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57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문의 드려요
#지표1
1. 기간: 데이트레이딩 한정
2. 컨셉:
- 데이 안에서의 1분봉이든 2분봉이든 분봉 세팅에 따라
- 윗꼬리와 아래꼬리의 포인트를 계산하여 최신봉 위에 표시
- 윗꼬리는 +, 아래꼬리는 - 하여 합산하여 마지막 캔들 위에 실시간 표시
예시) 2분봉으로 했는데 몸통 포인트는 뺀 윗꼬리는 +8pt 아래꼬리는 -7pt 면
합산시 1pt임. 이게 마지막 캔들 위 또는 아래에 표시
#지표2
1. 기간: 데이트레이딩 한정
2. 컨셉:
- 데이 안에서의 1분봉이든 2분봉이든 분봉 세팅에 따라
- (꼬리를 제외한) 몸통의 길이 포인트를 합산하여 최신봉(마지막봉의 위든 아래든 표시)
- 양봉 몸통 포인트는 +, 음봉 몸통 포인트는 -, 합산하여 마지막 캔들 위에 실시간 표시
예시) 2분봉으로 했는데 꼬리포인트는 뺀 몸통이 양봉 +8pt 음봉 -7pt 면
합산시 1pt임. 이게 마지막 캔들 위 또는 아래에 표시
항상 감사드려요 ^_^
2023-03-29
1845
글번호 167668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십니다
아래수식은 챗gpt dpt에서 나스닥과 다우 페어트레이딩 전략을 추전해 달라고해서
생성된 코딩입니다 예스트레이더로 변환이 가능한지요
input nasdaq = NASDAQ();
input dow = INDU();
input spread_threshold = 50; // 이격 차이의 임계값
def nasdaq_price = close(nasdaq);
def dow_price = close(dow);
def spread = nasdaq_price - dow_price;
plot SpreadLine = spread;
SpreadLine.AssignValueColor(if spread > 0 then Color.GREEN else if spread < 0 then Color.RED else Color.GRAY);
SpreadLine.SetDefaultColor(Color.WHITE);
def spread_mean = SimpleMovingAvg(spread, 50);
def spread_std = StDev(spread, 50);
def z_score = (spread - spread_mean) / spread_std;
def enter_long = z_score < -spread_threshold;
def enter_short = z_score > spread_threshold;
def exit_long = z_score > 0;
def exit_short = z_score < 0;
Buy("Long", 1, if enter_long then 100 shares else if exit_long then 0 shares else 100 shares);
Sell("Short", 1, if enter_short then 100 shares else if exit_short then 0 shares else 100 shares);
설명
위 코드에서는 먼저 나스닥과 다우의 종가를 nasdaq_price와 dow_price 변수에 저장하고, 이를 뺀 이격 차이를 spread 변수에 저장합니다. 이격 차이의 평균과 표준 편차를 구한 후, Z-score를 계산하여 정규화합니다.
이격 차이의 Z-score가 일정 임계값보다 낮을 때는 나스닥을 매수하고 다우를 공매도, 일정 임계값보다 높을 때는 다우를 매수하고 나스닥을 공매도합니다. 매수 또는 공매도는 100주씩 거래하며, Z-score가 0에 근접하게 되면 포지션을 청산합니다.
위 코드를 참고하여 원하는 변수나 전략을 추가하면서 페어트레이딩 전략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2023-03-29
1607
글번호 167667
kns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3-03-29
20
글번호 167664
2wnwn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3-03-29
19
글번호 167663
답변완료
함수요청
안녕하세요?
볼린저밴드를 거래량 기준으로 작성 부탁드립니다.
* 중심선 = 거래량의 20 기간 이동평균선
* 상한선 = 중심선 + 거래량의 20기간 표준편차 * 2
* 하한선 = 중심선 - 거래량의 20기간 표준편차 * 2
* %b = (거래량 - 하한선) / (상한선 - 하한선)
* 대역폭(bandwidth) = (상한선 - 하한선) / 중심선
2023-03-29
1485
글번호 167662
답변완료
함수요청
안녕하세요?
아래의 전략에 대해 스크립트 작성 요청드립니다.
나스닥 선물 5분봉으로 일중거래를 하고자 합니다.
1. 전일 음봉이면 전일 시가 돌파 완성시 익봉 시가 매수 진입
2. 전일 음봉이면 전일 종가 이탈 완성시 익봉 시가 매도 진입
3. 전일 양봉이면 전일 종가 돌파 완성시 익봉 시가 매수 진입
4. 전일 양봉이면 전일 시가 이탈 완성시 익봉 시가 매도 진입
전일 저가 이탈시 매도 청산
전일 고가 돌파시 매수 청산
(돌파와 이탈의 의미가 두 값을 비교하여 크다와 작다로 정의, 반드시 크로스의 개념이 아님)
당일 진입조건 1~4까지 최대 각 1번씩만 적용합니다.
즉 당일 신호가 없거나 (1), (1,2), (1,2,3), (1,2,3,4,) (2), (2,3), (2,4), (2,3,4), (3), (3,4), (4) 가운데 한개입니다.
2023-03-29
1276
글번호 167661
답변완료
도움 부탁드립니다 (지표 앞으로 앞당기기)
안녕하세요 어느덧 봄인데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혹시 지표 값을 전 봉에서 표시되게 할 수 있나요?
예를 들어 x를 만족하면, 만족하는 캔들 종료 후(=조건 만족 후) 해당 캔들의 바로 전 캔들의 아래에 화살표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가능한가요??
2023-03-29
1802
글번호 167660
답변완료
실시간 마크체크
안녕하세요
아래파일을 1분봉에서 돌려보면 실시간으로 마크가 안나오고 2-3봉후에
마크가 나오는것 같은데 실시간으로 나오게 할수없는지 혹시 제가 잘못알고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var : TextID(0);
var1 = ma(c,5);
var2 = ma(c,20);
if CrossUp(var1,Var2) Then {
TextID = Text_New(sdate,time,H-0.5,"◆");
Text_SetStyle(TextID, 1, 1);
Text_SetColor(TextID,Red);
}
if CrossDown(var1,Var2) Then{
TextID = Text_New(sdate,time,H+0.5,"◆");
Text_SetStyle(TextID, 1, 1);
Text_SetColor(TextID,BLUE);
}
2023-03-29
1903
글번호 167659
망고맨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3-03-29
0
글번호 1676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