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26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도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특정 기간 내의 지표의 시가, 고가, 저가, 종가를 구하고 싶습니다. (가격이 아닌 지표값에 대한 것) 예를 들어 MACD의 signal 라인에 대한 해당 지표의 하루 시 고 종 저 값을 저장해서 사용하고 싶습니다. 하루 뿐만이 아니라, 7일 정도 해당 값들을 불러와서 사용할 수 있도록 수식 작성 부탁드립니다. (ex. MACD시그널저가[1] = 전일 MACD시그널 값중 가장 낮았던 값 ) 항상 감사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이만스닥
2023-06-07
872
글번호 169569
지표
답변완료

문의

현재의 봉을 기준으로 50개의 캔들중에서 최고 거래량이 나온 캔들의 고저점에 횡선이 나오도록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레전드
2023-06-07
998
글번호 169562
지표
답변완료

관심종목

파워종목검색에서 관심종목을 넣고 싶은데 방법을 좀 알려주세요
프로필 이미지
영잘한다
2023-06-07
782
글번호 169561
종목검색

송파구조말론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송파구조말론
2023-06-07
0
글번호 169560
지표

관리자에 의해 프로그램 사용법 QnA로 이동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절제9단
2023-06-07
11
글번호 169559
지표
답변완료

키움증권 수식 변환을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십니다 아래의 키움 함수를 변환 부탁드립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십시요! sum(거래대금, short); short : 5 ////////// 아래는 키움의 함수 사용 설명법입니다. 사용법 : sum(a,n) 설 명 : a를 n일간 더함 <예 문> sum(v,5) 거래량을 5일간 누적함 ////////////////////
프로필 이미지
질풍이
2023-06-06
925
글번호 169558
지표
답변완료

수식 수정 부탁드리겠습니다.

국내주식 60분봉 적용 / 종목: kodex200 매수 : 1) 오후 2시 매수 2) 분봉 240 또는 2880 이하일때 매수 3) 총매수금액 2000만원 이하일때 매수 4) 전일 대비 -1~-10 이하일때 분할 매수 매도 : 1)오후 2시 매도 2) 평균매수금액의 10% 수익시 1% 분할매도 3) 평균매수금액의 10% 수익이지만 100주 이하일때 구간별 2~50% 분할매도 문제점 시뮬레이션을 돌려보면 매수는 수식대로 잘 진행되고 있는데... 매도가 시행되지 않는데.. 수식에 문제가 있는것 같아요.. 수식 점검 부탁드림니다.~~~ ============================================================================== input : 시작일(20200216); input : 이평1(240),이평2(2880); input : 최대투자금액(2000); var : cond(False),XV(0),vol(0); var1 = ma(C,이평1); Var2 = ma(C,이평2); if Data1(sDate) >= 시작일 Then { if sTime == 140000 and AvgEntryPrice*CurrentContracts < 최대투자금액*10000 Then { if c < var1 or c < Var2 Then # 분봉 이하일때 매수 진입 { if C <= DayClose(1)*0.99 and C > DayClose(1)*0.985 Then Buy("b1",OnClose,Def,1); if C <= DayClose(1)*0.985 and C > DayClose(1)*0.980 Then Buy("b2",OnClose,Def,2); if C <= DayClose(1)*0.980 and C > DayClose(1)*0.975 Then Buy("b3",OnClose,Def,3); if C <= DayClose(1)*0.975 and C > DayClose(1)*0.970 Then Buy("b4",OnClose,Def,4); if C <= DayClose(1)*0.970 and C > DayClose(1)*0.965 Then Buy("b5",OnClose,Def,5); if C <= DayClose(1)*0.965 and C > DayClose(1)*0.96 Then Buy("b6",OnClose,Def,6); if C <= DayClose(1)*0.96 and C > DayClose(1)*0.955 Then Buy("b7",OnClose,Def,7); if C <= DayClose(1)*0.955 and C > DayClose(1)*0.95 Then Buy("b8",OnClose,Def,8); if C <= DayClose(1)*0.95 Then Buy("b9",OnClose,Def,9); } } } if MarketPosition == 1 and sTime == 140000 Then {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Then { XV = CurrentContracts; cond = False; } if C >= AvgEntryPrice*1.10 Then cond = true; if cond == true Then { if XV >= 100 Then vol = Floor(XV*0.01); # 계약수가 100개 이상일때 1% 분할매도 else if XV < 100 and XV >= 50 Then vol = Floor(XV*0.02); # 계약수가 50개~100 일때 2% 분할매도 else if XV < 50 and XV >= 20 Then vol = Floor(XV*0.05); # 계약수가 20개~50 일때 5% 분할매도 else if XV < 20 and XV >= 10 Then vol = Floor(XV*0.10); # 계약수가 10개~20 일때 10% 분할매도 Else vol = Floor(XV*0.50); # 계약수가 10개이하 일때 50% 분할매도 ExitLong("bx",OnClose,Def,"",vol,2); } } Else cond = False; ================================================================================= input : 시작일(20230201); input : 가격(20000),수량(414); #2900 input : 금액1(10),금액2(13),금액3(16); input : 최대투자금액(1000); input : MFI기간1(25),MFI값1(15); input : MFI기간2(30),MFI값2(20); input : MFI기간3(35),MFI값3(20); input : MFI기간4(60),MFI값4(30); input : MFI기간5(80),MFI값5(35); input : MFI기간6(100),MFI값6(40); input : MFI기간7(200),MFI값7(43); #input : MFI기간7(40),MFI값7(80); #input : MFI기간8(70),MFI값8(75); #input : MFI기간9(100),MFI값9(70); #input : MFI기간10(200),MFI값10(65); input : 분할매도퍼센트(5); input : 청산수익률(10); if Data1(sDate) >= 시작일 Then { if MarketPosition == 0 Then { if NextBarOpen <= 가격 Then Buy("bb1",AtStop,가격,수량); Else Buy("bb2",AtLimit,가격,수량); } if sTime == 140000 and AvgEntryPrice*CurrentContracts < 최대투자금액*10000 and (DayOfWeek(sdate) == 3 or DayOfWeek(sdate) == 3) Then { if MFi(MFI기간1) < MFI값1 Then Buy("b1",OnClose,Def,Floor(금액1*10000/C)); if MFi(MFI기간2) < MFI값2 Then Buy("b2",OnClose,Def,Floor(금액1*10000/C)); if MFi(MFI기간3) < MFI값3 Then Buy("b3",OnClose,Def,Floor(금액2*10000/C)); if MFi(MFI기간4) < MFI값4 Then Buy("b4",OnClose,Def,Floor(금액2*10000/C)); if MFi(MFI기간5) < MFI값5 Then Buy("b5",OnClose,Def,Floor(금액3*10000/C)); if MFi(MFI기간6) < MFI값6 Then Buy("b6",OnClose,Def,Floor(금액3*10000/C)); if MFi(MFI기간7) < MFI값7 Then Buy("b7",OnClose,Def,Floor(금액3*10000/C)); } if sTime == 140000 and (DayOfWeek(sdate) == 2 or DayOfWeek(sdate) == 4) Then { if C > AvgEntryPrice*(1+청산수익률/100) Then # and (( MFi(MFI기간8)>MFI값8) or ( MFi(MFI기간9)>MFI값9) or( MFi(MFI기간10)>MFI값10) or( MFi(MFI기간11)>MFI값11)) ExitLong("bx",OnClose,Def,"",Floor(CurrentContracts*분할매도퍼센트/100),2); } }
프로필 이미지
이형지
2023-06-10
702
글번호 169557
시스템
답변완료

수고많으십니다. 예스스팟 컴퓨터 끄면 작동안하는지 궁금합니다.

수고 많으십니다. 전화상담 및 친절한 수식해주신 덕분에 원하던 수식 완성하여 테스트 중입니다. 1차테스트와 2차테스트는 성공하였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퇴근하고 예스트레이더 켜는순간 매매가 체결되니까 우연의 일치인지 컴퓨터 끄면 예스스팟이 중지되는지 계속 매매전략이 계속되는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그리고 숫자에 소수점이하 단위가 표시 되는 것이 오류인지 정상인지도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멋진감자
2023-06-06
857
글번호 169556
시스템

아침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아침
2023-06-06
21
글번호 169554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