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16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변수최적화 결과값이 달라질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변수최적화 결과값이 달라질수 있나요?
가령, 집에서 2020년 1월부터 현재까지 선물 일간차트로 MACD로 변수를 했을때 12.36.9가 나왔는데, 다음날 회사에서 똑같이 조회를 했더니 다른 조합의 숫자가 나오고, 집에서 했을때는 수익율이 높게 나왔는데, 회사에서는 수익율이 손실이 나왔습니다.
같은 지표로 어제와 오늘 했을때도 총손익과 수익율 값이 달라지네요.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인가요?
2023-07-10
1055
글번호 170487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수식에서 plot1이될때 소리출력이 한번 되게할려면 어떡케되는지요?
감사합니다
##(주가상부비확인) - 주가의 고점은 하락하지만 obv의 고점은 상승
if H < 주가전고점 and crossup(OBV(), OBV전고점) then
var1 = 1;
else
var1 = 0;
##(obv상부비확인) -주가의 고점은 상승하지만 obv의 고점은 하락
if H > 주가전고점 and crossdown(OBV(), OBV전고점) then
var2 = 2;
else
var2 = 0;
##(주가하부비확인) -주가의 저점은 하락하지만 obv의 저점은 상승
if L < 주가전저점 and crossup(OBV(), OBV전저점) then
var3 = 3;
else
var3 = 0;
##(obv하부비확인)- 주가의 저점은 상승하지만 obv의 저점은 하락
if L > 주가전저점 and crossdown(OBV(), OBV전저점) then
var4 = 4;
else
var4 = 0;
plot1(var1,"주가상부비확인");
plot2(var2,"OBV상부비확인");
plot3(var3,"주가하부비확인");
plot4(var4,"OBV하부비확인");
2023-07-10
817
글번호 170486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1. 하루를 2개 분봉으로 나눈다.
2. data2 에 같은 주기로 종목을 추가한다.
3. data2 에서 첫째봉 종가가 그 날의 고가저가 레인지의 상단 1/2에서 끝나면
본 종목에서 바로 매수한다.
4. 다음날 첫째봉 종가에서 청산한다( 당연히 둘째봉 싯가)
하지만 이날도 data2 에서 첫째봉 종가가 그 날의 고가저가 레인지의 상단 1/2에서 끝나면
청산하지 않고 매수를 유지한다.(조건 만족시 계속 매수 유지)
data2가 들어가서 그런지 제가 짜니까 이상하게 주문이 들어가네요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2023-07-10
788
글번호 170485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직전일 기준 5일 평균거래량이 20만주 이상인 종목을 찾는 수식 문의드립니다.
2023-07-10
1040
글번호 170484
답변완료
open API는 제공하나요?
open API는 제공하나요?
2023-07-10
1211
글번호 170475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이평선 5 20 120 정배열이고 5이평이 20이평을 아래서 위로 상향돌파 매수
청산은 주가가 5이평 이탈 시 매도청산완료
이평선 5 20 120 역배열이고 5이평이 20이평을 위에서 아래로 하향돌파 매도
청산은 주가가 5이평 돌파 시 매수청산완료
부탁드립니다.
2023-07-10
826
글번호 170463
답변완료
수고하십니다
1. 시스템 매매에서 첫 진입 수량을 정하는 수식은 어떻게 작성할까요?
첫 진입 수량 5개, 또는 1개 등등
2. 시스템에서 전 매매가 승리하면 다음 진입때 2배 진입하는 수식
실패시에는 첫 진입 수량으로 초기화해서 진입
3. 시스템에서 전 매매가 실패하면 다음 진입때 2배 진입하는 수식
실패시에는 첫 진입 수량으로 초기화해서 진입
2023-07-10
972
글번호 170462
답변완료
자동매매 조건 문의
안녕하세요
예스스탁같은 시스템을 찾고싶었는데 굉장히 오랜시간이 걸렸지만 결국 만나게되었네요
제가 희망하는 지표의 조건들로 자동매매가 예스스탁 시스템으로 구현이 될지 궁금합니다.
차트 기본: 90틱차트
* 매수진입
1. Tema 선 위에 봉이 존재 (period 100)
2. MACD 0선 상향돌파
3. Banary wave + (0기준선)
4. Elder-Ray Bull power: + (0기준선)
6. Elder-Ray Bear power: + (0기준선)
7. MACD Oscillator: + (0기준선)
8. Stochastics slow 골든크로스(553)
9. 일목균형표 구름대를 벗어나고 전환선이 기준선보다 위에 배치
*매도진입
1. Tema 선 아래에 봉이 존재 (period 120)
2. MACD 0선 하향돌파
3. Banary wave - (0기준선)
4. Elder-Ray Bull power- (0기준선)
6. Elder-Ray Bear power- (0기준선)
7. MACD Oscillator - (0기준선)
8. Stochastics slow 데드크로스 (12,5,5)
9. 일목균형표 구름대를 벗어나고 전환선이 기준선보다 아래에 배치
매수/매도 각각 9개의 조건을 동시에 만족할때 진입하게 시스템 작성이 가능할까요?
청산은 손절-25틱, 익절 +15틱 입니다.
2023-07-10
860
글번호 170461
답변완료
MACD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MACD 시스템 식을 작성했는데 생각대로 작동되지 않아 문의 드립니다.
input : short(6),long(26),sig(5);-->기간은 제가 임의로 변경하였습니다.
var : macdv(0),macds(0);
macdv = macd(short,long);
macds = ema(macdv,sig);
if macdv <= 0 and CrossDown(macdv,macds) then sell()
MACD선이 0선 이하이고 크로스다운 상태일때만 매도가 이루어져야 하는데 0선 아래에서는 전혀 매도가 이루어 지지 않고 0선위에서만 매도가 체결됩니다. 차트에 추가한 MACD지표의 input값도 위의 input값과 똑같이 수정하여 비교할 결과 입니다.참고 파일을 확인해 보시면 MACD가 0 아래로 내려간 적이 한번도 없는데 계속 매도가 이루어집니다.
무엇을 수정해야 할까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2023-07-10
860
글번호 1704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