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68
글번호 230811
신대륙발견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3-02-17
21
글번호 166423
답변완료
참조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10분 챠트 시스템 프로그램에서 30분봉 참조하는 수식 부탁드립니다
30분봉 프로그램
if dayindex>=4&&dayindex<=13&&h>T11153h then T11153h=h; //11:00~15:30 최고가
2023-02-17
1195
글번호 166415
신대륙발견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3-02-17
26
글번호 166414
답변완료
Data1과 Data2의 분봉 데이터로 만든 지표의 Range 산출 방식_재질문
안녕하세요
질문을 드렸었는데 식이 구현이 잘 안되어서 다시 요청드렸으나 두번째도 반영이 잘 안되어서요
제가 직접 아주조금 수정을 하고 나머지 부분만 마저 부탁드리고싶어서 질문 남겼습니다ㅜㅜ
아래의 식은 5분봉 data1, data2로 만든 지표 입니다(두 차트의 비율을 분봉으로 구한 공식)
답변주신 내용대로 이 비율의 고점과 저점을 빼줌으로써 당일의 그 범위를 아래와같이 구할수 있게 되었습니다(물론 당일의 최종 비율은 종가가 되어야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이 종가때 구해진 값들로 이평선을 만들고 싶은데 그게 잘 구현이 안되네요.
즉, 요약하자면
1) Data1, Data2의 5분봉 데이터는 종가가 되어야 그 비율의 범위값(Range)을 구할수있음
2) 그 종가에 나온 범위값들의 평균(이평선)을 구하길 원함
ex) 편의상 2일 이평이라고 치고
2/12 종가에 측정된 범위값(Range)는 0.76
2/13 종가에 측정된 범위값(Range)는 0.59
2/14 종가에 측정된 범위값(Range)는 0.75
2/15 종가에 측정된 범위값(Range)는 0.89
만약 이렇다고 가정하면
12일과 13일의 평균은 13일의 종가가 끝난다음에 알수있으니까
14일 차트에 12일 값 0.76과 13일 값 0.59의 평균인 0.675가 나오게 되고
15일 차트에 13일 값 0.59와 14일 값 0.75의 평균인 0.67이 나오게 되고
16일 차트에 14일 값 0.75와 15일 값 0.89의 편균인 0.82가 나오게 되는
방식으로 부탁드립니다.
아래의 코딩은 당일의 Range를 종가에 구현이 되는것까지는 완료가 되었는데
n일 이평은 구현이 계속 안되어서 안되는 부분은 지운 후에
설명을 추가하여 다시 요청드립니다~
바쁘실텐데 번번히 요청드려 죄송합니다..
----------------------------------------------------------------------
input : N(3);
var : 비율(0,Data1),dd(0,data1),cnt(0,data1),hh(0,Data1),ll(0,Data1);
var : sum(0,Data1),mav(0,Data1);
Array : RR[100](0,Data1);
비율 = data2(c)/c*100;
if data1(Bdate != Bdate[1]) Then
{
dd = dd+1;
hh = 비율;
ll = 비율;
For cnt = 99 DownTo 1
{
RR[cnt] = RR[cnt-1];
}
}
if hh > 비율 Then
hh = 비율;
if ll < 비율 Then
ll = 비율;
RR[0] = ll-hh;
Plot1(RR[0],"당일 Range");
2023-02-17
1256
글번호 166413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crossup(v1,v2)는 v1<=v2 && v1>v2 라고 알고 있는데
2월15일 풋322.5 와 콜325.0 1분봉에서
crossup(풋종가, 콜최저가)로 구동해 보면
9시2분에 풋종가 = 콜최저가 값이 같아져서
9시3분에 신호가 발생해야 될것 같은데 신호가 발생하지 않아서
어떤 문제가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2023-02-16
942
글번호 166412
아침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3-02-16
156
글번호 166411
아침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3-02-16
174
글번호 166410
답변완료
부탁 드립니다
수고하십니다
아래수식에서 삼각이작아서 보이지가않아서
상단 CrossDown,CrossUp 두개의 삼각은바꿨는데
하단 검정삼각은 바꾸지 못해서 크기조절 부탁드립니다
input : length(50),hh(8),mult(3);
var : k(2),src(0),n(0),tx(0),sume(0),i(0),j(0),y2(0),sum(0),sumw(0),w(0),mae(0);
src = Close;
n = barindex;
//if IsLastBar업데이트[영문으로는 쓰기금지라 한글로 씀] and barindex>length then
//y = 0
sume = 0;
for i = 0 to length-1
{
sum = 0;
sumw = 0;
for j = 0 to length-1
{
w = exp(-(pow(i-j,2)/(hh*hh*2)));
sum = sum+src[j]*w;
sumw = sumw+w;
}
y2 = sum/sumw;
sume = sume+abs(src[i] - y2);
}
mae = sume/length*mult;
if CrossDown(src,y2+mae) then
{
tx = Text_New_Self(sdate,stime,H,"▼");
Text_SetStyle(tx,2,1);
Text_SetColor(tx,Cyan);
Text_setsize(Tx,20);
}
if CrossUp(src,y2-mae) then
{
Text_New_Self(sdate,stime,L,"▲");
Text_SetStyle(tx,2,0);
Text_SetColor(tx,Blue);
Text_setsize(Tx,20);
}
Plot1(y2);
Plot2(y2+mae);
Plot3(y2-mae);
2023-02-16
925
글번호 166409
답변완료
수식부탁합니다
최근 6봉중 종가차이가 4틱 이하인 봉이 3개 이상이면
종가값을 각각 할당하라
감사합니다!
2023-02-16
1007
글번호 166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