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01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dmi지표와 cci 동시만족하는 종목 검색
안녕하십니까?
Dmi(11)DIMinus 가 10을 crossdown 하고
CCi(11)100을 crossup 동시에 만족하는 식을 구현 하고 싶은데 도와 주세요
2023-09-20
1128
글번호 172589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1. 종가가 전일 고가보다 높으면 빨강색으로, 전일 저가보다 낮으면 파란색으로 구현해 주세요,
2. 종가가 전일 고가보다 높으면 빨강색으로, 전일 및 전전일 고가보다 모두 높으면 흰색으로, 종가가 전일 저가보다 낮으면 파란색으로, 전일 및 전전일 저가보다 모두 낮으면 검정색으로 구현해 주세요
3.기본차트 종가가 전일 고가보다 높으면 빨강색으로, 전일 저가보다 낮으면 파란색으로, 보조차트 종가가 전일 고가보다 높으면 흰색으로, 전일 저가보다 낮으면 검정색으로 나타나도록 기본차트에 구현해 주세요
고맙습니다.
2023-09-19
1032
글번호 172588
회원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3-09-19
457
글번호 172587
답변완료
외국인
안녕하세요
선물에서 외국인계약수1000이넘어갈때 매도이면매도진입매수이면매수로진입하여 제로가되면은청산 다시1000 이넘으면따라진입하는수식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09-19
1011
글번호 172586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의 조건으로 종목검색하는 수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 시가총액:현재가기준 50십억원 이상
B 상세이평돌파:[일]1봉전 지수(고가 1)이평이 지수(종가 224)이평을 30봉이내 골든크로스 1회이상
C 상세이평돌파:[일]1봉전 지수(고가 1 )이평이 지수(종가 112)이평을 30봉이내 골든크로스 1회이상
D 기간내 등락률:[일]1봉전 5봉이내에서 전일종가대비종가 5% 이상
E 상세이평돌파:[일]1봉전 지수(고가 1)이평이 지수(종가 60)이평을 30봉이내 골든크로스 1회이상
F 상세이평돌파:[일]1봉전 지수(고가 1 )이평이 지수(종가 112)이평을 30봉이내 골든크로스 1회이상
G [일]0봉전 Bollinger Band(20,2) 종가가 상한선이상
H [일]0봉전 일목균형표(9,26,52) 주가 ▷ 선행스팬 2
I [일]0봉전 일목균형표(9,26,52) 주가▷기준선
J 기간내 거래량비율:[일]1봉전 60봉이내에서 전봉거래량대비 300%이상 1회 이상
K 주가비교:[일]0봉전 시가 ◁ 0봉전 종가
L 주가비교:[일]2봉전 종가 ◁0봉전 종가
M 가격-이동평균 비교:[주]0봉전 (종가 10)이평 ◁종가
N 가격-이동평균 비교:[월]0봉전 (종가 6)이평 ◁ 종가
O 거래량비율(n봉):[일]1봉전 거래량 대비 0봉전 거래량 비율 200%이상
P 전일거래량대비 금일 첫 5분봉 거래량 50%이상
Q 전일거래량대비 금일 첫 10분봉 거래량 100%이상
R 전일거래량대비 금일 첫 15분봉 거래량 150%이상
S 기간내 평균 거래량비율:[5분]0봉전 5봉이내에서 5평균거래량대비(기준봉제외) 200%이상 1회 이상
T 거래량 순위 상위 80
A and ((B or C) and (D or E or F)) and G and H and I and J and K and L and M and N and (O or P or Q or R or S) and T
2023-09-19
1538
글번호 172585
답변완료
totaltrades 해석이 궁금합니다.
항상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알려주신 수식 중에
if TotalTrades > TotalTrades[1] then ~~~~
이라는 조건문이 있었는데요.
위의 조건문 해석이 궁금합니다.
1. TotalTrades 에 카운트가 되는 것은
exitlong 이나 exitshort 가 실행되었을때인가요?
2. TotalTrades과 TotalTrades[1]을
ClearDebug;
MessageLog("TotalTrades %.2f", TotalTrades);
MessageLog("TotalTrades[1] %.2f", TotalTrades[1]);
위와 같이 실행했더니
첨부한 이미지와 같이 계속 숫자가 같게 나오는데요.
그렇다면 어떤 경우에
if TotalTrades > TotalTrades[1] then ~~~~
위의 조건문이 실행이 되는 걸까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2023-09-19
1287
글번호 172584
답변완료
수식 변환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다음 키움수식을 종목검색식으로 변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max( avg(C,short), avg(C,mid), avg(C,long)) <
min( avg(C,short), avg(C,mid), avg(C,long)) * (1+Percent/100) &&
C > highest(H(1),5) && C(1) <= highest(H(2),5)
and
CrossUp(h,BBandsUp(Period,D1))
=======================================================================
수고하세요.
2023-09-19
1173
글번호 172583
답변완료
함수요청
안녕하세요?
아래 스크립트는 글번호 83793번에서 답변 주신 것을 응용하였습니다.
1번 신호는 2번 신호보다 우선하여 나오게 하고 싶습니다.
즉 s1은 b2에 우선합니다. b1은 s2에 우선합니다.
s1이 발생하지 않았는데 b2가 먼저 나오게 하지 않게 하고자 합니다.
s1이 발생된 후에는 b2가 나올 수 있습니다.
b1이 발생하지 않았는데 s2가 먼저 나오게 하지 않게 하고자 합니다.
b1이 발생된 후에는 s2가 나올 수 있습니다.
당일 매수는 최대 1번, 매도도 1번, 도합 2번까지 진입이 가능하게 하고자 합니다.
var : entry(0);
var1 = ma(c,100);
if Bdate != Bdate[1] Then
{
entry = 0;
value1 = var1;
}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or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and TotalTrades > TotalTrades[1]) Then
entry = entry+1;
if DayIndex < 7 Then1
{
Var2 = DayHigh;
Var3 = DayLow;
}
if entry < 1 Then
{
if MarketPosition >= 0 and DayOpen < DayClose(1) and value1 > DayOpen Then
{
if DayIndex >= 7 and CrossDown(C,Var3) Then
Sell("s1",AtMarket);
if CrossUp(C,Var2) Then
Buy("b2",AtMarket);
if CrossDown(c,var1)and var1 < Var3 Then
ExitLong("Cx",AtMarket);
}
}
if MarketPosition <= 0 and DayOpen > DayClose(1) and value1 < DayOpen Then
{
if DayIndex >= 7 and CrossUp(C,Var2) Then
Buy("b1",AtMarket);
if CrossDown(C,Var3) Then
Sell("s2",AtMarket);
if CrossUp(c,var1) and var1 > Var2 Then
ExitShort("Px",AtMarket);
}
SetStopEndofday(151900);
2023-09-19
1190
글번호 172581
답변완료
질문이 있어요
수고하십니다.
질문이 있어요.
전략을 실전에 적용할때, "이익을 본 후에 두번 연속 손실을 보면 진입하라"는 코딩이 가능한가요? 즉, 실전 적용중이지만 "이익을 본 후에는" 매수,매도 시그널이 나와도 1계약도 진입하지 않다가, 두번 연속 손실을 본 후에 진입하도록 코딩이 가능한지요?
2023-09-19
995
글번호 1725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