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92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문의
국내선물 데이트레이딩
if data2 첫봉의 종가 > 1000 then
buy();
오로지 첫봉에서만 진입합니다
수식 완성 부탁 드립니다.
2023-11-03
866
글번호 173693
ujkl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3-11-03
75
글번호 173692
답변완료
시스템 수식 좀 부탁 드립니다.
* 안녕 하세요. 지나번 도움 많이 배웠습니다.
* 아래 박스 그리기 지표 좀 봐 주십시요.
1. 지표는 되는데 박스가 안그려 짐니다. 잘못 한 점이 무었이지요???
2. 매매식으로 가능 한가요? → CrossUp(var91[1],var91[5])
## <아래 수식>
VAR91 = MA(C,20) ;
plot91(var91,"상승",IFf(var91[1]<var91[5],Black,Magenta),Def,6) ;
plot92(var91,"하락",IFf(var91[1]>var91[5],Red,Blue),Def,4) ;
## 박스그리기
var : box(0);
var : TL1(0),TL2(0),TX1(0),TX2(0);
if CrossUp(var91[1],var91[5]) Then
{
box = Box_New(sDate,sTime,h,NextBarSdate,NextBarStime,l);
Box_SetColor(box,Rgb(0,255,120) ); // Rgb(255,150,255)
Box_SetFill(box,true);
Box_SetExtFill(box,true);
value1 = H;
Value2 = L;
//TL1 = TL_New(sDate,sTime,value1,NextBarSdate,NextBarStime,value1);
//TL2 = TL_New(sDate,sTime,value2,NextBarSdate,NextBarStime,value2);
TL_SetColor(TL1,Red);
TL_SetColor(TL2,Red);
TL_SetSize(TL1,3);
TL_SetSize(TL2,3);
//TX1 = Text_New(NextBarSdate,NextBarStime,value1,NumToStr(value1,0));
//TX2 = Text_New(NextBarSdate,NextBarStime,value2,NumToStr(Value2,0));
Text_SetStyle(TX1,2,1);
Text_SetStyle(TX2,2,0);
}
else
if CrossDown(var91[5],var91[1]) Then
{
box = Box_New(sDate,sTime,h,NextBarSdate,NextBarStime,l);
Box_SetColor(box,Rgb(255,255,0)); // Rgb(40,250,100)
Box_SetFill(box,true);
Box_SetExtFill(box,true);
value1 = H;
Value2 = L;
//TL1 = TL_New(sDate,sTime,value1,NextBarSdate,NextBarStime,value1);
//TL2 = TL_New(sDate,sTime,value2,NextBarSdate,NextBarStime,value2);
TL_SetColor(TL1,Black);
TL_SetColor(TL2,Black);
TL_SetSize(TL1,3);
TL_SetSize(TL2,3);
//TX1 = Text_New(NextBarSdate,NextBarStime,value1,NumToStr(value1,0));
//TX2 = Text_New(NextBarSdate,NextBarStime,value2,NumToStr(Value2,0));
Text_SetStyle(TX1,2,1);
Text_SetStyle(TX2,2,0);
}
Else
{
Box_SetEnd(box,NextBarSdate,NextBarStime,l);
TL_SetEnd(TL1,NextBarSdate,NextBarStime,value1);
TL_SetEnd(TL2,NextBarSdate,NextBarStime,value2);
Text_SetLocation(TX1,NextBarSdate,NextBarStime,value1);
Text_SetLocation(TX2,NextBarSdate,NextBarStime,value2);
}
* 매번 많은 도움에 고맙습니다. 좋은 주말 되십시요 ^^
2023-11-03
939
글번호 173691
숯불아줌마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3-11-03
1
글번호 173690
답변완료
수식문의 드립니다.
어제 알려주신대로 작성하였더니 잘 작동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런데 장시작 후 첫째봉인 동시호가 물량까지 합산되면,
누적거래량이 너무 커져서 이를 피하고자,
양봉의 거래량은 양수, 음봉의 거래량은 음수로 표시된다고 가정하고,
어제 알려주신 아래 지표1) 에서
1.장시작 후 첫째봉을 제외한 양봉, 음봉의 누적 거래량합산 지표를 알고싶습니다.
2.전일 거래량은 포함하지 않은 당일 발생된 봉만 기준으로,
장시작 후 첫째봉을 제외한 최근 20봉의 양봉, 음봉 거래량 합의 지표를 알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지표1)
장시작 후 양봉, 음봉의 누적 거래량합산 지표.
if C > O Then
var1 = V;
Else IF C < O Then
var1 = -V;
Else
var1 = 0;
if Bdate != Bdate[1] Then
{
value1 = 0;
}
value1 = value1+var1;
Plot1(value1);
2023-11-03
922
글번호 173689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수고 하십니다.
항셍 선물 지수 차트에서
매 시간 마다 시가고가 / 시가저가 발생시
표시가 될수 있도록 수정 부탁 드립니다.
결과물은 유첨 참조 바랍니다.
input : ntime(60);
var : T1(0),S1(0),D1(0),TM(0),TF(0);
var:TextID(0);
if sdate != sdate[1] Then
{
T1 = Floor(sTime/10000)*10000;
S1 = TimeToMinutes(var1);
D1 = sdate;
}
if D1 > 0 then
{
if sdate == D1 Then
TM = TimeToMinutes(stime)-S1;
Else
TM = TimeToMinutes(stime)+1440-S1;
TF = TM%ntime;
if Bdate != Bdate[1]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TF < TF[1])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TM >= TM[1]+ntime)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TM > TM[1]) Then
{
Var1 = Open;
Var2 = Close;
var3 = High;
Var4 = Low;
If Var1==Var3 Then Var5=Var1;
If Var1==Var4 Then Var6=Var1;
}
Plot1(Var5,"시가고가",Red);
Plot2(Var6,"시가저가",Blue);
}
2023-11-03
711
글번호 173688
2685up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3-11-03
13
글번호 173687
회원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3-11-03
37
글번호 173681
ujkl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3-11-03
1
글번호 1736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