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16
글번호 230811
아침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3-07-12
15
글번호 170535
아침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3-07-12
21
글번호 170534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시가에서 40틱 이상 올라가면 1개 매도, 70틱 이상 올라가면 1개 추가 매도, 100틱 이상 올라가면 1개 추가 매도하는 3계약 역매매 매매시스템이 있습니다. (매수는 반대로 마찬가지 입니다)
1~3개 매도진입후 시가 근처까지 내려오면 1~3 계약을 동시 청산하고자 합니다.
(매수는 반대로 마찬가지 입니다)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1번째 계약이 체결되고 시가 위 5틱 이하까지 내려오면 청산,
2번째 계약이 체결되고 나서 시가 위 10틱 이하까지 내려오면 전량 청산,
3번째 계약이 체결되고 나서 시가 위 20틱 이하까지만 내려오면 전량 청산입니다.
(딱 시가 위 5, 10, 20틱에서 청산되도 좋고, 그 이하에서 캔들의 종가가 만들어지면 청산되도 좋습니다. 어떤 것이 더 효율적일지 비교해보고 싶습니다)
손절은 250틱인데 이 손절은 3계약 진입분 손절을 모두 합산한 누적 손절입니다.
(이전 진입의 익절과 손절분과는 별개입니다)
마지막으로 손절은 해당 진입분의 합이 250틱이 되야 나오는데 이렇게 손절되면 거래시간에 관계없이 당일 매매는 종료하고 신호가 더이상 나오지 않게 하고 싶습니다.
거래시간은 9시부터 22시까지입니다.
미리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장마가 곧 온다는데 늘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2023-07-12
1124
글번호 170533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 수식에서 마지막 rt 부분을 iff 함수를 사용하지 않고
그냥 if만 사용해서 풀어서 작성하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input : Length(22),Multiplier(2);
var : atrv(0),avgtr(0);
var : highestC(0),lowestC(0),hiLimit(0),lolimit(0);
var : rt(0),ps(0);
ATrv = atr(1);
avgTR = wma(atrv, Length);
highestC = highest(H,Length);
lowestC = lowest(L,Length);
hiLimit = highestC[1] - avgTR[1] * Multiplier;
loLimit = lowestC[1] + avgTR[1] * Multiplier;
rt = 0.0;
rt = IFf(close > hiLimit and close > loLimit , hiLimit ,
iff(close < loLimit and close < hiLimit , loLimit ,
iff(IsNaN(rt[1]) == False, rt[1], close)));
plot1(rt);
2023-07-12
1279
글번호 170532
답변완료
시스템 작성의뢰
수고 하십니디 !
1.거래량 5 이평선이 30 이상 상승하면 신호로 알려주고 on balance price 지표가 - 86 이하로 내려가고 obv 지표가 -
1800 이하로 하락하고 pvi지표가 99.40 이하로 하락하고 er bear power 지표가 - 0.08 이하로 하락 하고120,240,480,960 ,1920 , 3840 이동평균선이 역배열이 되고 1920
이평선과 3840 이평선의 간격이 15틱이상 벌어지고 120 이평선이 240 이평선을 업크로스할
때 매수를 하고 50 틱이상 상승한 다음 120
이평선이 240 이평선을 다운크로스 할때 청산을 한다
2.거래량 5 이평선이 30 이상 상승하면 신호로 알려주고 on balance price 지표가 180 이상 상승하고 obv 지표가 2800
이상 상승 하고 pvi지표가 101.30 이상 상승 하고 er bear power 지표가 0.00 이상 상승 하고
120,240,480,960 ,1920 , 3840 이동평균선이 정배열이 되고 1920 이평선과 3840 이평선의 간격이 16 틱이상 벌어지고
120 이평선이 240 이평선을 다운크로스할때 매도를 하고 50 틱이상 하락한 다음 120 이평선이 240 이평선을 업크로스 할때 청산을 한다
2023-07-12
1543
글번호 170531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9시 장 시작 전(8시59분과 9시 사이) 선물 현재가의 매도 매수 건수를 이용한 시스템 트레이딩 수식 작성이 가능한가요?
2023-07-11
1233
글번호 170530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수고 하십니다.
날짜를 [20230612] 같은 형식으로
자동으로 근무일 기준 전날의 날짜가 수식에서 생성되게 하려면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요?
수고 하세요...
2023-07-11
974
글번호 170529
답변완료
함수요청
안녕하세요?
아래 전략에 대해 스크립트 작성 부탁드립니다.
국내선물 일봉상,
MACD 오실레이터가 4개 연속 마이너스에서 그 값이 작아지다가 3개 연속 감소하면 익봉 시가 매수진입 (-50, -60, -70, -80, -60, -50, -40)
MACD 오실레이터가 4개 연속 플러스에서 그 값이 커지다가 3개 연속 감소하면 익봉 시가 매도진입 (50, 60, 70, 80, 60, 50, 40)
매수진입 후 MACD 오실레이터가 2개 연속 마이너스에서 그 값이 작아지면 익봉 시가에 매수청산 (-50, -60)
매도진입 후 MACD 오실레이터가 2개 연속 플러스에서 그 값이 커지면 익봉 시가에 매도청산 (50,60)
2023-07-11
879
글번호 170528
답변완료
진입전최고점매도
Swinglow(1,L,right,left,right+left+1);
SwingHigh(1,h,right,left,right+left+1);
if MP==1 상태에서 당일 진입전 swinghigh 값 중 가장 최고가 (점)에 도달하면 즉시청산(exitlong)식 부탁드립니다 당일 swinghigh 왼쪽 3번째 값들이 비교대상이 되겠죠?
2023-07-11
1045
글번호 17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