가격에서 몇프로 올랐는지 혹은 내렸는지 퍼센트로 볼수있는 툴이 있나요? 만약 없다면 수식으로 부탁드립니다~ 특정가격에서 위든 아래든 마우스로 올리고 내릴때 자동으로 퍼센트가 바로 보이는 지표를 만들고 싶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pop700
2024-01-15
799
글번호 175729
지표
답변완료

Crude Oil 만기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Crude Oil 의 만기일에 당일 청산을 하고자 합니다. 만기일은 아래와 같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최종결제일 이전 달의 25일 직전 3영업일 혹시 수식으로 표현할 수 있을까요 ?
프로필 이미지
hiphepho
2024-01-15
941
글번호 175728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 질문합니다.

안녕하세요. 아래는 주봉상 52선 고점과 저점의 중심을 52주 이평선이 이탈하는 종목을 검색하는 수식입니다. 첨부파일 그림처럼 저점과 고점 순서를 정하고 싶은데요. 저점이 먼저 생기고 고점이 생긴 후 이평선이 중심을 이탈하는 종목만 검색하고 싶습니다. ---------------------------------- input : P(52),Nper(30); var : T(0),고점(0),저점(0); var1 = ma(C,52); if var1 > var1[1] Then T = 1; if var1 < var1[1] Then T = -1; #고점(이평하락전환) if T == -1 and T != T[1] Then { value1 = var1[1]; value11 = value1[1]; if value1 > value11 Then 고점 = value1; } #저점(이평상승전환) if T == 1 and T != T[1] Then { value2 = var1[1]; Value22 = Value2[1]; if Value2 < Value22 Then 저점 = Value2; } if 고점 > 0 and 저점 > 0 and 고점 >= 저점*(1+Nper/100) and CrossDown(ma(C,52),(고점+저점)/2) Then Find(1);
프로필 이미지
트더
2024-01-14
1077
글번호 175727
종목검색
답변완료

수식부탁드립니다^^

총자산 1,000만원으로 가정하고 15분봉 기준으로 주식을 거래를 하고 싶습니다. 1. 매수기준 : 최고점(Day0)이후 3거래일(Day3) 내에 하락%도달시 매수진행 최고점대비 -5%에 1차매수는 총자산대비 10% , -10%에 2차매수는 총자산대비 20% , -15%에 3차매수는 총자산대비 30% (최고점은 일봉상 20일간 최고점으로 부탁드립니다-> 최대가능일자는 몇일까지가능한가요?) 예시) 최고점 10,000원 가정시 -5%인 9,500원에서 1차매수 (매수가 9,500원에 총자산 10%인 100만원 매수) -10%인 9,000원에서 2차매수 (매수가 9,000원에 총자산 20%인 200만원 매수) -15%인 8,500원에서 3차매수 (매수가 8,500원에 총자산 30%인 300만원 매수) 변수처리 : 매수거래일(Day3), 하락-% 비율(-5,-10,-15), 진입금액(총자산대비 10%, 20%, 30%)은 변수처리해서 시뮬레이션 가능하도록 부탁드립니다. 2. 반등청산기준 : 최고점과 최저점에서 20%반등시 1차 청산 (매수잔량의 50%청산), 최고점과 최저점에서 30%반등시 2차 청산 (매수잔량의 50%청산) 예시) 3차까지 매수된 후 저점갱신하여 최저점 8,000원을 찍고 반등가정시 최고점(10,000원)과 최저점(8,000원)에서 반등폭 20%인 8,400원에서 1차청산 (매수잔량 50%청산) 최고점(10,000원)과 최저점(8,000원)에서 반등폭 30%인 8,600원에서 1차청산 (매수잔량 50%청산) ※ 변수처리 : 반등폭(20%, 30%)과 청산비율(50%)는 변수처리해서 시뮬레이션 가능하도록 부탁드립니다. 3. 시간청산 (위 청산기준으로 청산이 안되고 시간만 흐를 경우) 1차, 2차, 3차 상관없이 최종 체결된 시간기준으로 2일(ExitDay2) 지나면 50% 청산 1차, 2차, 3차 상관없이 최종 체결된 시간기준으로 3일(ExitDay3) 지나면 전량청산 청산 예시) 2차(-10%)까지 체결후 3차 체결없이 2일 지나면 50% 청산 2차(-10%)까지 체결후 3차 체결없이 3일 지나면 전량청산 예시) 2차(-10%)까지 체결후 3차 체결없이 2일 지나면 50% 청산 그런데 추가하락해서 3차(-15%) 체결됨 -> 3차체결후 위 반등청산기준으로 청산되면 문제없지만 청산안되고 다시 시간만 흐를 경우 이때부터 다시 날짜카운팅 3차(-15%)까지 체결되서 다시 2일이 지나면 50% 청산 3차(-15%)까지 체결되서 3일이 지나면 전량청산 ※ 변수처리 : ExitDay, 청산비율(50%)는 변수처리 부탁드립니다. 4. 손절로직 : 2.반등청산과 3.시간청산 기준에 못미치고 급락한 경우 3차매수가 대비 -10%에서 전량청산 예시) 3차매수가(8,500원)보다 -10% 더 하락한 7,500원에서 전량 손절처리 ※ 변수처리 : 손절 -%는 변수처리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위 수식을 전체종목에 시뮬레이션돌리고 싶은데, 어떻게하면 가능할까요? 예스트레이더 or 예스스팟으로 가능한지 궁금하네요. 예스트레이더로 할 경우 종목차트에 하나하나 다 적용시켜야할거같은데.. 한번에 돌릴수있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만약 가능하다면 제가 참고할수있는 레퍼런스가 있을까요?? 노고에 감사드리며,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좋은하루되십시요^^
프로필 이미지
트렌드헌터
2024-01-14
819
글번호 175726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