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92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1. 종가가 당일 시가 및 전일 최고가를 넘어서면 빨강색으로, 당일 시가 및 전일 최저가 아래로 떨어지면 파란색으로 구현해 주세요
2. 전일 최고가, 전일 최저가, 전일 종가, 전일 최고가와 전일 최저가의 중간값, 당일 시가, 그리고 전일 종가에 전일 진동폭(전일 최고가-전일 최저가)을 합한 값, 전일 종가에서 전일 진동폭(전일 최고가-전일 최저가)을 뺀 값을 수평선 지표로 각 구현해 주세요
고맙습니다.
2023-11-06
846
글번호 173781
답변완료
재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감사 드립니다.
작성해주신 1번, 2번을 아래 종목 검색 if문 안에 넣코자 하는데 문법 에러가나서 도움을 요청 합니다.
수고 하세요
1번 .#고가가 저가대비 20%이상이고 종가는 고가대비 -15%이상인 봉이 2봉 중 1개 이상이면 true
Condition1 = CountIf(H>=L*1.20 and C <= H*0.85,2) >= 1;
2. #3연속 음봉이고 첫음봉시가대비 마지막음봉 종가는 -15%이상
Condition2 = CountIf(C<O,3) == 3 and C <= O[2]*0.85;
#전봉기준 Condition1이 true이거나 Condition2가 true
if Condition1[1] == true or Condition2[1] == true Then
find(1);
------------------------------------------------------------------------
종목검색
if (highest(H,20)[1] >= lowest(L,20)[1]*1.80) and
1번 or 2번
(C >= C[1]) and
(V >= V[1]*1.0) and
(O <= C[1]*1.0) and
(C >= O*1.0) and
(CountIf(H >=C[1]*1.25,200) >= 1) and
(CountIf(V >=V[1]*10,200) >= 1) Then
Find(1);
2023-11-06
950
글번호 173780
2685up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3-11-06
13
글번호 173779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주식에서 당일 시가 위에 당일 중심선이 있을 때 아래 식을 적용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금액에 맞게 원하는 주식 수를 입력하기를 원하는데 가능하시면 부탁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주식 매매할 때 1계약으로만 진행되어 100만원이라 금액 정도의 수량을 거래하기를 원하는 것입니다)
var1 = (DayHigh+DayLow)/2;
if CrossUp(C,Var1) Then
Buy();
if CrossDown(c,Var1) Then
ExitLong();
2023-11-06
710
글번호 173778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당일 시가 위에 당일 고가 저가 중심선이 있고
주가는 시가 위이면서 중심선 아래서 위로 돌파 시 매수 진입
중심선 아래로 돌파 시 매도 청산
익절은 원하는 가격을 직접 입력할 수 있있도록 하고
추가로 당일 장마감 때 모든 포지션 청산완료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위에 식으로 주식 매매를 하면 1계약으로 체결되어 진행되는데
주식매매에서 한번에 100만원을 수량에 맞게 매수 할 수 있는
계약 수를 입력할 수 있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3-11-06
769
글번호 173771
답변완료
수식질문
분봉차트에서
LastBarOnChart ==1 일경우
해당봉의 date 값을 저장해놓고,
lastbaronchart !=1 인 상황에서도
해당 Date 값을 지표식으로 표시하고 싶습니다.
결국 지표식상에는
---------------- 이런식으로 마지막봉까지 값은 값이 나열되게 하고 싶습니다.
2023-11-06
1054
글번호 173770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아래는 스윙하이(SH) 및 스윙로우(SL)에 대한 지표수식입니다
Var : 고점(0), 저점(0), 좌우기간(5);
input : PH(H), PL(L);
if SwingHigh(1,PH, 좌우기간,좌우기간,좌우기간*2+1) != -1 Then 고점 = H[좌우기간] ;
if SwingLow(1, PL, 좌우기간,좌우기간,좌우기간*2+1) != -1 Then 저점 = L[좌우기간];
Plot1(고점,"고점"); //Blue
Plot2(저점,"저점"); //Red
1. plot1(고점)과 2(저점)에 표시되는 스윙하이와 스윙로우가 표시되는 봉이
실제로 발생된 고가 또는 저가봉이 아니라 다른봉에 표시가 되고 있는데 이에
대한 수정을 부탁합니다.
2. 1에서 수정된 봉(가격)의 위치를 이용해서 고점끼리 연결한 추세선, 저점끼리 연결한 추세선, 고좀과 저점을 연결하는 지그재그로 선이 표시되도록 수식을 만들어주세요.
3. 스윙로우가 발생된 봉의 위치를 비교하여 매수신호가 발생되게끔 하고 싶은데요
즉 스윙로우(저점)가 낮아 지다가 전저점보다 높아진 저점이 발생하고, 전고점보다 높은
고점이 발생되고 다시 전저점이 높아질때에 매수신호검색수식을 부탁합니다.
추가적으로 발생순서를 설명하면 저점1 -- 고점1----저점2----고점2---저점3으로
발생하는데 저점1보다 저점2가 높고, 저점2보다는 저점3이 높아질때 신호발생되게 요청드립니다
2023-11-06
1034
글번호 173763
답변완료
검색식 부탁합니다
체결강도 100이상인 종목을 검색하는 수식을 부탁합니다.
2023-11-06
1199
글번호 173758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검색식 문의 드립니다
체결강도 검색식 가능한가요
가능하면 부탁드립니다
2023-11-06
1600
글번호 1737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