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92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종목검색 종목 찾고 싶어 문의 드렸습니다.
첫번째 질문
키움에서 강세약세패턴으로 쓰는 수식입니다.
H>=MA(C, 240,단순) and
C<MA(C, 240,단순) and
V>=V(1)*10 and
avg(V,120,1)<=500000 and
C>O and
V>=500000
종목검색 수식과 강조 수식으로 변환 시켜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두번째 질문
키움에서 쓰던 강세약패턴수식 입니다.
A = avg(c, 40, 1) * 1.1 <= C
and avg(거래대금/C, 40, 1) * 6 <= avg(거래대금/C, 2)
and avg(((h-l)/((h+l)/2)), 40, 1) * 1.5 <= avg(((h-l)/((h+l)/2)), 2)
and C(1) < C;
B = sum(A);
B(1) -B(10) == 0 and A == 1
단기과열 지표수식인데
종목검색과 강조수식으로 바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도 힘찬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2023-11-02
1246
글번호 173640
답변완료
수식문의 드립니다.
> 양봉의 거래량은 양수, 음봉의 거래량은 음수로 표시된다고 가정하고,
최근 20봉의 거래량 합이 음수에서 양수로 전환된 후 1000을 돌파할때,
돌파할때의 가장최근 음수에서 양수로 전환된 시점의 이전 10봉중 최저가격을 선으로 나타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if C > O Then
var1 = V;
Else IF C < O Then
var1 = -V;
Else
var1 = 0;
Var2 = AccumN(var1,20);
if CrossUp(Var2,0) Then
Var3 = lowest(L,10);
if CrossUp(Var2,1000) Then
Var4 = Var3;
if Var4 > 0 Then
Plot1(Var4);
=========================================================================
글번호 84353 ) 질문에 알려주신대로 수식을 작성했더니 잘 작동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가지 더 문의 드리겠습니다.
양봉의 거래량은 양수, 음봉의 거래량은 음수로 표시된다고 가정하고,
지표1)
장시작 후 양봉, 음봉의 누적 거래량합산 지표.
지표2)
알려주신 위의 수식을 토대로,
최근 20봉의 거래량 합이 음수에서 양수로 전환된 후 1000을 돌파할때,
돌파할때의 가장최근 음수에서 양수로 전환된 시점의 이전 10봉중 지표1)의 최저수치 대비
현재 지표1)의 증가분 수치.
(예: 이전 10봉중 지표1)의 최저수치가 2이고, 현재수치가 10이면 8로 표시,
이전 10봉중 지표1)의 최저수치가 -20이고 현재수치가 -5이면 15로 표시)
지표3)
지표2)의 수치가 0을 하향돌파할때 봉의 최저가격.
감사합니다.
2023-11-02
921
글번호 173639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관리자님 럭키맨
오늘도 수고가 많으시네요.
키움 수식을 변환 시켜 종목 검색을 하고 싶어 문의 드렸습니다.
첫번째 질문
A=sum(if(o>c,c*v,0));
B=sum(if(o<c,c*v,0))-sum(if(o>c,c*v,0));
crossup(B,A)
이 수식을 종목검색으로 변환 시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두번째 질문
지표수식 = A=V*(H+L+O+C)/4;
K=sum(A,period);
K2=sum(V,period);
k3 = K/K2 ;
K3*X
변수값
x : 0.618
period : 120
이렇게 만들어진 지표선에 종가가 이탈하면 종목 검색하고 싶네요.
---------------------------------------------
세번째 질문
지표수식 : AA=(H+L+C+O)/4;
BB=AA*V;
X1=SUM(BB, 기간);
X2=SUM(V, 기간);
A=X1/X2;
valuewhen(1,lowest(L,기간)<lowest(L(1),기간),A)
변수값
기간 : 120
이렇게 만들어진 지표선에 종가가 이탈하면 종목 검색을 하고 싶습니다.
-----------------------------------
네번째 질문
지표수식
조건= Highest(V,240)==V;
BarsSince(조건)>=119&&
BarsSince(조건)<=119
제가 키움에서 신호를 만들어서 쓰는 수식인데 혹시
종목검색으로 찾을수 있을까요??
240일 신고 거래량이 120일후(6개월 후)에 종목을 찾는 검색기로 사용하고 싶습니다.
항상 감사 또 감사합니다.
2023-11-02
1039
글번호 173638
답변완료
지표와 종목 수식 문의드립니다.
수고가 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라 키움의 지표수식을 예스트레이더 수식으로 변환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주가가 20선 위에 있으면서 20봉 이내에서 이지표를 돌파하는 종목도 검색식으로 부탁드립니다.
A=avg(C,20);
B=avg)c,60);
valuewhen(1,A(1)>B(1)and A<=B,avg(c,60))
감사합니다.
2023-11-02
1048
글번호 173637
답변완료
지표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0일의 신고가를 이어주는 선
10일의 신저가를 이어주는 선
Price channel 지표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11-02
916
글번호 173636
답변완료
해외선물 수식 부탁드립니다.
ㅁ한국투자증권 / 해외선물
※안녕하세요 해외선물 당일 단타입니다.
▶설정값 : Envelope(이하EN) -> Period : 20 / Percent : 0.06
5일선 -> 1분봉상 5분선을 5일선이라 지칭
▶진입및 청산
ㅁ매수진입(시장가) - 아래 1)과 2)중 조건이 먼저 만족 되는경우 진입
1) 완성된 봉의 현재 → [ (5일선 > EN 상단 ) 이고, (종가 ≥ 5일선) 이며, (5일선 대비 등락률 0 ~ +0.07%) ] 일때, 그 완성된 봉의 다음봉 시가에 진입
2) 실시간 현재가가 → [ (5일선 > EN 상단 ) 이고, (종가 > 5일선) 이며, (5일선 대비 등락률 +0.07%와 +0.1%사이) ] 일때, 진입
ㅁ매수청산(시장가) - 아래 1)과 2)중 조건이 먼저 만족 되는경우 보유한 매수물량 전량 청산
1) 완성된 봉의 현재 → [ (5일선 < EN 중심선) 이고, (종가 < 5일선) }이며, (5일선 대비 등락률 0~ -0.07%) ] 일때, 그 완성된 봉의 다음봉 시가에 청산
2) (5일선 < EN 중심선) 이고, (종가 < 5일선) }이며, 실시간 현재가가 → (5일선 대비 등락률 -0.07% 이하) 일때, 청산
ㅁ매도진입(시장가) - 아래 1)과 2)중 조건이 먼저 만족 되는경우 진입
1) 완성된 봉의 현재 → [ (5일선 < EN 하단 ) 이고, (종가 ≤ 5일선) 이며, (5일선 대비 등락률 0 ~ -0.07%) ] 일때, 그 완성된 봉의 다음봉 시가에 진입
2) 실시간 현재가가 → [ (5일선 < EN 하단 ) 이고, (종가 < 5일선) 이며, (5일선 대비 등락률 -0.07%와 -0.1%사이) ] 일때, 진입
ㅁ매도청산(시장가) - 아래 1)과 2)중 조건이 먼저 만족 되는경우 보유한 매도물량 전량 청산
1) 완성된 봉의 현재 → [ (5일선 > EN 중심선) 이고, (종가 > 5일선) }이며, (5일선 대비 등락률 0 ~ +0.07%) ] 일때, 그 완성된 봉의 다음봉 시가에 청산
2) (5일선 > EN 중심선) 이고, (종가 > 5일선) }이며, 실시간 현재가가 → (5일선 대비 등락률 +0.07% 이상) 일때, 청산
▶기타
ㅁ오전 05시55분 특정 조건없이 보유물량 전량청산
ㅁ오전 06시 자동매매 종료
▶아래 내용의 변수값은 설정에서 수정이 가능한지. 안될경우 수정할수 있게 가능한지 코멘트 부탁드립니다.
ㅁ오전 05시55분 특정 조건없이 보유물량 전량청산
ㅁ오전 06시 자동매매 종료
ㅁEnvelope 설정값
Q. 이미 손매매로 진입한 포지션을 가지고 난후 자동매매를 시작할경우 손매매로 진입한 포지션도 자동매매가 보유물량으로 인식하나요?
예) A → (손매매로 매수포지션을 가지고 있는상태. 또는 전날 자동매매로 매수포지션을 가지고 있다가 자동매매를 종료한 때)
A와 같은 상태에서 자동매매 시작시 -> 매수청산과 매도진입 조건이 동시에 만족할 경우 자동매매가 매수청산과 매도진입이
둘다 진행되는지 아니면, 보유물량을 없다라고 인식하여 매도만 진입하는지 궁금합니다.
2023-11-02
1094
글번호 173635
답변완료
수고많으십니다. 수식작성 검토 부탁드립니다.
수고 많으십니다.
예스트레이더에서 수식작성시 CrossUp을 사용하여 수식을 작성한적이 있는데
예스스팟에서도 아래와 같이 수식작성하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포지션이 0이고 단기지표(woo)보다 장기지표(woo1)가 크고 현재가격이 장기지표를
crossUp 할때 매수주문
if (vo1 == 0 && woo < woo1) && (Crossup(MarketData1.current , woo1 ))
{
ID7 = Account1.OrderBuy(MarketData1.code,1 , 0, 1);
}
좋은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2023-11-01
868
글번호 173631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수고하십니다.
참조봉 macd 오실레이터데드크로스 발생하고난 후
3시5분 매수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11-01
735
글번호 173629
답변완료
분할매수 문의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을 하고 잇구요
문의를 드립니다 (봉은 일봉입니다)
**아래와 같은 식에서 5프로 하강시마다 1개씩 매수를 해서, 10프로 익절시 매도하는데요
질문 1. 금일 1개를 매수하면 시스템상으로( 10프로상승시) 내일 매도를 하는데요. 금일 매수후( 10프로상승시) 금일 매도는안되는지?
질문 2. 만약 금일 1개를 매수한게 다음날 시작가가 20프로가 상승이 되어 잇다면, 그 가격에 익절이 되는가요 아님 10프로만큼만 익절이 되는지요?
부탁드립니다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Then
{
P = LatestEntryPrice(0);
E = E+1;
}
if E < 11 Then
Buy("bb",AtLimit,P*0.95,E);
}
if MarketPosition == 0 Then
ExitLong(" 청산 ",AtLimit,AvgEntryPrice*1.1);
2023-11-01
1084
글번호 173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