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15
글번호 230811
금보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3-07-17
0
글번호 170662
답변완료
수식 문의
얀녕하세요
Input : shortPeriod(5), longPeriod(20);
value1 = ma(C, shortPeriod);
value2 = ma(C, longPeriod);
# 매수/매도청산
If CrossUP(value1, value2) Then
{
Buy();
}
# 매도/매수청산
If (CrossUP(value1, value2) + 0.5P ) Then
{
Sell();
}
1,,,위 매수식에서
0.5P 상승하면 매수청산
수식 부탁드립니다
2,,,
기타의 매수식에서
Input : shortPeriod(12), longPeriod(26);
Var : value(0);
value = MACD(shortPeriod, longPeriod);
# 매수/매도청산
If CrossUP(value, 0) Then
{
Buy();
}
# 매도/매수청산
If CrossUP(value, 0) + 0.5P Then
{
Sell();
}
감사합니다
2023-07-17
1446
글번호 170661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항상 도움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선물 3분봉 기준으로
condition1 = 위로 3틱 안에 피봇저항선(분봉 피봇-1,2,3차 모두 포함)이 있다;
condition2 = 아래로 3틱 안에 피봇저항선(분봉 피봇-1,2,3차 모두 포함)이 있다;
condition3 = 현재봉 기준 전봉 10봉(C[10]) 이내에 20,60선이 골든크로스가 있다;
condition4 = 현재봉 기준 전봉 10봉(C[10]) 이내에 20,60선이 데드크로스가 있다;
if 조건 and (( condition1==false or (condition1==true and condition3==true))
then buy ();
진입 조건이 맞아도 3틱(위)이내에 분봉 피봇이 있으면 진입하지 마라. 단 10봉 이내에
20,60골든크로스가 있다면 진입하라.
if 조건 and (( condition2==false or (condition2==true and condition4==true))
then sell ();
매수와 같은 조건 입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2023-07-17
1429
글번호 170660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십니다.
if MarketPosition== 1
and sTime <= 103500
and c < MAvda2
and (rein==0 or rein==-1)
then {ExitLong("OC-eb",AtStop,c+0.05);Sell("OSS");tj=160000;rein=1;}
if MarketPosition== -1
and sTime <= 103500
and c > MAvda2
and (rein==0 or rein==-1)
then {Exitshort("OC-es",AtStop,c-0.05);buy("OSb");tj=160000;rein=1;}
즉시청산과 즉시 반대방향으로 매수 하고 싶습니다.
2023-07-17
1251
글번호 170656
답변완료
검색식 부탁합니다
수고하십니다
무더운 여름에 건관관리 잘하시고 무탈하기 바랍니다
종목검색 안되는 있는데 해결 부탁합니다
Input : Period(60) ;
var1 = highest(H, Period);
If C>=var1[1] Then
Find(1);
위 검색식을 월봉으로 검색하면 가온칩스나 대덕전자 같이
최근 상장한 종목은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Period(60)의 기간은 변경하지 않고 검색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식을 수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3-07-17
1408
글번호 170655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 시스템 성능 보고서에서 전략분석에 있는 Sharpe Ratio의 수식이 궁급합니다.
2. 그리고 Sharpe Ratio는 피라미딩으로 추가매수한 수치들까지 적용되나요? 아니면 첫 진입가격에 대한 수익만 적용되는건가요?
3. 그리고 무위험수익률은 무엇으로 잡았으며 얼마로 잡은건가요?
예시도 같이 부탁드리면 감사하겠습니다..!
2023-07-17
1224
글번호 170654
답변완료
예스에서는 어떻게 하나요?
키움에서 추세 선택할때 "1회 연속 상승", "연속하락" 은 예스에서 어떻게 하나요? 예를 들어 볼밴 상단선이 연속하락 이런것은 어떻게 하나요?
2023-07-17
1060
글번호 170650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수고가 많으십니다.
현재 키움에서 사용하고 있는 함수입니다.
* 함수명: 상승봉C(n)
* 수식: Valuewhen(n,C>C(1),C) // n봉전 상승봉 일때의 종가함수
이 함수를 예스 사용자 함수로 만들어 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2023-07-17
1293
글번호 170649
답변완료
지표식 문의드립니다.
매번 성실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종가가 전일대비 25% 상승하고 이후 발생하는 첫음봉의 저가선을 긋는 지표식과
위 지표식을 분봉에 적용하는 지표식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07-16
1141
글번호 170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