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71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베이시스 참조 매매
안녕하세요.
첨부한 사진처럼 베이시스(삼성전자 주식 가격 - 삼성전자 선물 가격)를 이용해서
매매하려고 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수식 작성 부탁드립니다.
---------------------------------------------------------------------------
1) 매수 진입
20일 동안,
베이시스가 0 이상일때,
가장 자주 일어나는 최빈값(지금 차트에선 200으로 보이네요)이상이면,
주식매수
2) 매도 청산
20일 동안,
베이시스가 0 미만일때,
가장 자주 일어나는 최빈값(지금 차트에선 -100원 으로 보이네요)이하에서,
주식매도
-------------------------------------------------------------------------
참고) data3 수식은 아래와 같습니다(베이시스 차트임)
plot1(C-data2(C));
PlotBaseLine1(0);
감사합니다.
2021-07-22
1367
글번호 150971
답변완료
수식요청드립니다
0봉전 300개의 일봉 캔들에서 코스피 일봉 지수가 음봉이고, 개별종목의 일봉캔들은 양봉인 경우가 50회 이상인 경우 검색 (EX 7.21 코스피 지수가 음봉, 7.21 개별종목들의 캔들은 양봉인경우 1회)
부탁드립니다.
변수설정-일봉을 분봉, 주봉, 월봉으로 변경 / 50회
2021-07-22
1249
글번호 150970
답변완료
정산가
정산가 함수도 있나요~?
시가처럼 dayopen(0) 처럼요~
2021-07-21
1404
글번호 150969
답변완료
파워종목검색
해외주식은 안되나요?
2021-07-21
1894
글번호 150968
답변완료
수식작성 부탁드립니다.
스토캐스틱(10,5,5)
매도조건시 매수청산과 동시에 매도진입하는 스위칭 전략입니다.
매수조건 : 1봉전 %K < 20 AND 2봉전%D < 1봉전%D < 0봉전%D AND %K가 %D를 상향돌파
매도조건 : 1봉전 %D < 80 AND 2봉전%D > 1봉전%D > 0봉전%D AND %K가 %D를 하향돌파
조건이 만족되더라도 반드시 봉이 끝나고 새로운 봉이 시작될때만 청산 및 진입이 되도록 부탁드립니다.
조건과 상관없이 손절은 0.13%, 익절은 0.3% 입니다.
2021-07-21
1691
글번호 150967
답변완료
수식 문의
안녕하세요
참조 차트의 이평선에서 이번 봉과 이전 봉에서의 이평선 값 비교 수식 문의드립니다
var1=ma(c,5);
if var1 < var1[1] 으로 하니 기본차트의 값이 비교되는 것 같아서 그렇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7-21
1664
글번호 150966
답변완료
함수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 ExitPrice를 buy로 청산한거와 sell로 청산한 것을 구분할수있나요?
c < ExitPrice(1) Then
Buy("ExitBuy");
c > ExitPrice(1) Then
sell("ExitBuy");
2. ExitPrice(1)와 LatestExitPrice는 같은것인가요?
3. LatestEntryPrice을 buy진입, sell진입을 구분할수 있나요?
2021-07-21
1689
글번호 150965
답변완료
시스템 질문입니다
1.
오전9시 이후 1~3번째 봉을 카운터하여 음봉의 수가 양봉의 수보다 많으면 매도
오전9시 이후 1~3번째 봉을 카운터하여 양봉의 수가 음봉의 수보다 많으면 매수
오전9시 이후 1~5번째 봉을 카운터하여 음봉의 수가 양봉의 수보다 많으면 매도
오전9시 이후 1~5번째 봉을 카운터하여 양봉의 수가 음봉의 수보다 많으면 매수
1포인트 수익 익절
3봉,5봉 입력 외부 표출
2.
오전9시 이후 1~3번째 봉 고가를 표시한다
오전9시 이후 1~3번째 봉 저가를 표시한다
오전9시 이후 1~5번째 봉 고가를 표시한다
오전9시 이후 1~5번째 봉 저가를 표시한다
3봉,5봉 입력 외부 표출
감사합니다
2021-07-22
1543
글번호 150964
답변완료
수식검토 부탁드립니다.
아래 수식검증시 오류는 없습니다.
문제는 직접 돌려보면 매도는 정상적으로 실행되지만 매수의 경우 항상 매수진입과 거의 동시에 매수청산이 실행되어버립니다.
매수부분만 따로 떼어내서 돌려보면 그런 현상이 없습니다.
그리고 매수와 매도 진입시 조건을 만족하면 즉시 진입하는 경우와 조건을 만족하더라도 봉이 완성된 후 진입하는 경우 각각 어떤 수식을 넣어야 하는지도 알려주십시오.
Var : value(0);
value = 0;
# 매수
If CCI(9) > 0 Then
value = 1;
If MACD(8,18) > 0 Then
value = value+1;
If DIPlus(14) > DIMinus(14) Then
value = value+1;
If StochasticsK(6,3) > StochasticsD(6,3,3) Then
value = value+1;
# 매수/매도청산
if MarketPosition == 0 and value >= 2 Then
{
Buy();
}
Var : value2(0);
# 매도
If CCI(9) < 0 Then
value2 = 1;
If MACD(8,18) < 0 Then
value2 = value2+1;
If DIPlus(14) < DIMinus(14) Then
value2 = value2+1;
If StochasticsK(6,3) < StochasticsD(6,3,3) Then
value2 = value2+1;
if MarketPosition == 0 and value2 >= 2 Then
{
Sell();
}
2021-07-21
1548
글번호 150960